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날, 모든 순간] 경복궁역, 서촌 맛집 '효자바베' / 삼청동 카페 CFlamingo

in #muksteem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노아(@nohah)입니다.


오늘은 서울 올라와서 제가 좋아하는 종로구 ~ >.<

@먹스팀 (muksteem)으로 인사 드려요..

이 동네는 서촌, 삼청동, 경복궁, 뭐... 북촌, 종묘, 청계천 등...

이곳저곳 볼거리가 많아 멀리 나가지 않아도 관광 온 기분이 들고,

제가 이런 고궁이나, 약간 자연이 어우러진 공간과 분위기를 좋아해서

이쪽으로 나들이 가는 걸 참 좋아해요.


특히 데이트 최애 장소! 최애 추천 장소!


걷기 좋아하는 저!

이 날은 날씨도 좋아서 여기저기 많이도 걸었던 기억이 나네요. ^^

내일은 비가 온다던데,

저는 비 오는 종로구도 좋더라고요~

왠지 운치 있고... 조용하고..

평일에 가면 더 좋긴 합니다만^^

요 근처 오시면 추천해드리고 싶은 곳이 있어요..

맛있어요..

맛없는 데는 안 올림..

낮 맥 좋아하시면 더.. 추천....^^

물론 밤에도 영업하는 곳이긴 합니다


경복궁역, 서촌 맛집 '효자바베'
주소 :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1길 42
평일 16:00~ 01:00 연중무휴
주말 15:00~ 02:00 연중무휴


바베큐맛집이에요.

내부는 한옥집을 개조 한 것 같아요
클래식한 분위기가 나요..

테라스 자리도 있어요~ 훗
사람들이 테라스에도 앉아서 드시고 계셔서
지붕(?) 쪽 간판 사진으로~ ^^

내부 사진도 같은 이유로 찍을 수가 없었어요.
예의가 아닌 것 같아서..ㅋㅋ...
내부에는 바 자리가 한쪽에 위치하고 있고,
테이블도 있지만 수가 그리 많지는 않았어요.

일단은 웨이팅 리스트에 적어놓고
바로 가게 근처에서 돌아다니다가 30분 정도 뒤에
전화가 와서 바로 가게로 들어갔어요.

이 동네는 또, 이동네 만의 느낌이 있네요.
시장 안에 있어요 ^ ^


메뉴는 효자바베시그니처!

  • '효' 大 통삼겹 닭다리살 함박 부어스트와 등갈비 (3~4인)
    중하새우 와 통오징어 버터에 볶음 숙주와 향긋한 허브
    (37,000원)

  • '자' 中 통삼겹 닭다리살 수제 함박 부어스트 중하새우
    버터 숙주와 향긋한 허브
    (27,000원)

  • 기본 제공
    삶은 양배추와 버터숙주 (추가시 이천원)
    효자 사라다, 조선 무피클, 특제 바베소스, 수제치즈소스, 블랜딩허브

'자' 가 두 명이 먹기 좋은 사이즈라, '자'로 주문했어요.

그리고 이 메뉴 이외에 나머지 한우구이, 특면, 파스타 등 있지만

2인이서 먹기엔 많을 것 같아서 대표 메뉴를 먹어봤어요.

무엇보다 고기를 직접 굽지 않고 구워서 나오는 게 장점인 것 같아요.

가위와 집게를 주니깐 원하시는 크기로 잘라서 드시면 됩니당 ^^

이건 셀프! ^^

맛있음... 주의... 꼭 가보세효..
맛있음.. 맥주랑 찰떡궁합!

맥주는 빠질 수 없는 것-!!

요새는 수제 맥주가 너무 맛있고 다양하게 잘 나와서..
조금 더 비싸지만 많이 먹는 스타일이 아니라, 수제 맥주를 즐기는 편이에요.

맥파이[포터] 와, 고래맥주를 시켜 봤어요.

저는 여자이지만 상큼하고 신맛 나고 이러한 맥주보다..

아재 입맛인지라 ... 구수하고 무겁고 부드러운...

흑맥주를 좋아해서 맥파이[포터]를 마셨답니다>,<

고래 맥주는 여성분들이 좋아하실 것 같아요. 상큼한 신맛!!

  • 맥파이[포터]

옛날 맥주의 향수를 가득 담은 부드러운 거품의 흑맥주,
마치 보리 음료를 마시는 듯한 구수한 맛과 커피와 초콜렛의 독특한 풍미를 살녀내어,
바베와 곁들일 수제맥주 ! (7,000)

  • 고래맥주
    홉에서 오는 상큼한 신맛과 자몽과 파인애플 그리고 솔향이 솔솔 풍기는 아로마,
    살짝 쌉싸름으로 마무리 되는 황금빛 에일 맥주 (6,000)

계단 집이라는 곳도 이 근처 맛 집으로 많이 뜨던 데 궁금하네요^^
낮 맥 전에 삼청동 돌아다니다가 카페 한 곳도 들렀었어요...

