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프레임워크] f/w 왜 써야 될까요 ?

in #kr5 years ago

225E3C395949FB670A.png

전자정부프레임워크 발표자료 링크

물론 제가 발표한건 아닙니다 ㅡㅡ;;

s/w 프레임워크는 왜 써야 될까요?

  • db 와의 관계성 줄이기
  • 코드를 역할별로 분리
  • 소스코드를 고치지 않고 모듈교체
  • 값을 자유롭게 조정

소개

si 개발 실무에서는 자바를 정말 많이 사용 합니다. 그중에서도 spring f/w 정말 많이 접하게 되고, 국내 프로젝트는 이를 감싼(wrapping) 전자정부프레임워크를 많이 사용합니다. 굳이 사용하지 않더라도 위 문서를 보시면 언어와 상관없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맺음말

  • 요즘 @anpigon 님의 댓을 듣고 급하게 폰으로 글 작성 완료 했네요 ㅋㅋ
  • 플러터는 일단 강의는 출퇴근길애 듣긴 하지만 정리할 시간이 없네요 ㅜㅜ (스몬하느라 쿠억)
  • 갸발 가즈아, 스몬 만쉐리
Sort:  

예전에 개발할때 한번 해본적있는데 나름 잘 썼던 기억이..(제 기억만일수도..)ㅎㅎㅎ

쉽죠 뭐 ㅋㅋ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옛날 기억이 납니다. 이 프레임워크 덕분에 꿀빨았던 적도 있었고, 고생한 적도 많았고..ㅋ 요즘도 많이 사용하나요?ㅎㅎ

국내 자바 개발은 정말 많이 사용 중이죠 ㅋ

공공사업 많이 하시나보네요. ^^ 요즘은 거의 필수로 자리잡는것 같네요.

공공은 필수인지라...

하지만 지금 플젝은 그냥 스프링이네요

뭐 다 비슷비슷하니 뭐 :)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스몬 만쉐~~ 외치고 갑니다. ㅎㅎㅎ

만쉐리~~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Hi @wonsama!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707 which ranks you at #5097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10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31.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improve on your user engagement! The more interesting interaction in the comments of your post, the bett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이 때부터 IT 가 정부주도로 바뀌었던 것 같군요...
반대입니다.

비용절감을 목적으로 발생한 전자정부프레임워크죠 ...

하지만 기술 측면에서 봤을때에는 역행하는 감이 있죠 ㅜㅜ

스프링같은경우도 아직4버전... 현재 5버전이 release인데...

그리고 웹 또한 반응형의 react 등을 도입해야 되는데 아직도 java기반이니 ...

저도 반대네요 ㅜㅜ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2
JST 0.034
BTC 64837.84
ETH 3174.86
USDT 1.00
SBD 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