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Maple) 도마 제작기!~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6 years ago (edited)

지난번엔 5주간에 걸친 도마를 빨리 소개 해드리고 싶어서 올린 글이었다면,
오늘은 그 제작과정을 올려보려 합니다.

이제 도마는 눈감고도 만들것 같습니다. ㅋㅋㅋㅋ

인천에서 공수해온 메이플원목을 각절기로 잘라줍니다.

도마2차1.jpg

도마2차2.jpg

적당한 크기로 자른 나무를 자동대패기에 넣어줍니다.
(앞,뒤 번갈아가면서 여러번 대패질을 해줘야 됩니다.)

도마2차3.jpg

도마2차4.jpg

대패작업을 끝마친 나무판에 원하는 디자인을 하였습니다.

도마2차5.jpg

도마2차6.jpg

밴드쏘로 디자인된 나무판을 잘라줍니다.

도마2차7.jpg

도마2차8.jpg

사진을 못 찍었지만 트리머로 각진모를 라운딩 작업을 해줍니다.

도마손잡이에 걸이용 구멍을 작업합니다.

도마2차9.jpg

도마2차10.jpg

아시겟죠? 샌딩 입니다....
(제가 가장 신경쓰는 부분이자. 제일 힘든 작업구간입니다.)

도마2차11.jpg

도마2차12.jpg

도마2차13.jpg

도마2차14.jpg

샌딩을 끝낸 뒤 에어로 먼지를 제거하고 오일을 발라줍니다.

도마2차15.jpg

도마2차16.jpg

오일이 마를때까지 기다려줍니다.

도마2차17.jpg

도마2차18.jpg

이렇게 작업이 끝나면 완성품이....

180315 도마1.jpg

180315 도마14.jpg

이번에는 제가 너무 좋아하는 메이플로만 만들어 봤는대요.
계속 같은 무늬만 보니 조금 흥미가 떨어져, 다음엔 여러 종류를 한번 제작해보려 합니다.

울나미님은 계속 만들기만하고 언제 팔꺼냐고 하는대;;;
거실 한켠에 쌓여있는 아이들을 보자니 저도 걱정이 살짝....되네요... ㅎㅎ;;

이제 다음엔 판매포스팅까지 해야되지 않을런지^^;

Sort:  

여러 공정을 거치는군요 손다치지 않게 조심!

언제 판매하시나 기다리고 있어요ㅎㅎ

주문받으셔도 될듯^^

저도 정말 응원하고 있습니다ㅋㅋㅋ

감사합니다~ 항상 조심조심 긴장하구 있답니다~^^
조만간 판매계획두 소개하겠습니다~ㅎㅎ

스팀가격이 떨어지는 절대보팅금액이 줄어드네요...
ㅠㅠ
그래도 같이 힘냅시다!! 화이팅!
후후후 딸기청이나 만들어볼까합니다!
https://steemit.com/kr/@mmcartoon-kr/6jd2ea

와우~딸기청두 있었네요~
저두 한번 만들어봐야겠어요~^^

잘만들었네요
쏨씨가좋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예쁘고 정성이 들어간 도마 탐나네요 ^^

기회가되면..담에 이벤트해보려구요~
도전하세요~~ㅋㅋ

도마가 이런식으로 만들어지군요 ...
너무 탐나는 도마입니다ㅋ
만드는법 배우고싶네요👍🏻

기회가 되믄..담에 꼭 한번 사용해보시길 강추합니다~^^
만드는건..기계사용이 많아 공방찬스를 쓰셔야할듯요~
이또한..도전해 보세요~
선물할일 있을때 고민없이 딱 입니다~^^

와우~저런 예쁜도마 갖고싶은데 비싸더라구요 ㅠㅠ금손이 여기도 있네~ 메이플은 특성이 어떤가요? 단단하고 항균작용도 있고 도마에 적합한 재질인가요?

단단함 때문에 도마로 쓰기 적합하구
칼질할때 탕!탕!탕!맑은 소리가나서
세프들이 좋아한다하네요~^^
저는 아직..경험을...ㅎㅎ

요즘 플레이팅에 나무도마가 유행이잖아요~
여기 올리면 뭐든 예쁠것같아요
자르고난 짜투리로 뭐 못만드나요 ㅎㅎ

열씨미 모아두고는 있는데...
선생님께서는 쓸데없다..자꾸 태우라 성화시네요..ㅡ.ㅡ:;ㅋ
언젠가는 뭔가를 만들겠죠~ㅎㅎ

저두 배워보고싶네요~^^
도마 너무 이쁘게 잘나왔네요~♡

감사합니다~^^
도전하세요~ㅎㅎ

솜씨가 좋네요

즐겁게 만들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목공예가 직업이신가요? 취미이신가요?
배워보고싶네요~

직업으로 하구싶은 초보초보 취목반입니다~ㅎㅎ
나무를 접할일이 많으시니 잘 어울리실것 같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1763.08
ETH 2899.43
USDT 1.00
SBD 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