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콤달콤한 초계국수 - 가나안국수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여름(@yeoreum)입니다.
지난 주말 행주산성 나들이를 했습니다 ㅎㅎ
돌아다녔으면 먹는게 진리 아니겠습니까?
관광지 주변이라 음식점이 많았습니다.
행주산성 주변은 닭, 오리, 국수 이렇게 3가지로 나뉘더군요.
닭은 지겹도록 먹어서 제외. 오리는 닭 친구니까 제외...??
남은건 국수네요. 기적의 논리;;

행주산성에서 800미터 정도 떨어진곳에 음식점 밀집지역이 있습니다.
원래 가려던 곳은 소개할 곳이 아니라 다른곳인데 주차난을 겪다보니
그냥 진입하기 편한 식당으로 들어갔습니다.
역시 가게는 접근성이 중요합니다 ㅋㅋㅋ

010.jpg
'가난' 아니고 '가나안' 입니다.

009.jpg
땀을 흘려서 약간 더웠던 관계로 저는 시원한 초계국수를 골랐습니다.
엄마는 초계비빔, 아빠는 사골칼국수.
식당이 꽤 큰데 카운터가 안쪽에 있어서그런지 선불입니다.

001.jpg

003.jpg
제일 먼저 나온 아빠의 사골칼국수.
사진 찍는다니까 친절히 면을 들어주시는 서비스 ㅋㅋㅋ
떡국에 떡 대신 칼국수 넣어먹는 맛이였습니다.
뜨끈하니 좋더라구요.

004.jpg
초계비빔국수. 생각보다 고기랑 야채가 많았습니다.
제가 매운걸 진짜 못먹는데 제 입맛에 약간 매콤했으니
다른분들은 무난할거 같습니다.

005.jpg

006.jpg
제일 늦게 나온 초계국수!
오... 결국은 이렇게 닭을 먹는군요 ㅋㅋㅋㅋㅋㅋ
배추와 무 그리고 닭고기를 싸먹으니 맛있네요.
국물은 새콤달콤했습니다.
살얼음이 동동 떠있는게 여름에 먹으면 더 좋겠더군요.
차가울 때 닭 육수 비린내를 잡는게 초계국수의 핵심이라고 하던데
비법이 뭔지 비린내가 나지 않았습니다. 그러니까 식당하지


식당 벽면에 국수에 대한 설명이 여기저기 붙어있는데요.
초계국수에서 '계' 자가 닭 계가 아니란걸 몰랐네요.
겨자를 평안도 사투리로 '계'라고 한다네요.
식초와 겨자로 맛을 낸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솔직히 국수치고 싼 가격은 아니였지만 맛과 양으로 퉁쳤습니다.
사진이라 잘 표현이 될지 모르겠는데 그릇이 상당히 큽니다!
아 그리고 sns에 글을 올리면 음료를 무료로 주는데
그걸 나오면서 봐서 그냥 왔습니다 ㅠㅠ

상호 : 가나안국수
주소 : 경기 고양시 덕양구 행주로15번길 16
번호 : 031-979-8203

Sort:  

국수가격 8천원은 좀 세네요 ... 그래도 먹어보고 싶습니다.
식당 주인이 기독교인인가 보네요.
이름이 가나안이 아니고 가난이었으면 가격도 좀 저렴했을 듯 한데..^.^;;

가난 ㅋㅋㅋㅋㅋ 몰랐는데 '가나안' 이 성경에 나오는 단어였네요.
어쩐지 가게에 성경구절 세겨진 목판이 있었습니다.
가격이 약간 아쉽죠 ㅎㅎ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 경기 고양시 덕양구 행주로15번길 16]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고 '주소:', '주소-'와 같은 키워드 뒤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더 등록이 잘 됩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초계국수라니... 단어만봐도 침이 고입니다 ㅋㅋㅋ 저는 오늘 점심은 만두국을 먹으려는데 ㅠㅠ 으으 초계국수가 더 땡기네요..

새콤한 식초맛 뭔가 자꾸 생각나는 맛입니다 ㅋㅋ
솥밥님 솜씨면 여름에 초계탕 만들어 보여주실거 같습니다 +_+

이제 초계국수가 맛있어 보이는
날씨가 된 것 같습니다.
맛있게 잘 보고 갑니다.

살얼음이 있는 국물을 먹어도 시원하다는 생각이 드는걸보면
정말 따뜻한 그 계절이 온거 같습니다 ㅎㅎ

닭을 피해 국수집 가셨는데 결국은 국수안에 닭고기를 드셨...ㅎㅎㅎ
시원한 국수 맛나보여요 ^^

어쩌다보니 그렇게 됐습니다 ㅋㅋㅋㅋ

맛과 양이 어느정도 수긍이 되는 양이면... 퉁쳐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 맛있어 보이네요.. 초계국수에서 계가 저도 닭이라고 생각했는데... 다른의미가 잇었네요

국수 한그릇에 8천원이라.... 음
이러고 있었는데 먹고나서는 끄덕끄덕 했습니다 ㅋㅋ

초계국수 정말 좋아하는데 때마침 리뷰가 ㅎㅎ
날씨 조금만 풀리면 자주 먹게될것같네요 ㅋㅋ

따뜻한 날씨에 먹으면 시원하고 좋죠 ㅎ
맛이 괜찮아서 아무래도 또 갈거같아요 ㅋㅋㅋ

초계 국수는 처음 보네요

약간 삼계탕 느낌 살짝 나는 국수인 것 같아요 ㅋㅋ

기름 걷어낸 차가운 삼계탕? 약간 그런 느낌입니다 ㅋㅋㅋ

둘다 제 스타일인것 같습니다. 실제로 가면 무얼 먹을지 고민이 되겠는걸요 ㅋㅋㅋ

그렇다면 둘 다 드시면... ㅋㅋ 일행이랑 다른거 시켜서 나눠먹는게 좋겠네요.

초계국수... 오늘같은 날 먹으면 정말 좋았을 듯 해요 으으 너무 맛있어보여요 ㅠㅠ

봄에 입맛 없을때 초계국수 드셔보세요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983.95
ETH 2962.52
USDT 1.00
SBD 3.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