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0 대 영향력 있는 경영진

in #money6 years ago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업에서 어떤사람들이 영향력을 뽐내고 있으며, 어떤 기회를 가지고 명단에 올랐는지 말씀해드리려 합니다. 저도 어릴때 본 받을 사람을 말할 때는 위인을 주로 얘기했습니다. 착하고, 성실하고 뭐 그런 위인 말이죠. 참고로 슈바이쳐를 좋아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구체적인 위인을 찾고 있습니다. 현실에서 성공한 사람을 말이죠. 그 중에는 아마 이 영향력 있는 사람들중에 자신의 위인이 되지 않을까 해서 소개해드립니다.

포브스에서 발표한 내용으로는 올해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명단은 지구상의 1 억 명당 1 명 총 75 명입니다.

그 중 35 명은 기업의 경영 간부입니다. 영향력을 가지려면 재력도 중요하지 하다 생각되는 대목이네요 ㅎㅎ. 대부분은 미국인이고,몇 아시아 인과 유럽인 및 아프리카 인으로 구성되 있어요. 아래에는 5 조 달러 규모의 사업업체를 가지고 있으며, 예시를 들면 일본의 GDP (일본은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경제) 규모의 경영진 상위 10 명입니다. 나라만큼의 힘을 가지고 있는 것이죠.

세계에서 가장 부유 한 사람이며, 아마존의 제프 베조스 (Jeff Bezos)라는 이름이며 소유한 재산의 자리수가 12 자리인 유일한 사람입니다. 아마존은 $ 133 억의 가치가 있었습니다.

지구상에서 가장 힘있는 사람들 중 상위 10 명의 CEO는 Google의 부모 인 Alphabet의 CEO 인 Larry Page입니다. 미시간 출신은 세계 최대의 검색 엔진을 운영하는 것 외에도 최근 뉴질랜드에서 차량을 테스트 한 키티 호크 (Kitty Hawk)라는자가 비행 비행 택시 회사에 투자했습니다. 키티 호크도 눈여겨볼 기업이네요. 나중에 우버와 경쟁할 지 모르겠네요.

Mark Zuckerberg는 여러가지 페이스북의 악재와, Cambridge Analytica 스캔들로 인해 상위 10 위권에서 떨어졌습니다.

워렌 버핏 (Walren Buffett)은 최근 크래프트 하인츠 (Kraft Heinz) 이사회에서 은퇴했지만 버크셔 헤더웨이 (1963 년)에서 인수 한 이 회사를 인수하며 가장 고령으로 명단에 올렸습니다. 무려 87세입니다. 그의 재산들이 어떻게 될지 궁금해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월 스트리트에서 가장 강력한 사람, 제이미 Dimon, 전체 명단에서 19 위입니다. 관리 자산 2 조 달러가 넘는 세계 최대 은행 인 JP 모건 (JP Morgan)의 CEO입니다.

가장 강력한 비 미국계 비즈니스 리더는 세계에서 가장 큰 전자 상거래 사이트 중 하나 인 Alibaba의 집행 위원장 Jack Ma입니다. 아마존과 마찬가지로 알리바바는 클라우드 부문 인 알리바바 클라우드 (Alibaba Cloud)에서 많은 성공을 거두었으며 핵심 상업 비즈니스로 인한 수익도 증가했다.

세계 최대 민간 고용주 인 월마트 (Walmart)의 CEO 인 덕 맥밀런 (Doug McMillon)은 230 만명의 노동자 (대략 중국 군대의 인원수)를 관리합니다.

팀 쿡 (Tim Cook)의 지도력하에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회사 인 애플 조 달러 가치 평가에 오르게 하였습니다. 정말 대단하군요;;;

우리 시대의 주요 기술 혁명가 중 하나 인 애플의 스티브잡스의 뒤를 잇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Elon Musk은 바쁜 해를 보냈습니다. 지난 2 월 SpaceX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로켓을 성공적으로 출시했습니다.

이 목록의 마지막 사람은 아시아에서 가장 부자 인 Ma Huateng입니다. 인터넷 비즈니스 회사 인 Tencent의 설립자 인 Pony Ma는 자신의 소셜 네트워크 및 온라인 게임 비즈니스의 매출이 급증한 데 힘 입어 올해 거의 60 %의 주식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이와 같이 미국인들이 매우 강세이며, 모두다 한번쯤 들어본 이름입니다. 이런 사람들이 자회사와 일하는 것을 유심히 살펴보는 것도 미래를 예측하는 방법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중국또한 강력한 아시아 기업입니다. 중국도 눈여겨 보셔야 되겠습니다.

Sort:  

재미있는 글이네요..

