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connect 를 통해 앱에 줬던 권한 회수하기.

in #kr6 years ago (edited)

DQmV517ERxidmd5HLGhTJtrrxSW6mRMxfMsSNBbL3pgGYa6.png

안녕하세요. 여름(@yeoreum)입니다.

스팀잇을 하다보면 여러종류의 앱을 보게 됩니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다는 특징때문에 다양한 서드파티 앱을 만들어져 있는데요.
steemkr, busy 등이 대표적인 앱 입니다.

그중 스팀커넥트를 통해 로그인하는 앱들이 있습니다.
최초 로그인을 하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8.png
스팀커넥트를 통해 앱에 로그인 권한을 주는 과정입니다.

q.png
steemd에서도 권한이 부여된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궁금해서 연동을 했지만 사용하지 않게 되었다면??
저는 dlive와 dtube를 궁금해서 로그인 해봤지만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여 권한을 회수하고 싶었습니다.

0.png
스팀커넥트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관련항목을 찾아보았지만
아무리 찾아도 못 찾겠더라구요. 분명히 있을텐데...

11.png
답은 깃허브에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
스팀커넥트 깃허브에 들어가보니 위키탭에 dashboard 링크가 있었습니다.

001.png
스팀커넥트 대시보드입니다.
Authorized Apps, '권한을 준 앱' 을 클릭합니다.

002.png
해제하고 싶은 앱 옆에 있는 Revoke를 눌러줍니다.

005.png
액티브키 or 오너키를 입력하면 트랜잭션이 생성됐다는 메세지와 함께 끝!

007.png

qa.png
사라졌습니다.
사용하지도 않는 앱이 남아있어서 거슬렸는데
이제서야 편---안 하네요 ㅎㅎ 성격 이상한듯;;

Sort:  

꿀팁은 리스팀이라고 합니다.
불필요한 연동이 있으면 여름이님 글을 보고 참고 해야겠어요.
좋은 정보 감사해용!

감사합니다 ㅎㅎ 엄청 오랜만에 돌아오셨네요

오오 처음 안 사실이네요. 나중에 쓸모 없는 거 회수할 때 써야딩.. 아 그리고 여름님도 소모임 들어오시지 않을래요? 20대 모임이라 들어오셨으면 좋겠는데^^(얼른 온다고 하세요..속닥속닥)

궁금해서 여기저기 들어갔더니 7개나 있더라구요 ㅋㅋㅋㅋ
지저분해서 견딜수가... ㅋㅋㅋ
20대 소모임도 있나요?? 신기신기

얼른 오세요!! 제 블로그에 모집 글 있습니다. 여름님을 원합니다!!

헐헐 다 확인했다고 생각했는데 댓글 빼먹었네요 ㅠㅠ 죄송합니다 ㅠ
https://steemit.com/kr/@sirin418/move-20
모집글 이거 맞죠??

네네!! 여름님 얼릉 오세요!!!

원해주셔서 고맙습니당 +_+

와, 꿀팁! 엄청 꿀팁! 처음 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별거 아닌데 꿀팁이라니 몸 둘 바를 ... @_@

궁금했는데 정답이 여기 있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리스팀하고 갑니다.

궁금했던게 풀리셨다니 기분좋네요 -0-

꿀팁이군요.
여름님 덕분에 좋은 정보 얻어갑니다 ^^

아 지금 보니 깨알같은 gaviscon 태그가 ㅋㅋ

역시 태그 확인하셨네요 ㅋㅋㅋㅋㅋ 편안함의 대명사 개비스콘 ㅋㅋㅋ

속 편안해지셨군요 ㅎ
그런데 요새 미세먼지가 ㅠ 마스크 쓰고 다니세요~!

권한설정.. 좋은 팁 잘 보고 갑니다.

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궁금했던 부분이었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그동안 궁금했거든요 ㅎ 댓글 감사합니다~

너무 당연하고 작다고 생각하고 넘어가지만
사실은 귀찮아서 넘어가는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스팀커넥트는 신뢰하지만 안 쓰는건 해제하는게 뭔가 편안하더라구요.
댓글 고맙습니다~~

좋은 팁 알아갑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3041.44
ETH 2985.81
USDT 1.00
SBD 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