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ry] [Tip] 35주 일상, 산후도우미 정부지원 바우처/ 신생아 청각검사 쿠폰 신청하기!

in #life6 years ago

안녕하세요 ~ 나니@crator-nani 입니다~

점점 피로도가 쌓이고 있는 요즘 ㅎㅎ
출산을 위한 준비를 하나하나 해나가고 있어요 ~

이번에 저는 보건소에 들러서 정부지원 산후도우미 신청하고 왔어요
가서 여쭤보니 신생아 청각검사쿠폰도 지원받을수 있다고 해서 같이 신청했어요~
하는방법 같이 알려드릴게요 ㅎㅎ


✱ 저는 ‘서울시 강서구’ 에서 신청을 했기 때문에, 지자체마다 약간씩 다를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

정부지원 산후도우미 신청방법
Step 1. 살고있는 해당 지역구의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지원여부/ 필요한 서류 / 소득기준/ 신청가능기간 등 체크!
(보통은 신청가능기간이 “출산예정일 이전 40일~ 출산후 30일” 이라고 합니다)


Step 2. 보건소의 해당 부서로 전화상담을 먼저 진행
(홈페이지에 담당 부서 전화번호가 있을거에요~)


Step 3. 필요한 서류를 챙겨서 보건소에 가서 신청!
(해당 보건소에 산모로 등록이 되어있으면=임신 기간 내에 영양제를 받는 등의 이유로 방문한적이 있다면,
제 정보가 있어서, 상담 및 신청이 수월하더라구요~)


Step 4. 산후도우미 업체를 골라서 선정 및 계약진행
(보건소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아주 많은 산후도우미 업체들이 있으니, 지역카페나 산모들이 정보교류하는 곳에서 참고 하시는걸 추천..!)

신생아 청각검사 쿠폰 신청방법
이것도 건강보험료를 기준으로 지원받을수 있는지 여부를 알수 있고,
정부지원 산후도우미 신청시에 같이 신청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보건소에 전화 문의하실때 같이 문의 해보시면 됩니다~)


신생아 청각검사는 출산후에 입원기간내에 (3~7일 이내) 바로 한다고 들어서,
지원받으시려면 출산예정일 이전에 신청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


신청이 끝나면 종이로 된 쿠폰을 주시는데, 출산시에 꼭 가져가라고 하셨습니다 ~


저는 임신초기에 보건소를 방문했었고, (보건소에 제 정보가 등록되어 있음)
전화상담을 통해서 필요한 서류가 무엇인지 파악해 두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신분증, 휴직증명서만 가져오면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남편 정보는 시스템으로 바로 조회할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

여기서 확인하는 소득기준은 건강보험료입니다.
건강보험료 금액에 따라 지원이 안될수도 있고,
지원 금액이 여러단계로 나뉘는데요,

그래서 알아보시는 단계에서
보통 건강보험료를 얼마쯤 내고 있는지 파악하고 계시면 좋습니다 :-)

0EC81B54-687B-4C51-857F-33E5ED1C6A90.jpeg

보건소에 가서 신청 서류 작성을 하고 여러가지 설명을 들은 뒤에,
안내 팜플렛과 아빠를 위한 육아 책자 , 청각검사 쿠폰, 산후도우미 서비스 이용시 주의사항 팜플렛
이렇게 받아왔습니다 ~


임신 후에 이렇게 나라에서 여러 가지 지원해주는 항목들이 많다는걸 이번에 처음알게 되었어요,

임신을 준비하시거나, 임신 중이신 분들이라면 보건소 홈페이지나 지자체 홈페이지 등에
들어가보셔서 어떤 것들을 지원하고 있는지, 미리 알아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도움이 되실진 모르겠지만,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네요:) 벌써 밤이 늦었네요, ㅎㅎ 편안한 밤 보내세요 :-)
Sort:  

좋은 정보네요 ^^ 다른 가정도 이걸 보고 도움이 될것 같아서 리스팀 했어요~ 감사합니다 !!

아이구 ㅎㅎ 부족한점 투성이 인것 같은데 리스팀까지..!해주시다니 ㅎㅎ
감사합니다 ^_^ 좋은 저녁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1
BTC 67298.41
ETH 3750.55
USDT 1.00
SBD 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