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전환 힐링에는 등산!!

in #kr6 years ago

지난 주말 날씨가 시원하고 서늘한 날씨를 힘입어
기분전환에 가장 좋은 등산? 트레킹 정도의 코스라고 볼 수 있겠네요~


인왕산에 다녀왔습니다^^



인왕산1.jpg

도심에 있는 산이다 보니 가는 시작점이 워낙 다양한 것 같은데
저는 경복궁 1번출구로 나와 사직공원과 이어지는 인왕산 둘레길(한양도성 탐방로)로
시작하여 부암동 방면으로 내려 왔습니다~^^!

1~2시간 정도의 짧은 코스이고 가깝다 보니 저는 트레킹이라고 생각하며
맑은 공기도 마시고 기분전환하러 가끔씩 올라가요.

둘레길을 따라 올라가다보면 인왕사라는 절이 있는데
절 앞에서 절 쪽으로 올라가면 안되고 오른쪽으로 틀어 올라가야
한양도성 탐방로가 나옵니다~~

저도 처음엔 이길인가 아닌가 긴가민가 해서
등산 가시는 다른분들 따라 갔던 기억이 있네요 ㅎㅎ






20180428_163451_035.jpg


돌계단을 타고 올라가다 보면 나타나는 성곽길!!
뜨거운 태양을 피할 길이..............엄서용~~!!!
성곽에 내 몸을 구겨넣어 피해보려 하지만.......^^;;
허리만 아픈 현실...ㅋㅋ





제목 없음-1.jpg

그래도 보통의 산들과는 틀린 성곽길이 풍경은.....
헤어나올 수 없을정도로 아름답고 매력적이에요>_<!!

IMG_20180428_212623_401.jpg

아무래도 돌산이다 보니 평상시 등산을 자주 다니는 편이 아니시거나
유산소 운동량이 적으신 분들은 헥헥헥 힘들어요......힘듭니다~
어떤분들은 정장 차림이나 여성분들은 나들이 차림으로 데이트하는
모습들도 종종 보이곤 하는데.....
아마....후회들 엄청 하실겁니다.ㅠㅠ 완전 정상까지 가기에는
굉장히 가파른 바위들을 올라야 하니 운동하는 차림새가 위험하지 않을 것 같아요..!





IMG_20180428_212809_175.jpg

그래도 정상에 오르면 이렇게 예쁘고 아름다운 장관이~~~~~!!!
도심 한복판에 있다 보니, 정말 서울 전체가 한눈에 쏙 들어옵니다!
날씨도 어찌나 선선하고 쾌청하던지... 온갖 잡념이 스르르 녹아내리는 것만 같았어요!

저는 산길이 좀 험해서 밤에는 올라가본 적은 없지만,
야경은 그야말로 끝내준다고 하더라구요ㅠㅠ

저는 야경은 인왕산 올라가는 자락에 있는 북악팔각정에가서 보곤 하는데,
그래도 땀흘려 올라가 정상에서 느끼는 감정과는 다를 것 같기는 해요!




점심도 허술하게 먹고 올라갔더니 어찌나 배에서 꼬르륵 거리는지......
내려오자마자 들어간 통인시장!!



2.jpg

1.jpg

통인시장!! 하면 엽전도시락, 기름떡볶이로 굉장히 유명해요.
하지만 이것저것 요깃거리로는 부족한 밥순이.....

20180428_183427_194.jpg

간장게장 + 양념게장 비빕밥을 야무지게 뚝뚝딱 ~~
시장 안쪽에 있어 잘 보이진 않지만 가성비 굉장히 저렴이고, 맛또한 쥑입니당~!
둘다 넘넘 맛있었지만, 양념게장은 밥이 적어 약간 짰어요ㅠㅠ

입가심 뒤엔 입가심도 없어선 안되죵 ...^^;;

20180428_185139_513.jpg

20180428_185114_765.jpg

마성의 매력녀 기름떡볶이양만 취하려 하였으나......
쌀의 요정 나란녀자......김밥도 와구와구 ........

뭐..,
다이어트하러 등산에 간 것은.....아니였지만
뭔가 말로 설명하기 애매한 멜랑꼴리한 이기분은...뭘까...?;;ㅎㅎㅎ

그래도 마음이 답답하거나 조금 하~드한?
나들이 코스로는 가볍게 가볼 수 있는 코스인 것 같아요!
날씨 좋은 날에 올라가면 바람도 살랑살랑 불어오고 맑은 공기도 마시고 마음까지
뻥~ 뚫리는 전경이 생각 정리하거나 기분전환 하시기에는 강추에요^^

다만...한여름에는 뙤약볕을 피하기 힘들다는 함정........하핫




갑자기 주가 새로 시작하면서 너무 습해서 평지를 걷기에도 숨이 차네요......ㅎㅎㅎ
모두들 더위 조심 냉방병 조심 ~~ 건강 상하지 않도록 조심들 하세요^^***

Sort:  

성곽길이 멋지네요
등산하고 나면 출출해져서 많이 먹게 되더라구요

맞아요! 운동후 먹는 밥이 제일 꿀맛!인 것 같아요~~^^

운동후 먹는 꿀맛같은 간식(?)주식(?)~~~
완전 꿀맛이였겠어요. ㅎㅎㅎ

네~ 같은 맛이라도 유독 더 꿀맛이더라구요ㅎㅎ

인왕산 근처 참 좋은 동네에요.
주말에 날 잡고 가봐야겠어요. 포스팅 보니깐 가고 싶어지네요 ㅎㅎ

갑자기 날이 많이 더우니 선선해지면 가시길 추천드려요~~^^

인왕산 오르기 위험하던데 멋지십니다~~

😆😎😊

인왕산 성곽은 처음 보게됩니다. 너무 기계로 각잡아서 가공을 한 것이 조금 거슬리긴 합니다^^

맞아요~저 갔을때도 또 보수공사 한창이더라구요ㅜ

Congratulations @yusunaa!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got your First payout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 The results, the winners and the prizes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yusunaa!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1 year!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The Steem community has lost an epic member! Farewell @woflhart!
SteemitBoard - Witness Update
Do not miss the coming Rocky Mountain Steem Meetup and get a new community badge!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795.05
ETH 2941.10
USDT 1.00
SBD 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