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세속적으로 성공해야 한다.

in #kr6 years ago

35135.PNG

외모, 재능 명성 재산 위에 자존감을 세우는 유사존중은 한사람을 불행으로 몰고간다.

유사 존중에 매달리는 사람은 돈이나 명예로 인정받지 못하면 자신은 가치 없는 사람이라고 믿는다.

그래서 끊임없이 성공하려고 애쓰며 산다.

그렇게 해야 편안해질 수 있다고 믿는다. 하지만 그렇게 성공을 이루어도 만족감은 잠시뿐, 진짜 행복은없다.

새뮤얼 월턴은 죽기전에 이렇게 말했다고 한다.

나는 인생을 잘못 살았다. 나는 내 삶의 우선 순위를 잘못 골랐다.

그는 죽을 때까지 자식들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었고 손자들의 이름도 제대로 외우지 못했다. 죽을 때 친구라고 부를 만한 사람도 남아 있지 않았다고 한다.

가족도 등돌리고, 자녀들은 재산 싸움을 벌이고, 진정으로 종아해주는 친구조차 없다면 아무리 돈 많고 사회적 지위가 높고 유명해도 삶을 제대로 살았다고 할 수 없다.

멋이 중헌디!! 생각 해볼 시간이다

Sort:  

가치의 기준을 잘 표현햐주신것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게 "나를 위한 가치" 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자기의 가치를 인정받기 위하여 자기의 가치를 보지 못하고 세속에 묻혀만 가지요. 짧지만 강렬한 글 잘 읽었습니다.
처음엔 제목만 보고 싸우러 들어왔다가 그만 글에 반하였습니다.ㅋ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1
BTC 61745.50
ETH 2898.66
USDT 1.00
SBD 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