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풀이] MBTI 무료 검사 해보세요!! 🔍🔍🔍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D @woong90 입니다.


오늘은 MBTI 성격유형 검사를 포스팅 해보려고해요 :)

MBTI 검사는 아마 중.고등학교 시절에 직업이나 적성을 알아 보려고 해봤던거 같은데요

오랫만에 다시 해보니 재미있더라구요!

STEEMIT 의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누고 싶어서 포스팅을 합니다.😁


MBTI 성격유형 검사는

  • 마이어스(Myers)와 브릭스(Briggs)가 스위스의 정신분석학자인 카를 융(CarlJung)의 심리 유형론을 토대로 고안한 자기 보고식 성격 유형 검사 도구이다.
  •  시행이 쉽고 간편하여 학교, 직장, 군대 등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  4가지 분류 기준에 따른 결과에 의해 수검자를 16가지 심리 유형 중에 하나로 분류한다
  •  외향-내향(E-I) 지표,  감각-직관(S-N) 지표,  사고-감정(T-F) 지표,  판단-인식(J-P) 지표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MBTI [Myers-Briggs Type Indicator] (심리학용어사전, 2014. 4., 한국심리학회)

16personalities 이란 곳에서 무료로 검사를 할수 있는데.

무료라서 그런지 기분에 따라서 바뀌게 나오는거 같기도 하더라구요 😅


16가지 유형은 이렇게 표현 됩니다


이제, 여러분이 어떤 결과가 나올지 궁금하시지 않나요?


사이트에 들어가면 첫 메인은 이렇게 나옵니다!

[검사실시]를 누르면 시작이 됩니다 :D


문항의 윗부분에 3가지로 주의 사항이 나와있구요.

아무래도 조금더 확실한 결과를 위해인지 '중립'은 자제 하라고 적혀있네요 :)

그리고 아래 숫자 0 이 지금까지 내가 답한 문항의 숫자 입니다.


총 100문항인거 같아요.

90문항까지 답한 후에 10문항을 더 답하고 다음을 누르면

결과로 나와서 100의 숫자는 캡처를 못하네요


짜잔!


100문항을 다 답하면 성격유형이 나옵니다!

저는 "자유로운 영혼의 연예인" 이네요 ㅎㅎ

MBTI 결과로는 ESFP-T 가 나왔습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밑에 설명도 나온답니다 :)



이렇게 같은 유형을 같은 유명인들도 알려주네요 😁😁


무료인점을 감안하면 정확도는 조금 떨어질수도 있는데

10분도 안걸리더라구요.! 심심풀이로 한번 해보셔도 좋을것 같아요!

출처 사이트 주소는 여기 입니다 :D

https://www.16personalities.com/ko

여러분은 무슨 유형이 나왔나요?



"팔로우(Follow)와 보팅(Voting)은  @woong90에게 큰 힘이 됩니다 :D "



Sort:  

재기발랄한 활동가 형이 나왔어요
전에 비슷한거 해봤을땐 무슨 잔다르크형? 나왔던거 같은데..
검사 종류가 다른걸까요 제가 좀 변화한걸까요ㅋㅋㅋ
이런거 너무 재밌어요! 자주 올려주세요 :D

아마 몇개월 뒤에는 또 바껴있을수도 있어요 ㅎㅎ
재기발랄한 활동가 지금 충분히 맞으시는거 같은데요?!
또 찾게 되면 바로바로 올릴께요! 어떤결과가 나왔는지 또 알려주세요 :D

예전에 고용 센터에서 검사 했던 기억이 있는데 예능 쪽이였던 것 같아요 오랜만에 저도 재미있게 해봐야 겠어요 자주 놀러 올께요 소통해요^^

네~ 다른 결과가 나올수도 있더라구요~ 꼭해보세요:)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thanks! :-)

ㅎㅎㅎMBTI 오랜만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ENTJ 이네요 ㅎㅎㅎ

아하! 위 캐릭터로 보면 "대담한 통솔자" 라고 하네요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 :))

저도 자유로운 영혼의 연예인이네용헤헤헤헤
덕분에 재미있는 검사하고 갑니당ㅎㅎ

네! 댓글 감사합니다:)
열정과 에너지가 넘치는 유형! 저는 완전 만족입니다ㅎㅎ :D

뉴비는 언제나 응원!이에요.
팁! : 회원가입 자기소개글은 introduceyourself태그를 쓰면 좋다고 합니다.
1.00% 보팅
현재 보상량 : [ 평균 - 2.05 / 5개 / 합계 : 10.25 ]

  • kr-newbie 보안관 봇! (beta 0.8.0 - 2017/08/29)

언제나 감사! 합니다 :D

전 만능재주꾼이 나왔는데 맞는것도 같고 틀린것도 같고 진짜 재미삼아해보기 좋네요
하고보니 학교다닐때는 관리자형으로 추천직업에 교도관이 있어서 깜놀했던 기억도 납니다^ㅅ^

그렇죠ㅎㅎ 포스팅에도 썼듯이 기분에 따라, 시간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는거 같더라구요
오.. 교도관 ! 제 친구중에는 병아리감별사 라는 직업이 나왔던 친구도 있었어요:D

“청렴결백한 논리주의자” (ISTJ-T) 가 나왔네요.ㅎㅎ

우와, 청렴결백 은 교수님 같은 캐릭터네요 :D

용의주도한 전략가 INTJ-T 가 나왔네요.

상상력이 풍부하며, 철두철미! 멋진데요?!

우와~~자유로운 영혼의 연예인 좋네요~ 저도 한번 해보고 싶긴 한데 100문항.. 다음에 심심할 때 해봐야겠어요~^^

100문항이라고는 하지만 문항 길이가 짧아서 10분정도면 충분하더라구요~
네! 심심하실때 재미삼아 해보세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2
JST 0.031
BTC 61673.68
ETH 2904.63
USDT 1.00
SBD 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