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라서 공부하는 암호화폐_2]역사적 사건! 피자데이

in #kr6 years ago

스팀잇을 하면서도 암호화폐가 뭔지 잘 모르는 스스로를 위해

최소한의 궁금증은 해결하고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관련 내용에 대한 의견은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피자데이?


FACT

  1. 사상처음으로 비트코인을 이용해 현물 구매가 이뤄진 날(2010년 5월 22일)

  2. 피자데이의 주인공은 미국 플로리다주에 살던 프로그래머 라스즐로 핸예츠

  3. 피자 값으로 지불한 1만 비트코인의 가격은 당시 시세로 41달러 정도

  4. 비트코인 가격 인상 때문에 피자 거래 실험은 중단 됨

NEWS

  1. 2018년 5월 기준으로 핸예츠가 결재한 피자 두판의 가치는 약 1000억 원!

  2. 비트코인 커뮤니티는 이날을 '비트코인 피자데이'로 매년 기념

  3. 이 사건을 기준으로 비트코인은 교환가치를 인정받고 가격이 상승

But

벌써 8년 전에 비트코인은 지급결재 수단으로서 인정받기 시작했는데

아직까지 나에게는 가깝게 느껴지지는 않는 것 같다.

하지만 아직 10년이라는 시간도 지나지 않았으니

조금만 더 지나면 어떻게 될지 모르는 일이라고 생각된다.

언제쯤 평범하게 비트코인을 사용하게 되는 날이 올까?

그리고 그런 시대는 지금하고 얼마나 다른 모습일지 궁금하다~ㅎㅎ

Please follow me!

#yoon0862

Sort:  

글 잘보고 갑니다~~ 암호화폐의 가능성을 믿어요! 가쯔아!!
팔로우 하고 갈게요~^^

네~저도 조금씩 알게되면서 더 가능성을 믿게 되는 것 같습니다~ㅎㅎ반갑습니다^^

Congratulations @yoon0862!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 The results, the winners and the prizes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피자를 다함께 먹는 건가 했는데 피자를 거래한 것이였군요
1만 코인이라니.......허허허허

그렇죠~지금 생각하면 웃음이 나오는...^^;;ㅎㅎ

그때 피자값으로 받은 비트코인은 어떻게 됐는지는 아시나요?

그러게요?! 그 피자가게 주인은 생각을 못해봤네요!!오호...^^!

피자가 아주 맛나보이네요...
비트코인 아주 부자된다음 그때부터쓰면 좋겠어요...
지금은 아마도 16달라..ㅋㅋ

어리석음의 극치라고 많은 사람들이 말하지만 그전엔 휴지조각에 불과했던 비트코인을 황금을 넘는 가격으로 바꿔논 거죠. 신의 한 수라고 생각합니다. ㅎㅎㅎ

오 ! 재밌네요 ㅎㅎ 피자데이라 ㅎㅎ
우리나라였으면 치킨데이였을텐데..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3041.44
ETH 2985.81
USDT 1.00
SBD 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