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거북이의 먹스팀 - 훠궈 -

in #muksteem6 years ago

요 며칠 따뜻하길레 날씨가 좀 풀리나보다 했는데 다시 추워졌네요ㅠㅠ
이렇게 추울 때는 따뜻한 국물이 있는 샤브샤브죠!
중국식 샤브샤브 "훠궈"를 먹어보았습니다.

이왕 먹는거 맛집에서 먹어봐야겠죠?
제가 간 곳은 "소고산제일루"라는 수요미식회에 나온 집입니다.
SUBMIT_1371784616056_18347678.jpg
(위의 이미지는 네이버에 업로드되있는 업체등록사진입니다.)

주소: 서울 마포구 잔다리로6길 40-6
이렇게 쓰면 잘 모르시겠죠? 그냥 초록창에 홍대 훠궈 검색 해보셔도 되고
네이버링크를 보셔도 됩니다ㅎㅎ

위 사진 건물 2층에 있는 흔한 양꼬치집처럼 생긴 곳입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예약 없이 가면 줄서야 하는 맛집!

사실 훠궈는 취향을 좀 많이 탄다고 해서
고민고민하다가
이 집은 나쁜 평이 하나도 없이
모든 리뷰가 맛있다는 집이어서 도전해봤습니다.
그리고 역시 그들은 옳았습니다!!

훠궈라는 음식은 중국식 샤브샤브로
우리가 아는 그런 깔끔하고 가벼운 느낌의 샤브샤브가 아닙니다.
오히려 중국음식답게 향신료가 듬뿍 들어가 부담스러울 수 있는 음식이죠.
그런데 이 집은 그런 강한 향을 지녔음에도
훠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진짜 맛집이었습니다.
(몇 년 전 홍콩여행을 갔다온 제 지인은 진짜 중국의 맛이라며
오랜만에 그 여행에서 느낀 맛을 다시 느낄 수 있었다고 좋아하더라구요ㅎㅎ)

제목 없음.png
photo_1.JPG

저는 셋이 가서 훠궈 양고기 반 소고기 반, 새우완자 사리추가, 꿔바로우 + α 먹었고
10만원 정도 나왔습니다. 가격이 좀 세네요ㅎㅎ..

그래도 정말 맛있었고 누군가 훠궈를 먹어보고 싶다고 한다면
꼭 추천하고싶은 맛집이었습니다.

p.s. 그래도 역시 향이 세긴 합니다. 특히 빨간 국물은 냄새 맡아보겠다고 숨을 훅 들이쉬면 참을 수 없는 기침이 터져 나오는 정도?입니다ㅋㅋ

p.s. 이 집 꿔바로우가 정말 맛있습니다. 찹쌀탕수육 같은 느낌인데 튀김옷이 인절미 후라이팬에 구워서 꿀뿌려먹는 맛입니다.(' 인절미 후라이팬에 구워서 꿀뿌려먹는 맛'이 무슨 맛인지 모르시겠다면 한 번 드셔보시면 헤어나올 수 없는 그런 맛있는 맛입니다ㅎㅎ)

Sort: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 서울 마포구 잔다리로6길 40-6]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고 '주소:', '주소-'와 같은 키워드 뒤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더 등록이 잘 됩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요즘 티비에서 훠궈많이 나오네요... 태어나서 한번도 안먹어본건데...언젠가는 먹겠죠..

친구랑 만나는데 오늘은 뭐먹지..?라고 생각할 때 한 번 가보는거죠ㅋㅋ

오로지 먹스팀만을 위한 계정 대단하십니다ㅋㅋㅋㅋ
아, 맞팔할게요~

용기부터 완전 중국식이네요.
대만갔을때 정말 맛있게 먹었는데 한국에도 훠궈하는 곳이 있군요.^^

냄비 양쪽에 용이 달려있어서 음식 먹기도 전에 깜짝 놀랐습니다ㅋㅋㅋㅋㅋ
현지의 맛이 느껴진다고 하니 그 맛이 그리워지면 한 번 가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네요!ㅎㅎ

Congratulations @earthturtle!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Ranking update - Steem Power, Followers and Following added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earthturtle!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1 Year on Steemit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earthturtle!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more than 175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2000 upvote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earthturtle!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5035.33
ETH 2950.72
USDT 1.00
SBD 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