스팀잇 공식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

in #kr6 years ago (edited)

며칠 전에 어떤 분이 이런 글을 올렸습니다. steemit beta라고 앱시 출시 되었는데 설치 하지 말라고요.

https://steemit.com/kr/@asbear/steemit-beta

이 글을 썼을 때에는 steemit beta 였지만 지금은 Steemit Official 입니다. 말그래도 스팀잇 공식 버전이라는 이야기입니다.

개발자도 Steemit, Inc 이고 이메일도 [email protected] 입니다.

또한 개발자 웹페이지도 스팀잇으로 링크 되고 있습니다.

딱봐도 스팀잇에서 만든 공식 어플로 보입니다. 어플 이름도 "스팀잇 공식"이고 개발자도 Steemit, Inc이니깐요.

그럼에도 많은 사람들이 허위 어플로 허위 어플로 의심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저는 공식 어플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무슨이유에서는 안드로이드 버전을 만들었다는걸 발표하지 않았는지 모르지만 그래도 지금쯤이면 안드로이드 공식 버전을 만들 이유는 충분하니깐요..

제가 공식 어플임을 인정하는건 딱 하나의 이유가 있습니다. 어플 설명에 스팀잇 링크를 걸리고 있습니다. 제가 예전에 구글 플레이에 개발자 홈페이지 정보를 등록 했을 때 간단한 서버 인증 후에 정보가 갱신되었습니다.
단지 해당 https://steemit.com 을 넣는 것만으로는 갱신되지 않고 해당 도메인이나 서버를 가지고 있는지 간단한 확인 절차를 거칩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허위로 기재해서 이득보려는 사례는 많았을 것이고 구글이 단지 입력만으로 해당 정보를 노출시키지 않습니다. 또한 허위로 하려고 했다면 굳이 홈페이지 정보까지 넣지 않아도 되었을텐데 이 앱은 그걸 넣었습니다.

결론은 이 앱은 공식 안드로이드 어플이 확실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럼에도 모바일 버전에 로그인하기에는 나름 꺼림칙 한건 어쩔수 없습니다. 내심 조심해서 손해 볼건 없으니깐요.
조만간 이와 관련한 이야기가 있을테니 기다려보는게 좋을 듯 합니다.

2018-05-21 10.42.48.png

2018-05-21 10.43.11.png

2018-05-21 10.43.17.png

2018-05-21 10.43.00.png

Sort:  

굳이 앱을 쓰면 좋은게 있을까요? 브라우저에서도 잘 돌아가는데 다른 편의같은게 있을지..

스팀잇을 처음 접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어플이 있으면 그래도 나름 장점이 있습니다.

흠... esteem 사용하고 있어서...
특별히 다른 기능이 없다면... 옮길 유인이 없어보이네요

저는 그래도 스팀잇이 안드로이드를 내놓으면 적극적으로 나서는걸 언급 하려고 한겁니다. 어플로 필요 없어서 로그인도 안 해놓았습니다.

정식 버전이면...
스팀잇이 조금은 신경쓰고 있다는걸 보여주는 증거가 되겠네요
정말... "일해라 NED" 라고 이야기하던데... 말이죠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9995.16
ETH 3735.97
USDT 1.00
SBD 3.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