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프랑스 제빵 월드컵 우승 빵집 '슬로우브레드'

in #muksteem6 years ago

안녕하세요~ 모두 맛있는 저녁 드셨나요?
오늘은!! 처음으로!! 맛집을 소개하려 해요ㅎㅎ
대전은 맛의 불모지라는 말을 듣고 '아냐!! 그럴리 없어!!'를 외쳤던 대전 토박이이지만 막상 "그래서 맛집은 어딘데?? "하고 물으면
"음...... 성...심..당.....??" 하게 된다는ㅡ_ㅡ;;;;

그러다 최근 슬로우브레드에 다녀오게 됐어요.
슬로우브레드 주소: 대전 유성구 유성대로 1734-1
IMG_7103.JPG

2016년 세계 프랑스 제빵 월드컵에서 우승하신 제빵사분이 운영한다고 해요.
솔직히 세계와 프랑스와 우승이 한꺼번에 들어있으니 굉장하군!!! 하며 감탄하지만...
그 전까지 이런 대회가 있는지도 잘 몰랐....
세계 어디서도 여기말고 세계프랑스제빵월드컵 우승으로 마케팅하는 곳은 본 기억이 없;;;;;;;;

아!무!튼!
우승이라고 합니다.
빵이 맛있을 거라고 잔뜩 기대하며 들어갑니다!!

IMG_71021.jpg

가게 안은 굉장히 좁아요.
사람 여섯명정도면 가게가 꽉 차있다는 느낌을 받는 곳.
백팩을 메고 간다면 혹시나 가방으로 잘못해서 빵을 쳐 떨어뜨리지는 않을까 조심하게 될 것 같아요.
1월 15일까지 신년맞이로 인기제품을 30% 세일한다고 합니다!!
원래는 치아바타를 사러 갔었지만 이 현수막에 혹해 치즈바게트를 겟^^;;;

IMG_7101.JPG

입구엔 각종 수료증과 상장이 걸려있습니다.
오!! 제빵월드컵 상장은 어디에?? 하며 벽면을 보고있는데 소속이 눈에 띄네요.
소속:(주)로쏘성심당
ㅎㅎㅎㅎ 역시 대전에서 성심당은 피할 수 없었던 걸까요.
여기는 아마 성심당 출신의 제빵사분이 일하는 곳이었던가 봅니다.
그러고보면 옛날 동네빵집들이 잘 나가던 시절, 동네에 괜찮은 빵집이 생기면 여긴 성심당에서 일하던 사람이 나와서 차렸대~~ 하는 소문이 동네에 퍼졌던 기억이 납니다.
역시 대전의 빵은 성심당이ㅎㅎㅎ

제가 사 온 빵은 치즈바게트와 버터프레첼이었는데요.
사진을 찍었다고 생각했는데 없네요;;;; 먹스팀의 소양이 부족했나봅니다.
사진은 없지만...
치즈바게트는 바게트 사이 달달한 크림치즈가 샌드돼 있구요, 버터프레첼은 프레첼 안에 두툼한 버터가 들어있습니다.
프레첼이 생각보다 단단하지 않은 식감이었는데 버터맛과 잘 어울렸어요!!
담에 또 가게되면 다시 사와야지!!라고 생각했어요.
원래는 이틀에 걸쳐 먹으려 했지만 풀어놓으니 순삭이더군요;;;
양 꽤 많았는데... 엄청 다들 기름졌는데...ㅡ_ㅡ;;;

대전에서 성심당 말고도 다른 빵집에 가보고 싶으시다면 한 번 들러보세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대전하면 역시 성심당인가 보네요. ^^ 다른 유명 빵집도 결국 성심당 출신이라... 제 아내도 빵순이 중 한명인데... 대전 내려갈 일은 별로 없군요. ㅎㅎ

ㅎㅎ대전이 또 맘 먹으면 언제 어디서든 올 수 있지만 딱히 볼일 없이 맘먹기란 쉽지 않은 곳이기도 하죠ㅎㅎ 언제 대전에 오시게 되면 한번 들러보세요~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 대전 유성구 유성대로 1734-1]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고 '주소:', '주소-'와 같은 키워드 뒤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더 등록이 잘 됩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9942.87
ETH 3793.57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