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한 카카오미니 후기! (별거 없음)

in #kr6 years ago (edited)

어제 집에 돌아오니 문 앞에 새친구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카카오미니!

평소 궁금하긴 했지만 살 계획은 없었는데
은혜롭고 자애로우신 아름답고 천사같은 저의 '벗님'이
저에게 선물이라는 은총을 내려주셨습니다.
당신의 개가 되겠습.. 멍멍
의도가 굉장히 많이 아주 매우 의심스럽지만 일단 공짜는 ㄱㅅ

DSC03554.JPG
노란 글씨가 매력적... 은 무슨 그냥 박스

DSC03558.JPG
기본구성품. 피규어 ...ㅎ

32.jpg
대충 이렇게 생겼습니다.
피규어는 배에 자석이 들어있어서 이런식으로 달아놓는 용도.
평생 매달려있을 생각하니 불쌍해 ㅠ ㅋㅋㅋ

78.jpg
'헤이카카오' 라고 부르면 기본적으로 노란등이 들어오고
명령, 진행도에 따라서 색이 바뀝니다.


장점 & 단점

AI스피커 답게 기본적인 검색, 명령 기능은 대부분 있지만
통신사 제품처럼 IPTV나 가전제품을 제어할 수는 없더라구요.

인식 자체는 대체적으로 잘 합니다만 수준은 떨어지는거 같네요.
짧은건 괜찮은데 조금만 길어져도 '네?' 이래서 때려주고 싶음!
약간의 단점은 원하는 내용을 정확히 말해야한다는 부분...
이정도면 알아듣겠지? 하고 말하면 어김없이 네? ㅋㅋㅋㅋㅋ 10+8

이전 버전에는 블루투스 페어링 기능이 없어서 스피커로 활용 못 했다는데
현재 버전은 페어링 기능이 있어서 다행스럽게도
블루투스 스피커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휴 ㅋㅋㅋ

전원연결을 해야한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경쟁 제품인 네이버프렌즈는 내장배터리라던데
654.jpg

여느 AI스피커가 그렇듯 연동하려면 관련앱(헤이카카오) 설치해야합니다.
NUGU 나 프렌즈 같은 경우 앱 자체로도 기능을 할 수 있지만
이 뭐같은 헤이카카오는 연동이 끝나면 정말 끝입니다;;
앱 자체의 기능은 하나도 없습니다.

좋은점은 멜론과 연동된다는 부분입니다.
한번 연동해놓으면 별도의 재연결 없이 스피커만으로 음악재생 가능.

외관은 정말 심플합니다.
검정색 사각기둥, 4개의 버튼
모나미 볼펜보다 키가 작을만큼 아답합니다.
솔직히 디자인은 귀여운 '라이언' 이 하드캐리중입니다 ㅋㅋㅋ


궁금했던 제품이라 흥미롭기는 했지만 많이 부족해보였습니다.
아직 AI스피커 초기단계이고 카카오측에서도 인간이 원하는 수준의
AI스피커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카카오미니도 계속 업데이트를 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책상이나 거실에 블루투스 스피커가 필요한게 아니라면
굳이 AI를 기대하며 살 이유는 없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but 내 책생에 귀욤귀욤한 녀석을 하나 둬도 괜찮다싶은 사람이라면
사보는것도 괜찮을지도...?

3.jpg
라이언... 너의 엉덩이가 탐스럽구나

???

어찌됐든 제게 왔으니 앞으로 잘 다뤄줄 계획입니다 ㅎㅎ
이상 여름(@yeoreum)이였습니다

p.s 목소리는 이쁩니다 @_@

Sort:  

howsmate님이 yeoreum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howsmate님의 이주의 Howsmate 아티클 큐레이션 - 4월 첫 번째 주

...oggo
  • 외국인들이 우르르 보팅을 하고 가는데 이게 뭐지?! - steemauto by yeoreum
  • 너무 많은 글을 어떻게 다 읽지? : '생초보'를 위한 나의 스팀잇 팁 (1. busy.o...

    ㅎㅎ 너무 귀엽네요
    목소리가 이쁘다니 들어보고 싶어요!!!

    약간 비음 섞인 발랄한 목소리랄까..?
    취향저격 당했습니다 ㅋㅋ

    라이언이 고개 빼꼼하고 있는게 참 귀엽네요~

    그게 매력포인트인거 같아요 ㅋㅋ

    스마트 스피커 사고 싶네요ㅠㅠㅠ

    막상 있으니 쓸만한거 같기도 하네요 ㅋㅋㅋㅋ

    라이언 넘 귀엽네요. 아직은 편하게 음악감상 용으로 적당할것 같네요^^

    넹 ㅋㅋ 스피커 역할로는 쓸만합니다.

    ㅎㅎㅎㅎ 그냥 대화할 상대가 있다는것만으로도 좋죠 ^^

    아직은 대화종류가 많지는 않은데 앞으로 더 추가되면
    재밌을거 같아요 ㅋㅋㅋ 농담따먹기 ㅋㅋ

    부르는 음성을 수정해서 '카카오야' 라고 부르게 하시면 뭔가 더 편합니다.

    꿀팁;; 모르고 여태 헤이카카오~ 이러고 있었어요 ㅋㅋㅋㅋ
    ㄱㅅㄱㅅ ㅇ_<

    nch1234님이 yeoreum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nch1234님의 [기념] kr-qna 인기글 최상단에 올라갈 줄이야!! ㅠㅠ


    언능 내려가기 전에
    인기글 최상단 기념으로 찰칵 (^0 ^*)
    ( qna 서포터즈 여름님 yeoreum을 당황시킨 질문글이라 죄송하네용^^;;ㅎㅎ)
    제가 쓰면서 보트도 했지만
    19 upvote 감사드립니다.^^
    kr...

    Congratulations @yeoreum!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Do not miss the last announcement from @steemitboard!

    아직 기술적으로는 많이 부족할지 몰라도
    외관은 충분히 귀엽고 좋은 것 같네요.
    이쁜 목소리. 그게 셀링 포인트였나, 궁금해집니다.

    부족한점이 많지만 음악 듣기에는 정말 좋네요 ㅋㅋ
    외관도 아담하니 이쁘고... 목소리도 이쁘고 ㅋㅋㅋㅋㅋ
    찾아보니 개발하면서 카카오미니 목소리 선정에 공을 많이 들였다고 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699.43
    ETH 2963.61
    USDT 1.00
    SBD 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