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스 무새] Name Bidding : 이름경매? 계정경매?

in #kr6 years ago (edited)

image.png


안녕하세요 우기입니다.
EOSIO 스페셜 계정 경매에서 첫번째 낙찰이 이루어졌습니다.
계정명은 바로! 그이름도 스페셜한... eos 입니다. ㅎㅎ

bid2.png
(https://eosflare.io/account/starteosiobp)

낙찰받은 금액은 무려 50,000 EOS 입니다.... 한화기준 약 5억원원에 낙찰된 거라고 보시면 될것같습니다.. 정말 대단한 이오스 투자자들입니다 ㅎㅎ.

이런 엄청난 금액에 낙찰을 받아간 계정은 starteosiobp 입니다. 역시 어마무시한 자금력의 주인공은 bp(block producer)였네요 ㅎㅎ

이 스페셜계정은 왜 이렇게 인기가 있는 것 일까요?
그 이유에 대해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Name Bidding(계정 경매)


name bid.png
(https://toolkit.genereos.io/bidname)

Name Bidding이란 이오스 내 스페셜(12자리가 아닌 계정)계정에 대한 경매를 의미합니다.

기본적으로 eosio소프트웨어 에서는 계정명은 abcdefghijklmnopqrstuvwxyz12345의 문자와 숫자를 활용해서 12자리로만 생성이 가능합니다. 12자리 이하도 이상으로도 만들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레어 아이디(인기많은 아이디)라고 하면 god, love, joker, super, supreme 등을 볼 수 있는데요, eosio에서 인기있는 아이디는 조금 다릅니다. 그 이유는 계정이 사용되는 용도 때문입니다.

bidding.png(https://eospark.com/MainNet/bidaccount)

Name Bidding을 통해 만들 수 있는 계정은 접미사 라고 볼 수 있습니다. url 에서 .com, .io, .kr 처럼 활용이 가능한 것 입니다. 예를들어 이번에 'eos'를 낙찰받은 계정은 steem.eos, eos.eos, korea.eos 등 모든 .eos 를 만들 수 있는 권한을 갖게 됩니다. 추후에 이는 체인내 도메인처럼 활용될 수 있기 때문에 그 가치가 더욱 높아지는 것 입니다.

저도 하나 갖고싶네요.. ㅠㅠ

저도 Name Bidding에 스페셜한 계정을 입찰해놓긴 했지만... 제가 낙찰받기는 거의 불가능해 보입니다. 왜냐하면 경매는 하루에 1개씩만 이루어지고 이조차도 더 높은 호가로 입찰이 들어올 경우 다시 추가시간이 주어지기 때문입니다.


결국 Ram Market, Name Bidding 등 모든 시스템들은 댄의 철저한 의도에 의해 만들어졌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바로, 토큰 소각 및 커뮤니티 육성 입니다.

ramfee.png(https://eosflare.io/account/eosio.ramfee)

벌써 93만5천개의 이오스가 ramfee로 소각되었네요



Ram Market의 수수료 그리고 Name Bidding에 사용된 eos는 소각되거나 커뮤니티 및 거버넌스를 위해 사용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를 통해 eosio는 bp(채굴자)에게 제공하는 보상에 대한 인플레이션을 상쇄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Name Bidding을 통해 낙찰된 금액은 'eosio.savings' 계정으로 송금됩니다.)

참으로 대단한 설계라고 밖에는 말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예정되어있는 com계정(현재 7만5천 EOS입찰...ㄷㄷ)은 얼마에 낙찰될지 관심갖고 지켜보는것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WOOGIE"
블록체인 이코노미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고,
그 매력에 이끌려 스팀잇 까지 오게되었습니다.
어떠한 장르든 가리지 않고 배우고, 해보며, 즐겁게 사는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소통하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2주차 보상글추천, 1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2-1
현재 1주차보상글이 8개로 완료되었네요^^
2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오호 이런게 또 있었군요..🤠

ㅎㅎ 이오스는 파고파도 끝이없네요 ㅋㅋ

그게바로 이오스의 매력이자 무한한 가능성이지 않을까요?! 떡상 가즈아!!!!!!ㅋㅋㅋㅋㅋ

가즈아!!!!!!!!!!!

아이디 경매라니,
뭔가,, 하나 만들어서 팔아보고 싶네요 ㅋㅋ 이미 좋은건 다 있겠지유...

ㅋㅋ만들어서 파는방식은아니고, 특수아이디를 경매에 입찰할수 있게되있습니다 ㅋㅋ 근데 언급드린것 처럼... 워낙 가격이 가격인지라.. ㅎㅎ

저도 0.0001 이오스로 비딩한 아이디가 있는데 아마도 10년뒤나 순위가 오겠죠..? ㅋ

네.. 괜히 경매에 이오스만 인질로 붙들려있는꼴입니다 ㅎㅎ

솔직히.. com 75000이오스....
우기님 사실꺼잖아요?? 다알고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고싶네요...

살거 다알고있어요... ㅋㅋㅋ

오잉! 포스팅하고 보니 우기님께서 이미 포스팅을 해주셨네요 덜덜 ㅠㅠ 덕분에 네임 옥션에 참여할 수 있는 비딩 툴이 있다는 걸 알아갑니다! 감사합니다!! :D

ㅎㅎ 여러명이 포스팅하면 더 좋지요 ㅋㅋㅋ
감사합니다 ^^

이오스는 정말 특별하네요!!!
기대가 큽니다요!!

ㅎㅎ 이제 본격적으로 하나둘 구체적인 내용들이 나올것 같습니다

스타리그 조지명식이 시작되었습니다 카톡확인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1588.80
ETH 3006.18
USDT 1.00
SBD 3.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