주소 : 서울 종로구 북촌로 5길 64 / CFlamingo

자리가 꽤 많고 넓은데도 불구하고 방문한 날이 주말이라... 그런지
정말 가득가득 손님들이 차 있어서,
안쪽으로 들어가다 보면 테라스 자리가 몇 개 있어서 그곳에서 잠깐 쉬었다 왔답니다. ^^

앉아있는데 예쁘다는 내부 사진은 못 찍고...

내부와는 동떨어진 기분이 드는 공간이었지만, 잠깐 쉬기에는 조용하고 최고였어요..

다른 건 찍은 게 없고....
꽃이 예뻐보여 사진 찍어봤어요...^^ㅋㅋ
감성..> , <

가격대는 아메리카노는 4,500
다른 음료류는 4,500~ 6,000원 사이,
조각 케이크류는 7,000원 정도 했어요.^^

이번 주말 뭐 하실 건 가요?
이번 주말엔 저는 좀 푸우우욱 쉬고 싶어서...
방콕이나 동네 나들이 예정이네요^^

한주 마무리 잘하시구용~ 너~무 고생 많으셨어요.

주말에 푹 쉬시고.. ^^ 감기 조심하시고, 불금 되세요^^

저는 또 좋은 곳 찾아서 뵐게요~ ㅎㅎ


근데 코인........
전체적으로 갑자기 엄청나게 떨어지네요..... ^^..
업비트 압수..수색.. 실검1위
이거 때문인가봐요..

타이밍도 놓치고..
이제 .. 계속 안보고..
상승장이 될 때까지..
존버해야겠어요..
마인드 컨트롤!! ^ ^

후아암.......

Sort:  

우와 진짜 맛나보이네요 잘보고갑니다~^^

진짜 맛났어용~ 후히히..
답글 너무 늦었죠?^^
쿠쿠쿠.. 점심식사는 맛있게하셨으려나~^^

오우 먹음직 스러워보여요!!

감사합니다아 > <

이번 주 주말에는 계속 방콕 할 예정입니다 ㅋㅋㅋ
그리고 빨리 고팍스로 갈아타야겠네요 ㅎㅎ

후후 주말 잘 보내셨나요?^^
들러 주셔서 감사합니다. 요번 한주는 그래도 시작이 좋네요^^
좋은 한주 되어용 ㅎㅎ

노하님 오늘도 믿고보는 먹스팀이군요!

후훗. 감사합니다링> < 또오겠습니다~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짱짱맨 x 마나마인! 색연필과학만화
https://steemit.com/kr/@mmcartoon-kr/4cmrbc
존버앤캘리에 이은 웹툰입니다
아이들이 보기에도 좋을꺼 같아요^^ 글작가님이 무려 스탠포드 물리학박사라고......

감사합니다> < ㅎㅎ

아침부터 고기와맥주를 부르는 포스팅을 보다니....
맛나보여요^^

후훗 월요일이 시작됐어요.
다음주 휴일을 위하여~ 요번주도 화이팅^^이세요.

데이트하기 최에에고 장소인가보니 경복궁근처로 데이트하러 가셨나보군요~! ㅎㅎ

네.. 저는 이 쪽 동네 너무 좋아해서링..^^ 쿠쿠쿠
날씨 좋으면 여김없이 올라갑니당 히힛
요번 한주도 좋은 한주 되세용 방문감사해요잉!

엄청 맛있어보이네요~
저도 좋아하는곳 중에 하나가 종로거든요~?
그리고 북악도 엄청 좋아라 하는데 ㅎㅎ
어제 와이프랑 함께 종로쪽 방산시장에 있는 김치찌개 먹고왓다지요
담에 정말로 연이 되거들랑
먹스팀 한번 찍으러 가보입시다~ ㅋㅋ
잘보고갈게요

오잉!!!!!!!!!! 먹스팀 너무 좋아요 후후...
북악 저도 좋아해요!!!!!!!!!!!!!!!!!!!!!!! 히히...
김치찌개... 방산시장...
아침부터 배고파지네용... 들러주셔서 감사드립니다아~

ㅋㅋㅋ 먹스팀은 사랑입니다...ㅎㅎ
북악은 차타고가도 좋고 자전거탁고 가도 좋지요~ ㅋㅋㅋ
진짜 나중에 기회되면 김치찌개 한사리 하러 가보시즤요

좋습니댜!! ^^ 캬캬

ㅋㅋㅋ이러고 기약없이 제가 시간없을수도~ㅋㅋㅋ

어머!! 여기 너무 멋지네요 !! 음식도 넘 맛나 보이구요 !!
맥주랑 먹으면 넘 기분 좋아질거 같아요

히히 기분 정말 좋았답니다. 날씨도 좋았궁~
주말 재밌게 보내셨나요?^_^?

노아님 안녕하세요!
놀러왔습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려요^^

저도 잘 부탁드릴게요.
답신 드리러 놀러갈게요^^호홋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1293.86
ETH 2930.90
USDT 1.00
SBD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