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킹 사상최초 원정 녹음! 블록체인 전문 팟캐스트 '블록킹' 42화 IOST 한국팀과 IOST의 모든 것을 파헤칩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블록킹.jpg

안녕하세요. @yellowboy1010 입니다.

월드컵 열기가 뜨거운(???) 지금 암호화폐 시장은 차갑게 식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 블록킹은 매주매주 성장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아주 뜻깊은 녹음 시간을 가졌습니다. IOST 한국에서 일하시는 분과 무려 '강남'에서 녹음을 진행했습니다. 탈경기도 하여 서울에 입성한 게 아주 뜻깊네요. ㅎㅎ IOST는 아마 한국 분들은 잘 모르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IOST에 대해 심도있게 소개를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물론 저희는 홍보비를 일절 받지 않았고, 이 때문에 마냥 좋다 보다도 여러 비판적 질문을 통해 어떠한 특성을 가졌는지 아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1부는 이오스트의 전반적인 개요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게스트이신 Sunny님의 과거 이력이 독특한데, 어떻게 블록체인 팀에 합류하게 됐는지, 이오스트 프로젝트란 무엇이고 팀 구성은 어떻게 되었는지 전반적으로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2부는 이오스트에 대해 심도있는 대화를 나눠봤습니다. 특히 POB 합의 알고리즘이 무엇인지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또한 현재 개발상황과 앞으로의 로드맵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2부 녹음할 때 시간가는 줄 모르고 녹음해서 그런지 시간이 꽤 오래 걸렸네요 ㅎㅎ

보통 블록체인 얘기를 하면 백서 읽어주는 정도로 끝나는데, 이번에 써니님이 준비를 많이 해주셔서 일반적인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들을 어떻게 해결하려하는까지 이야기 할 수 있었습니다. 장밋빛 미래가 아니라 솔직한 현실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래서 단지 이오스트 코인을 아는 것을 넘어서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하고 있는 전반적인 고민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이런식으로 프로젝트들을 소개하고 싶으시면 연락주세요~!(물론 스캠성은 안 됩니다. 녹음 들어보시고 이정도로 얘기하실 수 있는 프로젝트이면 환영합니다)

언제나 소통의 길은 열려 있습니다. 저희는 팟빵 댓글이나, 팟빵 공지에 있는 제 이메일,

아니면 스팀잇 제 글 어디에나 댓글 달아주시면 다 봅니다. (하루 종일 이것만 쳐다봄 ㅎㅎ)

저희가 주제를 정하는 것보다 청취자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해소해드리는 게 더 보람차니

많이 많이 질문 주세요!

아래 사운드 클라우드로 편하게 들으시고

팟빵 앱에서 '블록킹' 검색 후 하트와 구독 눌러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이렇게 재밌고 유익한 방송, 여러분 혼자 들을 수는 없죠 ? 주변에 널리 널리 퍼뜨려주세요~ ㅎㅎ

http://podbbang.com/ch/14913

오늘도 저희 블록킹과 함께 좋은 하루 되세요 ^^

블록킹 42화 1부

블록킹 42화 2부

Sort:  

블록극장의 전개가 흥미로우면서도, 어느 정도 예측이 되는 건 저뿐일까요~ ^* ㅎㅎ 어쩌면 체스님 마저도 어디로 진행될지 모르실지도~~암튼, 길벗님, 기린님 두분은 이제 본격적으로 연기에 도전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iost 프로젝트 소개는 무척 좋았습니다. 어느 정도 객관성은 유지한채, 가감없이 직접 철학과 의도, 내용에 대해 듣고, 제한없는 날카로운 질문들도 병행되면서, 주관적이거나 자의적으로 해석될 수 있었던 소지도 줄일 수 있다고 봅니다~ 물론, 이로 인한 부담도 없으시진 않겠지만요~ 언젠가 저도 뭔가 소개할 수 있는 내용으로 참여해 보고 싶네요 ^* 덕분에 좋은 한주의 시작을 잘 하게 됐습니다.

빛블루님 감사합니다 ^^ 아무래도 저의 상상력으로는 빛블루님의 생각을 벗어나기는 어려울 것 같네요 ㅎㅎ 적은 인원으로 스토리를 끌어가면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참 쉽지 않네요 ㅎㅎ 그래도 꾸준히 하다보니 나름 깨달음이나 요령도 생기고 좋은 것 같습니다. ㅎㅎ 이오스트 프로젝트는 저도 녹음을 하면서 많이 배웠습니다. 사실 현장에서 생각지도 못 한 이야기들이 나와서 더 재밌었기도 했고요. ㅎㅎ 빛블루님도 언제든지 출연해주세요! 재밌을 것 같네요 ㅎㅎ 개인적으로 하시는 프로젝트 이야기도 좋고, 그냥 업계에 대한 이런 저련 얘기도 좋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특히 지난 번 저녁식사 자리 정도의 얘기면 그냥 현장에서 녹음기만 틀어놓으면 방송이 될 듯 싶습니다. ㅎㅎ 도움이 되셨다니 정말 다행이고 앞으로 많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

저희 IOST 프로젝트에 관심을 기울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한주 보내세요 @beatblue

꾸준히 하시는 모습 멋지네요. 벌써 42화라니... 일단 100화 가즈아!

꾸준히 들어주시는 @nhj12311님과같은 분이 계시기에 꾸준히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ㅎㅎ 항상 감사드리고 100화까지 가즈앗!!!

옐로우보이님 이메일주소같은, 개인적으로 연락드릴수 있는 연락처좀 알 수 있을까요? 제 연락처는 [email protected] 입니다. 감사합니다 !

아 메일 보내드렸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795.05
ETH 2941.10
USDT 1.00
SBD 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