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ksteem] 단양 그집쏘가리! 처음 먹어 본 민물매운탕~

in #muksteem6 years ago

오늘은 제가 단양 여행가서 먹었던 쏘가리매운탕집을 소개해요~
그동안 일반매운탕은 많이 먹어 봤지만, 민물매운탕은 안 먹어보기도 했고 단양에서 유명한 음식인 것 같아서 도전해 보았답니다!

img

기본정보


img

  • 상호명 : 그집쏘가리
  • 판매음식 : 쏘가리매운탕 등 민물매운탕
  • 주소 : 충청북도 단양군 단양읍 수변로 97
  • 영업시간 : 매일 08:00 ~ 21:00
  • 전화 : 043-423-2111
  • 주차장 : 가게 바로 앞 무료 공영주차장 있음

메뉴


  • 가격 : 민물매운탕이 이렇게 비싼지 몰랐네요 ㅠㅠ 공기밥 별도입니당

    img

  • 시그니처 메뉴 : 쏘가리 매운탕

  • 주문한 메뉴 : 쏘가리 매운탕, 밥 2공기

음식


  • 기본찬 : 김치전, 감자튀김, 나물 등 밑반찬

    img

    img

  • 쏘가리매운탕 : 버너에 나와서 끓이면서 먹으면 되고, 저희는 소자를 시켰는데 큰 쏘가리 2마리, 작은 쏘가리 2마리 정도로 둘이서 먹이에 적당한 양이었어요.
    맛은 확실히 얼큰하고 생선의 고소한 기름맛이 나는 일반매운탕과는 다르게 개운하고 깔끔한 맛이 돋보였어요. 생선살도 부드럽구요!
    그런데 처음 먹어보는 민물매운탕이라 그런지 쏘가리 껍질이 시각적으로도 별로였고, 미끄덩한 느낌도 어색했어요 ㅎㅎ

    img

    img

그 외


  • 분위기 : 일반 횟집 분위기 였어요
  • 서비스 : 평범했어요
  • 청결 : 청결했어요

@foodsteamkr 의 총평

민물매운탕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단양에서는 그집쏘가리가 보통가격에 맛있는 곳 같습니다.
다만, 저처럼 민물매운탕을 처음드셔보거나 즐기지 않는 분이시라면 가격이 비싸게 느껴질 수도 있을거같아요. (음식점의 문제가 아니라 메뉴의 문제!)

Sort: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 충청북도 단양군 단양읍 수변로 97]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고 '주소:', '주소-'와 같은 키워드 뒤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더 등록이 잘 됩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헉 정말 엄청 비싸네요???
저는 어릴적부터 부모님이 횟집을 해서 바다생물의 가격은 모르면서 먹었는데 원래 이리 비싼건가요???
저 마지막 사진은....아...마치 영화 괴물의 괴물같아요 @_@

괴물 ㅋㅋㅋ 저 빵터졌어여 ㅋㅋㅋㅋ
횟집엔 스끼다시도 많이 주자나여 ㅎㅎ 좀 비싸도 푸짐하게 나오니 기분도 좋고 돈아깝지 않은데 여긴 그냥 밑반찬만 주더라구영 ㅋㅋ그래서 더 ... 비싼 기분이 들었어요 ㅋㅋ
근데 원래 민물매운탕이 좀 비싸다곤해여 ㅋㅋ 단양 물가가 좀 비싼거 같기도하구요

Hi foodsteamkr ,
I found an article with similar content here:
Why I hunt deer - Author Unknown
This is because you likely copy and pasted some form of content --
whether it be your own or not. This is not an accusation of wrongdoing,
but merely an informative comment for the reader.

If you get repeated warnings we will start to flag all foodsteamkr posts!

oh waaw

  • WHAT A GREAT POST :)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1593.58
ETH 2950.87
USDT 1.00
SBD 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