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딸기청 만들기 후기!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어미새입니다.


스팀잇을 시작하고 75일만에 처음으로 일상글을 써보는것 같습니다.

저는 평소에 딸기를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얼마전 @mmcartoon-kr님의 [웹툰] 캘리의 식탁 : 딸기청과 딸기라떼편을 보고 아기새에게 딸기청을 만들어달라고 부탁하여, 같이 만들게 되었습니다!


딸기청 후기 지금부터 들려드릴게요!



0.jpg


준 비 물


  • 딸기 : 500g
  • 설탕 : 500g
  • 레몬즙

1.jpg

FM : 딸기는 식초물에 1분 정도 담갔다가 흐르는 물에 살살 흔들어 씻어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물기를 제거한 딸기는 꼭지를 떼고 포크로 으깨거나 잘게 잘라주세요.


음.. 딸기를 예쁜 용기에 담아주고, 물 1L를 넣은 후 식초를 넣어주야 하지만, 식초가 없는 관계로 레몬즙을 넣어준 후 아래의 그림과 같이 1분정도 담궈두었습니다!




레몬즙을 넣고 딸기를 1분정도 담궈줍니다.



2.png


흐르는 물에 딸기를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3.png


4.jpg


딸기 꼭지는 제거하고, 알맞은 크기로 잘게 잘라줍니다. (아기새님 칼질 실력 최고!)



5.png


잘게 자른 딸기 위에 설탕 500g과, 레몬즙을 투척할 준비를합니다!


6.jpg


설탕 500g이 생각보다 많아서 놀랐지만, 휙휙 저어보면 금방 녹아요~ 넘나 신기~!



9.png


휙휙 잘 저어주다보면 금세 딸기가 작아지면서, 국물? 같은 모양세가 나옵니다.



10.png


어느 정도 다 되었다 싶을 경우, 미리 준비했던 용기에 딸기청을 넣어줍니다.



11.png


드디어 완성!!!!



12.jpg



완성된 딸기청은 실온에 반나절 정도 두었다가, 냉장보관 후 3일 뒤에 먹으시면 된다고합니다! 딸기라떼 만드는 방법은 @mmcartoon-kr님의 웹툰을 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딸기청 만들기는 생각보다 너무너무 쉽습니다~ 스티미언 여러분들도 시간있으시면 딸기청 만들어 보시는건 어떨까요? 대략 20분 정도면 만드실수 있습니다!


그럼 스티미언 여러분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저는 평일에 다시 블록체인 관련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Sort:  

맛있겠어요~ 딸기청은 딸기잼하고 용도가 틀리나요??
빵에 발라 먹어도 되나요??
즐거운 하루되세요🍀

딸기청은 딸기라떼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재료에요~ 제가 딸기라떼를 넘나 좋아해서 만들어봤어요 ㅎㅎ

맛있겠네요ㅠㅠ중학생인 저도 한번 도전해봐야겠어요 설명을 너무 잘해주셨네요 감사합니다~

핫 중학생이시라니~ 칼질은 조심해서 하세요~ ^^;

색다른 포스팅이네요 ㅋㅋ
가끔씩 이런 기분전환도 좋을 것 같아요!

맞아요! 아주 색다른 포스팅이라서 놀라셨죠~! 너무 딱딱한 주제로 포스팅하는것 같아서 분위기 변신을 한번 해봤습니다~ 그래도 주 콘텐츠 주제는 블록체인 관련 기술이니간~ 너무 걱정하지마세요~ 헷:)

우와 딸기네요 딸기는 사랑입니다 ~~
저희집은 수제 딸기청을 만들었었는데 동생이 공장 통해서 돌리는 것알 아보더라구요. 그래서 수제로 만든 것 공장에서 만든 것 이렇게 해서 팔려는 듯해요 ^^

아! 이제 딸기 말고, 수제 딸기청이라니~!
대박 나셨으면 좋겠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SBD 주문을??)
저도 처음으로 만들어본 딸기청이라서 맛이 참 기대됩니다~^^;

오늘도 호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0
BTC 68145.39
ETH 3732.87
USDT 1.00
SBD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