게이츠나 버핏의 영향력이 예전보다는 많이 줄었나 보군요..

세대 교체가 본격적으로 진행중인듯 ??
산업교체 일수도 있고요 ??

전반적으로 새로운 시장이 생겨서 그런지 몰라도 많은 게 바뀌고 있네요 ㅎㅎ

예.
버핏이나 게이츠가 지배하던 시대는 이미 저물로
산업이 급변하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잘 판단하고, 선택하고, 행동해야 할 시점으로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제프 베조스 (Jeff Bezos)
는 워라벨을 싫어한다던데요...가장 돈 많은 사람이라도...
노동력 착취는 별로...

워라벨은 음... 지금 한국에서 워라벨을 파괴당해보니 인력 착취는 저도 싫어요 ㅠㅠㅠ

워라벨을 중시하면,
그냥 소시민으로 만족하면서 살아가게 될 가능성..

그들은 죽어라 경쟁하는 것 자체를 즐길 듯.. ??

ㅋㅋㅋ그게 그분들의 인생의 모토인가봐요 각자 인생에 원하는 바가 다르니 ㅋㅋㅋ사회생활하다보면 얼마나 내가 희생해야되는지 모호해 질 때가 가장 힘드네요 ㅋㅋㅋ

본인의 선택이 가장 중요하겠지요.

재미 있는 것은
지배자들이, (누구 말로는 여전히 주인이라고)
그런 미묘한 선택까지도 시험하는 것 같더라고요,

관련된 내용 전해들은 것이 떠오르는군요.
다음에 한번 적어 보고 싶군요.

어떤 얘기인가요?ㅎㅎ저도 궁금해지는데요

풀보팅 당첨되셔서 왔습니다 :)

ㅋㅋㅋㅋㅋ 정말 기쁘네요 감사합니다 저에게 이런 영광을 주신 모든분께 그리고 sismaru님께 감사합니다. 소중한 하나의 보팅이 저에게 힘을 주내요

@therealwolf 's created platform smartsteem scammed my post this morning (mothersday) that was supposed to be for an Abused Childrens Charity. Dude literally stole from abused children that don't have mothers ... on mothersday.

https://steemit.com/steemit/@prometheusrisen/beware-of-smartsteem-scam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해외주식을 주력으로 투자하면서도 매번 느끼는 것은 현재 시장을 주도해 나가고 있는 FANG(혹은 FAANG)과 알리바바 텐센트와 같은 미국과 중국의 기술주들의 진입장벽입니다.

아직까지 투자하는 금액이 적고, 배당주 위주의 투자를 하다보니 위의 종목들을 매수하기 위해서는 큰맘먹고 매수해야겠더라고요.
그만큼 시장의 영향력과 가치가 높다는 것을 의미하지만서도 조금만 더 일찍 알아보고 샀으면 하는 마음이 매번 느껴지는군요

저도 그런 마음 압니다. ㅋㅋ 미래를 예측하는 건 쉽지 않은 일인거 같네요

댓글 달아주셨길래 와보았는데, 좋은글들이 많네요. 잘보았습니다 ^^
팔로우하고 자주 들르겠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좋은 글많이 쓰겠습니다. 저도 자주 갈게용

댓글따라 와 봤는데 제 나이엔 어려운 분야에 대해 포스트를 많이 하시네요~
프로로 보여서 좋습니다~^^

ㅎㅎㅎ감사합니다 이 댓글 하나가 저에게 너무 소중하고 힘이 되네요

저는 워렌버핏과 제이미 다이먼이 싫어요..
왜냐면 암호화폐를 미워하니까..
그러나 옐론 머스크는 사랑한답니다
음..왜냐면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비트코인을 창시한 사토시 나카모토가 옐론 머스크가 아닌지 해서요..
음..제가 쓸데없이 말이 많았네..
여하튼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_^

ㅎㅎㅎㅎ 엘론 머스크는 정말 창의적이죠. 그사람이 만들었다고 해도 어색하지 않을 정도입니다.ㅋㅋㅋ

재미있는글 잘 보고 가요~^^
종종 들릴게요
편안한밤 보내세요^^

ㅎㅎ 감사합니다 종종 들리면서 저도 좋은글찾으러 가겠습니다.

마크가 근래의 사건으로 신임을 많이 잃었군요.. 젊은 청년이 참 열정적이다 라고 생각했었는데..

가슴 아프죠. 마크도 사실 창조의 아이콘이었던 거 같은데... 페이스북의 정보를 이용하는 데 있어서 문제가 터져서 미국에서는 facebook-delete라는 tag를 쓰는게 인기를 끌기도 한다 하더라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559.43
ETH 3092.10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