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에서 보상을 받았습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illustration by @carrotcake


작년 12월, 지금으로부터 5~6개월 전. 코인 거래 열기가 아주 뜨겁던 때였습니다. 너무 오래전이라 이제 구체적인 금액은 기억도 나지 않는데, 코인베이스가 비캐를 상장하며, 비캐 가격이 폭등한 날.

외국 거래소에서 비캐 주문이 폭증하며 업비트 원화 마켓 가격보다 비트렉스와 연계된 BTC 마켓 가격이 훨씬 비싸졌습니다.

원화 마켓에서 비캐를 사서 BTC 마켓에서 팔면 손쉽게 차익을 얻을 수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원화 마켓에서 비캐를 사고, BTC 마켓에서 팔았습니다. (그랬으면 싱거운 해피엔딩이었을 텐데...)

매도 주문은 걸렸으나, 체결이 되지 않더군요. 제가 팔려고 올린 가격보다 분명 훨씬 높은 가격까지 올라갔는데, 팔리지 않더군요. 사이트는 한참동안 먹통이 되었습니다. 체결은 계속 이루어졌으나, 끝내 제 건 체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나마 화면을 캡쳐하고 동영상으로 찍어두긴 했습니다) 한참 뒤 그보다 훨씬 낮은 가격으로 팔았습니다.

업비트에 연락을 했더니 보상 요청을 하라고 합니다. 양식이 아주아주 복잡한데, 보상을 받기 위해 하나 하나 다 채워 제출했습니다. 내가 이 가격에 팔았어야 했는데, 너네 사이트가 먹통이 되어 팔지 못하고 저 가격에 팔게 되었다. 그 차액 만큼 보상해달라, 이런 식으로 보상금액을 산정했던 거 같습니다.

언제쯤 처리 되나요?

보상건은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민원입니다. 1개월~수개월까지 걸릴 수 있으니 양해바랍니다.

수개월은 몇 개월일까요? 두달? 세달? 그 사이 몇 번 더 물어봤으나 계속 담당 부서에서 순차적으로 처리하고 있다는 답변 뿐이더니, 지난달 드디어 월말까지 검토를 해주겠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5월이 끝나고 6월이 오도록 아무 연락이 없더군요. 그러다 드디어 아무 말 없이 입금을 했습니다. 처리되었다는 그 흔한 문자 한 번 없이.

신청한지 너무 오래돼 제가 보상을 얼마 신청했는지 모르겠더군요. 그냥 들어온 거에 만족하렵니다.

아무튼 이렇게 업비트와의 트러블도 반년만에 정리가 되었네요. 저 같은 경우도 있으니, 거래소와 트러블 있으신 분들, 모두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Sort:  

어휴 우리 고팍스형 또다시 의문의 1승

고팍스 이벤트는 정말 최고죠. ㅎㅎ

전 아직도 깜깜무소식이네요 ㅠㅠ
늦게라도 받으셨으니 다행입니다.

다행히 잘 마무리 하셨네요! 수고하셨습니다

그래도 다행입니다!
중앙화된 거래소의 고객이 투자자들인데 고객을 계속 이렇게 푸대접한다면, 분산화 거래소가 나올 때 상당수 고객들이 옮겨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불친절 하긴 하지만 그래도 들어온게 다행이네요 ㅠㅠ

아마 그때에 거래소 측에서 차익거래 못하도록 막아놓고 있었던 것 같더라구요,

아 그랬던가요. ㅎㅎ

그래도 동영상이 있어서 그런지 보상이 되긴하네요.

고생하셨고 축하?드립니다. 작년에 업빗도 빗썸만큼 말썽 심했죠.

맞습니다. 문제가 없는 곳이 없었죠.

그래도 동영상이 있어서 그런지 보상이 되긴하네요.

오래 걸리긴 했지만 받긴 받았네요. ^^

해결되어서 다행입니다만..그게 6개월이나 걸릴일인가 싶네요..ㅠㅠ 사실 비밀인데..전 국내 모 거래소에서 차트상 당시 최고점보다 높은 가격에 매도 된 경험도..ㅋ

헐. 어떻게 이런일이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2
JST 0.033
BTC 64341.19
ETH 3145.13
USDT 1.00
SBD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