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뱃돈의 유래에 관한 매우 짧은 글!

in #kr6 years ago

여러분에게 설날이란 무슨 의미인가요?

  • 오랜만에 만나는 친척들과의 즐거운 시간!
  • 몸과 마음이 살찌는 정성스런 맛있는 명절 음식들!
  • 설날 하면 빠질수 없는 세뱃돈!

말나온김에 오늘은 세뱃돈의 유래에 관해 간략히 가져와 보았습니다.

세뱃돈 이미지.jpg

무심코 주고 받았던 세뱃돈 그 유래는?

 
세뱃돈을 주고 받는 문화는 중국에서 유래했다는 설이 일반적입니다.
 
중국에서는 음력 1월 1일이 되면 결혼하지 않은 자식들에게 붉은색 봉투에 돈을 넣어주는 풍습이 있는데 이는 나쁜 기운을 물리친다는 붉은색과 돈이 합쳐져 자녀의 번성을 기원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풍습이 처음 우리나라에 들어올 당시에는 돈대신 떡이나 과일을 주고 받았다고 하는데요. 이후에 삶이 풍족해짐에 따라 돈을 주고 받는 오늘날의 세뱃돈 문화로 정착되었다고 전해집니다.

이부분에 대해서는 일제강점기 당시 돈을 주고 받는 일본의 풍습이 우리나라로 넘어 왔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스팀잇 유저분들은 세뱃돈을 주는 입장 일 수도 있고, 받는 입장 일 수도 있을텐데요.

아니면 둘다 이거나...?

주거나 받거나 잘 되길 바라는 서로의 마음이 액수에 상관없이 고스란히 서로에게 전달 되었으면 합니다. (그렇다고 절대.. 제가 세뱃돈을 조금 주려는건 아닙니다..하하...)
  

글을 마치며...

 
먼훗날 암호화폐가 보편화가 된다면 암호화폐를 세뱃돈으로 쓰는 날이 오게 될까요?
보통 빳빳한 새돈으로 세뱃돈을 주곤 하는데 내년에는 방금 발행된 따끈따끈한 코인으로 주는건 어떠신가요?

민족 최대명절인 설, 오랜만에 만나는 친척들과 맛있는 음식도 많이 드시고
서로 좋은 덕담 나누면서 바쁘게 살아왔던 2017년 묵은해를 보내주고,
새로이 찾아오는 올 2018년 한해를 맞이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2018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Ps. 세뱃돈도 많이 받으세요!

Sort:  

Nice content,
& post & i flw u :D plz flw me .

OK following, each other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유익한 글 감사합니다~ 팔로했어요~

감사합니다! 맞팔했습니다 ㅎㅎ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보팅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올 한해 복이랑 보팅 많이 받으세요 ^^

오왓 몰랐던 유래인데!ㅎㅎ
잘 알아둬야겠어요 ! 감사해요~~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9471.12
ETH 3758.35
USDT 1.00
SBD 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