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애즈베어님이 만드신 스팀페이를 더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

in #leesunmoo6 years ago

나는 지금까지 이보다 더 쉽고 사용자 모두에게 이로운 결재도구를 보지 못했다.

아직은 완벽하게 맞는말은 아니지만.. 조금만 개선이 된다면 꼭 이렇게 되리라고 생각이 듭니다. 예전 중국에 갔을때 너도 나도 큐알코드를 통해 알리페이를 사용하던걸 본적이 있습니다. 스팀을 너도 나도 쓰는 그날이 오길 기대합니다.

Sort:  

2015년 상해에 갔을 때 알리페이가 이미 거의 보급화되어 사용하는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그 당시 우리나라는 이제 핀테크 개념이 어쩌고 저쩌고 할 때라서요.

지금은 알리페이가 일반 편의점에서까지 결재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중국이 저는 정말 무섭습니다.

제가 청도를 작년에 다녀왔는데.. 지하상가나 포장마차 같은 곳에서도 QR코드를 이용해서 결제를 하고 있었습니다. 택시나 식당은 말할것도 없죠.

지금은 알리페이가 일반 편의점에서까지 결재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중국이 저는 정말 무섭습니다.

우리나라 편의점에서 알리페이요. ㅠㅠ 제가 제대로 안적었네요. 중국이 아니라 우리나라 편의점에서 될 정도니... 중국에서는 이미... 사실 제가 2015년에 방문했을 때도 이미 택시나 이런 곳들 다 알리페이로 결제했었어요. (친구랑 택시 타고 다녔거든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1
BTC 71178.18
ETH 3871.22
USDT 1.00
SBD 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