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과 일상 ... [2017/10/16]... 수학 문제... ^^

in #life7 years ago (edited)

.
.
딸아이가 수학 문제를 물어봅니다... ^^

"아빠… 이 문제 잘 모르겠어요."
"그래… 어떤 문젠데..."

흠… 옛날 생각도 나고, 살짝 긴장도 되는군요... ^^

There is a group of boys and girls waiting for school buses.

25 girls get on the first bus.
The ratio of boys to girls at the stop is now 3 : 2.

15 boys get on the second bus.
There are now the same number of boys and girls at the bus stop.

How many students altogether were originally at the bus stop... ??

vw-2070575_960_720.jpg
.
.
.
.
.
.
.
X : Y - 25 = 3 : 2
X - 15 = Y - 25

2X - 3Y = -75
X - Y = -10

X = 45
Y = 55

X + Y = 100
.
.
.
휴... 다행입니다... ^^

Sort:  

@abdullar nim, 산코피 na...
Math doesn't like me hahaha

공식으로 풀어주시는게 대박이네요~
아이들이 아빠 덕분에 공부에 흥미가 쏙속 붙겠습니다

Mini vw, very cool.

25 girls.
15 boys.
the number = 25 + 15 = 40
Is that true...??

휴! 저두 갑자기 보니 땀이 ~~
긴장됬습니다.

ㅎㅎㅎ... 다행히 결과는 잘 나왔습니다.. ^^

^^ 수고하셨습니다.

yes friends sum all 15 + 25 = 40

안녕하세요 abdullar님, 한 숨 소리가 여기까지 들릴 듯 합니다 ㅎㅎ
저도 사실 아이들이 물어보면 지금 정도면 긴장이 좀 되긴 합니다.
오늘도 멋진 아빠가 되셨을 듯 하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아직 저희 아이들은 한참 남았지만 언젠가 같은 이유로 저를 긴장시키겠지요.
abdullar 님 아직 쏴라있으시네요.ㅎㅎ 멋진 아버지의 모습을 보여 주셨군요

아직까지는 다행입니다만... 내년이 걱정이군요...ㅎㅎ

when I read your post, it really has reminded me in my childhood, when I told my dad to finish my homework assignment. really a very touching post for people who want to understand it and can take wisdom behind it. i like you. i always follow you. thanks @abdullar. by, @boyasyie

아이가 있으면 같이 공부해야 된다더군요 저도 분발해야겠네요 좋은 아빠십니다ㅋㅋ

네... 가끔 애들책으로 공부도 해야할것 같네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4
TRX 0.11
JST 0.031
BTC 61243.73
ETH 2974.21
USDT 1.00
SBD 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