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garden] 화분에서 날파리가?!

in #kr6 years ago

PicsArt_10-07-03.45.01.jpg
(designed by @sunshineyaya7)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찾아온 예가체프투샷입니다:)

현자타임을 보내고 있어요ㅋㅋㅋ

직장일이 바쁘기도 하고, 더위도 기승을

부리기 시작해서 컨디션이 숏상태네요ㅋ

진작에 포스팅하려고 했던 내용인데

더 늦기전에 올려봅니다ㅎㅎ

집에서 식물 하나씩은 키우시죠??

PicsArt_05-15-12.48.02.jpg

개업 축하나 기념일 축하 등으로 받는

큰 화분의 식물부터 작은 화분의 꽃까지...

주변에서 많이 접하고 또 많이들 키우고

계실텐데요. 혹시 화분에서 날파리같은

작은 곤충이 날아다니는걸 본 적 있으세요?

PicsArt_05-15-12.45.57.jpg

흔히 날파리로 알고있는 이 곤충은

"뿌리파리"라고 하는 곤충으로 유충이

식물의 뿌리를 갉아먹고 성충이 되는

녀석입니다. 번식속도도 엄청 빨라서

금새 대가족을 이루는 녀석이에요...ㅠㅡㅠ

덩치가 큰 식물의 경우엔 큰 데미지가

있는건 아닙니다만 이제 막 자라나는 새싹,

또는 뿌리가 약한 식물들에는 치명적인

해충입니다. 제가 키우는 리톱스라는

식물도 뿌리가 매우 약한 편이라 뿌리파리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는데요! 뿌리파리를

퇴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첫번째로는 분갈이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어떤 방법보다 확실합니다! 뿌리파리는

흙속에 알을 낳고 유충이 되어 뿌리를

갉아먹고 성충이 됩니다. 만약 날아다니는

뿌리파리를 보셨다면 이미 흙속에 많은

알이나 유충이 있다고 생각하셔야되요...

제일 좋은건 흙도 교체해주시고 살충제도

조치해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분갈이가 쉬운건 아니죠. 큰 화분들의 경우

이동하는것도 힘듭니다. 그런 경우엔

살충제를 뿌려주시는게 차선택이 되는데요.

'비오킬'이라는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PicsArt_06-06-12.54.17.jpg

약국에서 구매하실 수 있는 살충제구요.

인체에 무해한 저독성 살충제라고 합니다.

(무해하다고 하지만 저독성이지 무독성은

아니니까 사용에 주의하세요!)

PicsArt_05-15-01.17.54.jpg

뿌리파리가 보이는 화분과 주변에 있는

화분에도 비오킬을 뿌려주세요!

주변으로 옮겨갔을 확률이 높습니다!

PicsArt_05-15-01.33.17.jpg

흙이 흠뻑 젖도록 충분히 주세요.

비오킬은 해충을 즉시 죽이는게 아니라

탈진시켜서 죽게 만드는 흥분제 역할을

합니다. 성충의 경우 미쳐서 날뛰는걸

보실 수 있어요(...)

한번 뿌릴때 충분히 뿌리시고

2,3일에 걸쳐서 2,3회 더 뿌리시는걸

추천드려요!

뭐니뭐니해도 제일 좋은건 분갈이입니다!

하지만 여건이 안될때는 비오킬로도

어느정도의 효과는 보실 수 있으실 꺼에요!

날씨가 더워지면서 해충들도 많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미리미리 예방, 대처하셔서

해충없는 흙놀이 하시기 바랍니다^^

follow me! 팔로이미지를 제작해주신 @golbang
감사드립니다!

Sort:  

으익 날파리라니!!!!저희집도 왠 초파리같은게 날아다닌는것이 대단히 신경쓰이네요 -ㅅ-

예가님 ㅋㅋ화분 저도 이사기념으로 하나 살려고요ㅎㅎㅎ

식물에는 영향이 없는 살충제인가봐요?? 저도 비오킬 기억해둬야겠어요^--^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식물을키우고있진않지만키울때유용할듯하네요 편안한밤되세요^^

You received 100 % upvote as a reward From round 1 on 2018.06.08. Congrats!

정말 오랜만이시네요

분갈이 하는 이유가 해충 때문이었군요

그나저나 비오킬 무섭네요

해충을 미쳐날뛰게 하여 죽이다니 ㅎㅎ

그럼 행복한 불금 되세요~

무럭무럭 잘 자라길~ ㅎㅎ
카일의 1스달판매이벤트 서포터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네요. 미국에도 팔겠죠?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3
BTC 64733.60
ETH 3170.85
USDT 1.00
SBD 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