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제7회 '지구촌 어울림 축제'를 다녀오고...

in #kr6 years ago (edited)

지난 5/13 일요일... 울나미님과 집에서 쉬다가 늦은 오후 3시경 집을 나섰습니다.

저희 집에서 성남 시청이 바로 근처라 지나가는대 차들이 쭈욱~~~ 늘어서 있더라구요...
먼가 싶어서 갔더니~

시청 앞 광장에서 [ 제7회 '지구촌 어울림 축제'] 라는 행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세계11.jpg

세계10.jpg

7회면... 최소 7년전부터 하던 행사라는건대;;;

일단 가보니깐 몇개 나라의 '전통혼례'도 소개하고 의상도 입어보게 되어 있고 체험부스, 먹거리 부스가 쭈욱 늘어서 있었습니다.

전통혼례관련해서는 '가나'부스가 가장 활기차보이더라구요~
(가장 분위기를 즐기는 가나분들 이었습니다. 사진이 ㅠㅠ)

도착했을때는 미군부대에서 나오셔서 멋진 연주를 하고 있었어요~

그전에는 각국 의상쇼를 했는지 전통옷을 입으신 분들이 군대군대 보이더군요.

그래도 가장 큰 인기는 먹거리부스!!! ㅎㅎㅎ

쭈욱 둘러보니 여러 나라의 먹거리로 꾸며져 있더군요.

세계5.jpg

세계6.jpg

세계7.jpg

이중에서 저흰 반꾸엔짜루아?와 케밥... 그리고 인절미떡을 간단히 사서 먹었답니다.

세계8.jpg

세계9.jpg

사실 제일 먹고 싶은건 터키 아이스크림이었는대... 줄이....

세계12.jpg

정말 길었습니다. 특히 아이들 있는분들은 다 줄서 있는것 같더라구요...

터키아저씨가 특유의 줫다뺏기 쇼를 벌이면 안될것 같은 상황?

그래도 아이들에게는 한두번씩 주고받기를 해주시던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더군요~

한바퀴를 돌아보는대 광장에 '평화의 소녀상'이있었습니다.

사실 시청이라는곳이 특별히 일이 있지 않는 이상 와볼일이 없다보니....

세계2.jpg

세계3.jpg

세계4.jpg

평화의 소녀상을 보면 왠지모를 울분이...

지역행사는 인삼축제, 겨울축제(동장군, 빙어)등만 다녀봤는대~
이런 소소한 우리지역 축제도 있다는건 처음 알게 되었네요.
사실 아이들이 있는 분들은 그냥 나오는것만으로도 의미가 있을것 같았습니다.

축제라기보다는 간단히 소개를 하는 정도 였는대요.
그래도 일요일 오후 외국 문화를 잠시 접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역시 사람은 돌아다녀야 이런저런걸 보는것 같네요.

Sort:  

와~~좋네요...애들 데리고 체험 하면 좋겠어요^^
좋은 정보 감사 합니다.

네... 내년에 가셔야 ㅎㅎㅎ;;

8 know China is great nation that get big building doing taste dices, I love to join china

저런행사도 했었군요 ㅎㅎㅎ터키아이스크림 먹고 싶네요 울녀님 ㅎㅎ
어제 울나미님이랑 오셔서 편안한 저녁시간보내셨나요? ㅎㅎㅎ

네~ 터키아이스크림은 저도 먹어보고 싶네요~ ^^

성남시청은 행사를 많이 하지요.
여름에 물놀이도 크게하고, 겨울에 얼음썰매장...

옆에 용인시청은 ㅠㅠ

용인시청도 한 덩치하던대... 어떤지 모르겠네요~ 가볼일이 더더욱 없어서~^^;;

사람들 정말 많네요~~
가까운 곳에 저런 체험 할 수 있는 행사가 있으면 너무 좋지요~
터키 아이스크림은 아이들이 그냥 지나칠 수 없는 곳이지요 ㅋㅋㅋ

네 그런거 같아요~ 특히 아이들을 들었다놨다 하더라구요~

정말 재미있으셨겠네요.
가까운 데서 하면 저도 한번 보러 가고 싶을 만큼요.
각국 의상같은 거 보는 것도 재밌을 거 같아요.^^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유익한 시간이셨겠어요~
말 그대로 지구촌어울림 축제 답네요
여행 다녀온 기분이시겠어요^^
저도 많이 돌아다녀야 겠어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2606.46
ETH 3024.95
USDT 1.00
SBD 3.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