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스 램 마켓 FUD와 실제상황 : 댄라리머의 텔레그램방 이탈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우기 입니다.
오늘은 제가 요 몇일간 포스팅 했었던 램 마켓에 대한 현재상황과 현재 퍼지고있는 FUD에 대해서 정리해보고 실제상황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에 대해서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수익을 목적으로 램마켓에 진입하셨던 분들께 위로의 말씀 전합니다.. 다들 잘 탈출하셔서 자산을 보존하셨기를 바랍니다.



FUD : 댄라리머가 이오스를 떠났다?


오늘 각종 카톡방과 텔레그램 방 에서는 이오스 램마켓에 대한 이야기들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댄라리머의 텔레그램방 이탈이 화재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퍼지고 있는 내용을 요약해보자면 댄라리머가 램마켓에대한 회의감으로 이오스라는 프로젝트를 떠났고 이때문에 이오스 가격이 급락하는 것이다 라는 것 입니다.

dan out.png
(EOS RAM 방 에서 댄라리머의 마지막 코멘트)

그러나,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현재 퍼지고 있는 내용은 대부분 거짓 입니다. 저는 댄라리머가 당시 위와같은 말을 했을때 실시간으로 텔레그램방을 보고 있었습니다. 그의 말의 의도는 해당 텔레그램방 (EOS RAM방)에 국한된 내용이며, 이오스 전체프로젝트와는 전혀 상관없는 내용입니다.

(부연설명 해보자면 댄 라리머는 몇일동안 EOS RAM 텔레그램 방에서 본인의 RAM마켓에대한 시각 및 치솟는 램 가격에 대한 대응방안에 대해 논의하려고 시도하였으나.. 유저들의 수준이.. 부족하여.. 제대로된 논의가 진행되지 못하였습니다. 이 때문에 화가 난 것으로 보입니다.. )

너무 당황스럽습니다. 어떻게 이 내용이 이렇게 fud로 변질될 수 있는지.. 역시 블록체인산업은 아직 해쳐나가야 할 길이 많이남은 것 같습니다..

그럼, FUD에 관한 내용은 이만 뒤로하고 현재 램마켓의 상황에 대해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램 마켓의 현 상황


rampr.png

램 마켓은 현재 대규모 시세의 하락과 함께 램 돌고래들의 이탈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또한 램마켓에서 수익을 얻은 돌고래들로 인해 이오스 시세가 하락하는 부분도 어느정도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ram bye.png

위 이미지와 같이 램 돌고래들은 수익을 얻은(혹은 손실이나 손절할) 램을 단계적으로 처분하고 이를 거래소로 이동시키고 있습니다. 다가올 램 증설과 발생할 수 있는 램 가격조정 정책에 대한 불안감 및 이오스의 지속적인 가격하락이 주 요인으로 판단됩니다.

price.png

현재 가격이 많이 빠졌으니 재차 매수하려고 하는 움직임도 있을 수 있으나, 램의 적정가는 현재 누구도 알 수 없다는 점을 꼭 염두하시기 바랍니다.


"WOOGIE"
블록체인 이코노미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고,
그 매력에 이끌려 스팀잇 까지 오게되었습니다.
어떠한 장르든 가리지 않고 배우고, 해보며, 즐겁게 사는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소통하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3주차 보상글추천, 1,2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3-1-2

3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그냥 딱 보고 이오스 방 나갔다고 생각 햇지
프로젝트 떠났다고 안봤는데,,,
이걸 프로젝트 떠났다고 보는 사람도 있나보군요,,
,멍충이들 같으니...

답답할 노릇입니다 ㅎㅎ
사실뭐 코인판에서 fud라는거 자체가 실제가아니더라도 다수가 그렇게믿으면 가격은 빠지니까.. 대응하는 분들도 많을것 같네요 ㅎㅎ

...하염없이 흘러내리는 챠트 ㅜ-ㅜ

ㅠㅠ 멘탈관리가 중요한 시점입니다 ㅠㅠ

글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좋은글 잘 읽고 팔로우 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오 잘 읽었어요. 이런 뉴스들도 있었군요.
ㅠㅠ 작은 소문에 출렁출렁하니 .. 이젠 그래도 덤덤하지만 언제 오를려나 답답하긴하네요. ㅎㅎㅎ

가치투자의 대가도... 떠러지는 하락장에는.. 그저 하염없이 기다린다고합니다 ㅎㅎ

역시! 잘 적어주셔서 감사함돠 잘 보고가유

ㅋㅋㅋㅋ 감사합니당

귯~귯^^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513.75
ETH 3146.11
USDT 1.00
SBD 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