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의 하락... 인간의 욕심... 걱정

in #krsuccess3 years ago

사회초년생 때 주식투자를 신나게 하다가
크게 한 번 뒤집어쓰고 배운 게 많았습니다.
그래서, 그 뒤로는 감정이 휩쓸려 투자를 하지 않게 되었는데,
인간은 완벽하지 않기에...
이따금씩 마인드컨트롤이 어렵곤 합니다.

코인의 대폭 하락장을 보면서
재미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들쭉날쭉 그래프가 정신없이 움직이는 데,
그 춤추는 그래프에 많은 사람들의 돈과
때론 목숨까지고 걸려있다는 걸 생각하니....
그야말로 웃프더군요.

어린 친구들이 많은 커뮤니티를 들어가보니
그야말로 아비규환입니다.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고,
수시로 단타를 쳐야만 하는 청년들은
하락장에서 늘 고점에 물리기 마련이죠.
진득허니 기다림에 대한 미학을 아직은 몸에거 거부할 나이라
참 견디기 힘든 상황들일 것입니다.

그쯤되니 걱정이 됩니다.
주변, 가족들 중에서도 코인투자를 많이 하지만,
그런대로 유연한 편인데...
커뮤니티를 들여다보고 있자니,
걱정을 사서 하게 되네요.

종교는 없지만,
자기 전에 어려운 청년들이 굳게 마음을 먹고,
이 시기를 잘 이겨내길 바란다는 기도 비스무레한 생각을 하면서 잠들었네요.

이런 저런 의견들을 마주하며...
앞으로 어떻게 될지...
저 역시도 투자자라 궁금하기도 하고, 걱정도 되고 그렇네요. ^^

그 와중에 스팀달러 그래프는 미소를 선물해줍니다.

오랜만에 스티밋 활동이라 어색하기도 하고,
어떻게 써야 하나 모르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ㅎㅎ

Sort:  

start success go! go! go!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5852.33
ETH 2958.72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