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굴] Kryptogamers 빠른 반감기 (10%) 도달

in #kryptogamers5 years ago (edited)

5일 전 크립토게이머스 관련 포스팅을 올렸었는데, 그사이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운영진의 예상보다 훨씬 많은 트랜잭션이 몰렸고, 특히 (매크로를 이용한) 토큰 채굴이 많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래서 운영 계정의 유효스파가 5만에 가까운데도 RC가 바닥을 길 정도이고, 계정에 쌓이는 운영수익은 쭉쭉 늘어서 어느새 6만 스팀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190413_kryptogamers_.jpg


처음에는 재미로 블랙잭을 하다가, 저도 처음으로 매크로를 돌려봤습니다. 이게 이론적으론 블랙잭이 하우스가 0.5%가 유리하고 주사위가 1% 유리한데, 문제는 블랙잭은 플레이어가 완벽하게 한다는 전제하에 그렇다는 것이죠. 게다가 블랙잭은 매크로를 돌리기가 어려우니... 주사위 매크로는 생각보다 만들기 쉬웠고, 그냥 데스크탑에서 돌려두고 잊어버리면 되었습니다. 가끔 핸드폰으로 진행상황을 체크하면 끝.

그래서 그 결과, 370만개정도 토큰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중 약 350만개는 매크로를 이용한 채굴이고, 비용은 정확히 계산해보진 않았으냐 약 200스팀 들었던 것 같아요(레퍼럴로 베팅액의 0.2%를 받는 것까지 고려).

베팅액 총 3만스팀이 되면 실버 레벨이 되면서 인슈어런스 (보험, 한판은 베팅액 잃지 않음) 한개를 주니, 그 가치를 80스팀 정도로 잡으면 120스팀 정도 비용.

이게 베팅액을 작게 가져가면서 승률을 최대한 높게 가져가야 적은 비용으로 최대한 게임 횟수를 늘릴 수 있고 그래야 효율이 최적인데, 처음에는 그걸 몰라서 좀 손해를 더 봤습니다.

190413_kryptogamers_10%over.jpg

그리고 이게 시행횟수가 몇천 번이 넘어가면 확률적으로 손실률이 1%에 수렴해야 하는데 (레퍼럴 등 제외), 톡방에서 보면 그보다 훨씬 나은 수익률을 보이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역시 이론과는 달리 실전에서는 노하우가 중요한가 봅니다.

이론적 계산의 가장 중요한 가정은 매번의 시행이 독립적이고 공정하다는 것인데, 이게 베팅액이 달라지면 확률이 정말 좀 달라지는 것 같기도 하고, 무슨 이유에선지 특정 시간대에 손실이 확 몰리더라구요. 10시간 돌렸을 때 거의 본전이었는데, 그 다음 한시간 동안 확 잃는다던가. 주사위를 자동으로 계속 똑같이 던지는거니 통계적으론 저러면 안되는데 말이죠.

벌써 토큰의 10% 이상이 발행되어서 이제는 채굴되는 토큰의 양이 전에 비해서 절반입니다. 지금도 여전히 채굴이 이익일수도 있으나, 저는 이제 당분간 그만하고 관망하려구요.


처음으로 자동 채굴을 해보았는데,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계정의 수익이 늘어가는 걸 보면 배당 한번만 받아도 크게 손해는 안볼듯 싶어요. 이 자리를 빌어서 오치님 등 많은 가르침을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aaronhong_banner.jpg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어려운거 같아서 손을 못되겠네요
이런게 있구나하고 🤔
즐거운 주말되세요🍲🍧🥂

Posted using Partiko iOS

즐거운 주말 되세요!

매크로로 하는 방법이 있나여.
돌려보게요~^^

네이버에서 g매크로 검색하시면 될 듯합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곰돌이가 @glory7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6을 보팅해서 $0.007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4100번 $47.820을 보팅해서 $51.163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Thank you for considering investing your precious resources in JJM. JJM is a token based on steem-engine.com using a side chain of Steem. With a holding Steem Power of 500K SP owned and bought from @virus707, this SP is used in combination with JJM tokens to upvote, reward and distribute dividends out of the JJM project to JJM token holders.

실제 수학적 통계 평균으로 나온다면 게임을 하는 스티미언분들이 무조건 수익이 나와야 하는 데 그렇지 못하는 것 같아요.
즉, 게임 속 확률에서 락이 걸려 있는 것 같더군요. 평균 판당 지는 확률을 보면 꽤 이기는 확률이 배팅 확률보다 꽤 낮게 설정되어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더군요.
95%일때 실제 60~70% 확률락이 걸려 있다는 느낌이랄까 그런 느낌이 드네요. 동일한 금액에 동일한 배팅을 하면 서서히 스팀이 말라가고 게임코딩은 늘어나는 구조로 코딩이 세팅 되어 있는 것 같아요.

얘들은 provably fair 라고 하면서 자신들이 뭐 코드(?) 공개한다고 하는데, 솔직히 찾아보진 않았습니다.

통계 평균이면 딱 하우스 엣지인 1%만큼 잃지 않을까요?

어렵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그러게요. 저도 쉽게 생각하고 시작했는데, 해보면서 많이 배웠습니다.

Hi @glory7!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4.182 which ranks you at #3131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6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3125).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77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62.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Some people are already following you, keep going!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2
JST 0.033
BTC 64485.37
ETH 3156.53
USDT 1.00
SBD 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