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삶을 살고 있는가? 만족한 삶을 산다면 그렇다 말할 수 있다. 멀리 보고 꿋꿋이 가라

in #kr6 years ago

20171015_180126.jpg삶을 살아가는데 다양한 방향이 있다.

어릴적 어른들은 성공하는 삶에 대해 , 공부 잘해서 士자 들어가는 직업을 갖는 것을 인식시켰다.
우리나라에서는 판사,검사,변호사, 의사...를 성공의 일반적 표상으로 불렸다.

그러나, 지금은 각 개인이 일에 대한 만족도,성취도의 차이가 생겨나고, 그 가치를 어디에 두느냐에 삶의 방향성에 대해 다양성을 갖게 되었다.
이제 일반적인 성공이라 말하면서 어린 친구들과 주변 친구들에게 강요할 만한 적당한 성공한 삶에 방향을 제시하기 어렵다.

당장 당신은 성공한 삶을 살고 있는가? 란 물음에 난 그렇다 말 할 수 있는가 생각해 보자.
지금 나는 그에 대한 답을 하고 싶다. 그렇다. 난 성공한 삶을 살고 있으며, 계속 그렇게 성공한 삶을 살아 갈 것이다.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이유는 내가 현재를 만족하고 있기 때문이다.

주변을 돌아 보면서 비교하는 마음을 없애고, 안으로 살피면서 가족,친지들의 우환이 있다는 소식을 듣지 못했다. 그리고 현재 나는 나의 일에 만족하면서, 가족과 저녁이 있고, 주말이 있는 나날을 보내고 있다. 그래 바로 지금이 나에게는 만족한 삶을 살고 있다고 말할 수 있으며, 성공한 삶을 살아가노라고 말하는 것이다.

중요한 것은 내가 스스로 지켜내는 것도 있거니와, 내 의지가 아닌 대로 움직이는 불행이 찾아 올수 있음을 잘 안다.그러하기에 나는 미리 준비하고, 대응하려고 생각하며 산다. 막상 우려가 현실로 닥쳤을때 담담하게 받아들이고, 내가 생각하는 성공한 삶을 되내이며, 멀리 보고 꿋꿋이 하루 하루 살아가는 것이다.

난 지금을 평가하면, 만족하고 있다. 그리고 앞으로도 불만족하지 않도록 할 것이다. 불행하지 않으면 다만, 행복한 것이다.

Sort:  

Congratulations @yuknara!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Participate in the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Collect World Cup badges and win free SBD
Support the Gold Sponsors of the contest: @good-karma and @lukestokes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6367.17
ETH 3007.58
USDT 1.00
SBD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