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몰랑 일기 178

in #kr5 years ago

photo-1534989713668-e6c993fd1554.jpeg

무슨말이라도 적어보는 일기
아몰랑 일기
지금 시간은 2018년 12월 5일 오전 8시 49분!

photo-1530210124550-912dc1381cb8.jpeg

출근때마다 듣는 오디오채널이 다소 느슨해진거 같아서 왕실망했는데 오늘 뜨든! 흥미로운 책이야기를 해주셨음.

책제목은 <넥스트 레볼루션>
이 책은 발매일은 2주뒤인데 리뷰를 부탁하신건지 벌써 작가님이 읽어보고 감상평을 주셨음.

3D프린트로 못만들어내는것이 없어지는 시대가 점차 다가오고 있다는 이야기인데 듣다보니 앞으로는 브랜드에 대한 개념이 사라질수도 있다는 이야기였음.

스마트폰, 자동차같은 브랜드가 있는 제품들도 적층가공으로 만들어낼수 있다는 것인데 그렇게 된다면 애플같은 기업은 굳이 아웃소싱을 할 필요가 없어짐. 그냥 디자인하고 재료를 넣어 3D프린트로 뽑아내면 됨 ㅇㅇ.

굳이 애플이 그런것도 아니라 어떤 3D프린트에 특화된 회사가 온갖것을 다 찍어내어 이미 한 분야의 탑브랜드의 가치를 떨어뜨릴수도 있다는 것인데 오디오를 들으며 잠시 적층가공을 찾아보니 단점으로는 섬세한 부분까지 프린팅이 어렵다는 글이 있었음.

그러나 그들이 누구인가ㅋㅋㅋ곧 섬세한 것도 구현할수 있는 적층가공방식이 생길것임. 제조업의 몰락은 장비가 인간의 일을 대신하는 것도 한몫했지만 이제 자재조차 그자리에서 적층가공으로 만들어버리니 수많은 제조업 공장들은 긴장해야 할 것 같음.

우스갯소리로 그들사이에서 'zara가 자동차를 만든다.'는 유머가 떠돈다고 함. 리뷰하신 작가님은 이것이 진정한 4차산업혁명이라고 생각이 든다고 함. 정말 그런것 같음. 인정ㅇㅇ 굳이 꼬집어 4차산업혁명이 아니라 비슷한 다른 용어가 있었는데 기억이 안나네? 데헷. 아무튼 메르켈총리도 주목하고 있다고(나 너무 막나가는거 아니냐) 하고 이미 아마존이나 다른 IT기업들도 남몰래(?) 이것들을 연구중이라고 함. (남몰래 한다는데 당신은 어떻게 알고 책을 쓴거요ㅋㅋ이 양반이ㅋㅋㅋ)

작가분이 던진 질문은 이것임. 과연 그 넥스트 레볼루션시대에 프린팅기술을 가진 업체가 위너가 될것이냐, 프린팅에 쓰이는 소재를 가진 업체가 위너가 될것이냐. 자신도 몹시 궁금하다고 함. 음 🤔 내생각에는ㅋㅋ자재보다는 기술쪽이 더 우세하지 않을까(...) 아무튼 출근길에 잠을 깨운 재밌는 이야기였음.

그런 오디오있으면 듣고 싶네.
"당신은 모르는 미스테리 상식들"
ㅋㅋㅋ잠이 확 깰거같아

photo-1532178968013-0acd8e5bf7c7.jpeg

오늘은 요까지만 쓰쟝
아몰랑

Sort:  

제조업의 높은 퀄리티를 따라갈 수 있을까....
언젠가는 따라 가겠지만... 아직은 아닐 것 같음...
왜냐 아직 기계가 정교한 수제품을 못 따라 간것 처럼
(어쩌면 따라갔지만, 이익 타산이 안 맞겠지...)
3D 프린터가... 성공 하려면 빠른 속도와 디테일이 맞아야 하는데,
그것은,,, 더 작은 입자를 컨트롤 할 수 있어야 한다는 이야기
예를들면 10x10 이미지와 100x100 이미지는 표현할 수 있는 부분이 다르니깐...

그래서 제 생각은 언젠가는~~ 가능 할 수 있지만 아직 좀더 남은 미래이지 않을까~~? 라는? ㅎㅎㅎㅎㅎ

끝으로 브랜드는 갬성이지...

우리 아이들은 제가 상상도 하지 못한 세상 속에서 살아갈 것 같아요.
넥스트 레볼루션...기억했다가 출간되면 읽어봐야겠어요

제 생각에는 3D 디자이너가 위너~^_^

음ㅋㅋㅋ그럴수도 있겠네요!

브랜드 감성은 사라져도 애플감성은 영원하다~ 포레버~!!!

ㅋㅋㅋ아니 여기서도 애플을 찾아ㅋㅋㅋㅋㅋㅋㅋ

애플부심 잘 보았습니다!

저도 궁금하네요

저돕니다 두근두근

3D프린터를 한 번도 안 써봤으면 그런 생각할 수 있죠. ^^
유시민이랑 비슷한 작가같네요. 블록체인 전문가 유시민 ㅋ
Zzing 님이 출판하시면 괜찮은 책이 될 것 같아요.
재밌는 글 많이 쓰시던데 출판 한 번 도전해보시죠.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짱짱맨의 보팅현황은 보팅 자동화 서비스 스티머를 통해서 투명하게 공개됩니다.

https://steemer.app/jjm

3D프린티에 최적화된 소재가 계발된다면 소재가 이길 것 같습니다.
인류의 역사를 보면 소재가 기술을 주도했으니까요.
흙ㅡ석기ㅡ청동ㅡ철기ㅡ플라스틱 등...
저는 소재에 한 표 던지겠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3d프린터로 총도 만든다고 하던데..정말 세상을 변화시킬 물건이 될 지 궁금하네요.ㅎㅎ

인간이 일할 수 있는 영역이 얼마나 줄어들까가 걱정이 되네요 ㅜㅜ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1539.00
ETH 3603.23
USDT 1.00
SBD 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