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다녀온 두 카페, 커피 & 디저트

in #life6 years ago

힘들 때 찾아가는 카페는 힐링을 선물로 줍니다. 그리고, 힘듦을 이겨내고 다시 나아갈 수 있는 힘을 주기도 하지요. 힘들다고 놓고 있던 이성도 다시 찾을 수 있게 해줍니다.

너무 바쁜 일상에서 잠시 짬을 내어 가는 카페는 마음의 여유를 선물해줍니다. 정신적 스트레스를 해소해주어 힘을 얻게 해주지요.

coffee & pie.jpg

최근에 두 곳의 카페를 다녀왔습니다. 한 곳은 일산에 위치한 설문커피, 또 한 곳은 강화도에 위치한 도레도레입니다.

설문커피는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프로그램 진행을 촬영하는 곳입니다. 덕분에 근래 꽤 핫한 카페라 하더군요. 설문단팥빵과 함께 있어 빵도 살 겸 겸사겸사 가면 좋습니다.

ilsan cafe.jpg

무엇보다 가성비가 좋은 곳입니다. 아메리카노는 3,000원밖에 하지 않지요. 다만, 일산 외곽에 위치해 있어 차가 없으면 찾아가기 어렵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cream soda.jpg

차 한잔과 함께 '고급진 엄마손 파이'라는 별명을 가진 디저트도 함께 했습니다.

강화도에 위치한 도레도레는 무지개 케이크로 유명한 곳입니다. 강화도가 본점이고, 다른 곳에 지점으로 영업하는 곳도 늘 인기가 많은 곳이지요. 도레도레는 설문커피와 달리 가격이 상당히 비싼 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이들이 찾는 건 아마 맛과 예쁜 케이크 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many cake.jpg

'너무고마워'라는 이름을 가진 딸기케이크. 그리고 커피 한잔.

strawberry cake.jpg

추운 겨울이지만, 이 조촐한 차와 디저트와 함께하는 시간이 마냥 평화롭고 좋기만 합니다.

이렇게 카페를 다녀오면 한동안은 그래도 힘이 납니다. 왜냐면 조금이나마 마음속에 여유를 충전해두었기 때문이죠.

Sort:  

일산 강화 둘다 집에서 멀지않고 자주 가는 곳이네요.. 최근에는 놀러다닐 일이 없어서 못갔는데.. 날씨좀 풀리면 따뜻한 커피한잔 하러 가봐야겠네요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ㅎ

잠깐의 드라이브와 차 한잔이면 마음에 큰 힘이 되는 것 같아요. ^^

사진 보고 있으니 저도 따뜻한 아메리카노 한잔 생각나네요.ㅎ

이 계절에 따뜻한 차한잔만큼 좋은 게 없는 것 같아요. ^^

와 ~~ 디저트들이 눈 호강시키네요^^
잘보고 갑니다. ^^

차한잔에 디저트. 요즘 제 낙이네요. ^^

Congratulations @nemjun!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5852.33
ETH 2958.72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