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객의 난동과 '우리'

in #kr6 years ago

황금 연휴가 지나고 평일이 되었습니다.
저는 어떤 사건이 있어서 스팀잇을 쉬었습니다.
알바를 하다가 일어난 일입니다.
야간 근무자가 출근을 늦게해야 할 것 같다고 해서 제가 몇 시간 근무를 서주게 됬습니다.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렇게 땜빵 근무를 하는 날이 많습니다. 비정규직의 장점이자 단점입니다.

그래서 해보지 않은 저녁 근무를 하고 있는데 옷 여기저기 페인트 자국 같은것이 많이 묻은 아저씨께서 들어오셨습니다. 이미 술 냄새가 많이 나고 있었습니다. 막걸리 어디있냐고 물어보셨습니다. 그래서 냉장고쪽을 알려드렸습니다. 여기까지는 아무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막걸리를 꺼내서 그자리에서 바로 드시는겁니다. 이 손님은 두 가지 잘못을 하셨습니다. 계산을 하지 않고 드셨고 편의점 내에서는 음주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제가 여기서 드시면 안되고 계산도 안했다고 말씀드리니 5분만 있다가 계산 하신다고 하십니다.
그러더니 처음 드시던 병을 다 드시지도 않고 한병을 더 꺼내서 시식대에 눌러 앉으셨습니다. 제가 몇번이나 말씀 드렸지만 말을 듣지 않아서 경찰에 신고하겠다고 했습니다.

그러자 갑자기 막걸리 페트병으로 제 머리를 내치고 제 어깨와 손가락을 물었습니다. 좀비처럼 저를 물었고 저는 너무 놀라서 뒤로 자빠젔습니다. 고등학생들이 아저씨를 말렸고 저는 더 이상 물리적 피해를 입지 않았습니다. 경찰을 바로 불렀고 사장님도 오셨습니다.

저는 사장님께 제가 혼이 날줄 알았습니다. 손님과 싸운것이나 다름 없어서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사장님이 자초지정을 들으시더니 취객에게 엄청 소리를 지르셨습니다. 취객도 흥분해서 5천원 짜리 던지면서 계산 할려고 했다고오!!! 하고 소리첬습니다.
근데 그 장면에서 드라마 파리의 연인 명장면이 나왔습니다.
downloadfile-21.jpg
사장님이 한숨을 푹 쉬시더니
"야 우리 애가 다쳤잖아! 우리애 다친거는 안보이냐?"
저와 사장님은 서로 안지 한달도 안됬습니다. 그런데 저한테 '우리애'라는 말을 써주셨습니다. 그리고 마지막까지 저를 보호해 주셨습니다.
파리의 연인 박신양이 김정은을 놀라게한 다른 남자에게 "우리애기 놀란거 안보여?" 라고 한것 처럼요.

너무 감동 받았습니다. 그동안 살면서 부모님 외에는 누구한테 보호받는 다는 마음을 별로 못받아 봤습니다. 그런데 안지 한달도 안된 사장님한테 보호받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저는 사장님에게 '우리'였습니다. 사장님의 '우리'가 어디까지인지 모르지만 그래도 저에게 소속이 생긴것 같은 기분입니다.

그래서 저도 사장님의 가게가 아닌 '우리' 가게라고 생각하고 일하고 있습니다. 물린거는 어떻게 됬냐고요? 심하게 물린게 아니라 괜찮습니다. 사과 전화도 받았고 위로금으로 5만원도 받았습니다.

정말 놀란 날이지만 제가 소속을 가지게된 날이기도 했습니다.

'우리'라는 울타리가 너무 따듯합니다

Sort:  

많이 놀랄만한 상황인데도 침착하셨던것같네요. 그리고 너그럽게 용서도 하시고요. 사장님의 우리애기란 말에 강한 유대감을 느끼신것같네요. 이해가 됩니다. 우리는 정말 우리인거죠. 무엇보다도 사장님께서 위드미 님을 자기 편으로 확실하게 끌어 들이신것 같네요^^ 편의점에서 행복한 날들되시길 빕니다.

많이 무서우셨을 것 같습니다. 살면서 가장 무서운 사람들은 술취한 사람들 같아요. 정신이 반쯤은 나가있기 때문에 무슨짓을 할지 모르니까요. 성인이 성인의 손가락을 문다라는 것은 상상도 못해봤는데...무사하시다니 다행입니다.

많이 놀라셨겠네요...ㅡ.ㅡ 그렇지만 좋은 사장님을 얻으셨으니 어찌 보면 전화위복이라고 할수 있지 않을까요?! 많이 안다치셨다니 정말 다행인데... 앞으로는 그런 상황에서 혼자 나서지 말고 주변도움을 청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화이팅입니다~!!

우리라는 연대감과 소속감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어요.
전화위복 이란 말처럼 오히려 더욱 애정이 생길 수 있는 기회일수도 ㅎㅎ

술먹고 난동부리는 데 우리가 너무 관대한 게 아닐까요?

어깨와 손가락을 물다니 진짜 심각한 상황이었네요;;

당연히 손님에게 이야기할 상황이었지만 그래도 챙겨주셨다니 좋네요.
'우리'라는 말이 가진 의미를 한 번 더 생각해보게 되었네요.

모든게 그냥 나쁘기만 한 일은 없나보네요. 트라우마 안생기셨으면 좋겠네요..

너, 나, 얘, 쟤 보다 우리라는 말은 혼자가 아니라는 안도감과 소속감 그로 인해 오는 심리적 안정감까지....
말한마디의 차이가 정말 크죠.ㅎㅎㅎ
좋은경험 멋진경험 잊지못할 경험하신것 축하드립니다.
앞으로의 나쁜경험은 지금의 기억으로 다 헤쳐나가시길 바랍니다.

우리는 스티미언입니다.

물린건 괜찮으신가요? 예전에 외국인친구가 한국사람은 '우리'라는 말을 잘 사용한다고 하더라고요. 특히 '우리나라'라는 말을 잘 사용한다고 하는데 단일민족여서 그런것 같은것 같습니다.
저도 편의점 점장을 해봤는데 알바생은 편의점을 위해서 일하는 사람이니 소중한 사람이고 그래서 우리라는 말을 사용한것 같습니다. 사장님이 일 잘하는 알바로 인정해 주시는것 같네요^^;

우리라는 말이 새삼 따뜻하게 느껴지네요.사장님은
요즘 보기드물게 알바생도 자기식구처럼 잘 챙겨주시는 분인가보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1060.27
ETH 2927.58
USDT 1.00
SBD 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