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ksteem] 그랜드 하얏트 서울 '테판(Tepan)'

in #muksteem6 years ago

안녕하세요! 룽지집사 입니다 ㅎㅎ
금요일날 먹방을 하러 갔다온!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테판(Tepan)' 후기를 올리러 왔어요 ㅎㅎ

테판은 다들 아시다시피 철판! 입니다!
저는 '테판야끼' 때문에 철판요리가 일본이 원조겠구나 생각하고 있었는데,
철판요리는 유럽이 원조라고 하네요 ^^

하얏트의 테판은 일본식 테판요리가 아닌! 유럽식 테판요리를 선보이는 곳이니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쯤 들러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IMG_1071.JPG

기본 세팅은 저렇습니다 ㅎㅎ
스시집에서 오마카세( 여담이지만 오마카세는 일본어로 '당신에게 맡기겠습니다~' 요런 뜻이라고 해요 ㅎㅎ ) 를 받는 것처럼
셰프와 손님이 철판을 사이에 두고 서로 대화도 나누고, 어떤 요리인지 설명도 듣고 하는 그런 구조로 되어있어요 ㅎㅎ

자리가 많지 않기때문에 예약은 필수입니다!
저는 포잉이라는 어플에서 예약을 하고 찾아갔어요.
지금 테판은 아스파라거스 테마의 요리들을 선보이고 있어요. 유럽에서 지금 아스파라거스가 제철이래요!

IMG_1072.JPG

첫번째 요리는 푸아그라였어요.
저렇게 철판에 구워서 어떻게 요리하시는지 설명도 해주십니다.
딸기엔 카라멜을 입히고, 푸아그라엔 크리스피한 식감을 위한 가루를 묻혀 익혀주신대요!

IMG_1074.JPG

그리고 즉석으로 이렇게 플레이팅 해서 주십니다!!
눈도 즐겁고 입도 즐거운 ㅠㅠ
각각의 재료들이 입안에서 환상적으로 어울려서 뛰어다니는 느낌이었습니다 (?) ㅋㅋㅋ

IMG_1075.JPG

다음 요리는 수프였어요!
아스파라거스 수프에 새우와 관자를 테판에 익히셔서 올려주십니다.
새우를 좋아하는 제게는 타임스톤이 절실했어요.( 여러번 먹고 싶은 맛이에요)

IMG_1076.JPG

그 다음은 랍스타 요리였습니다!
벌써부터 침이 고입니다 +ㅁ+
음식이 나오는 간격이 잘 조절 되어서 ( 음식 먹는동안 셰프님이 재료 준비, 다 먹고 정리되면 요리하시는거 잠시 구경 )
굉장히 눈도 즐겁고 입도 즐거웠던 것 같아요 ㅎㅎ

FullSizeRender.jpg

아스파라거스와 함께 랍스타 위에 맛있는 소스를 뿌려서 주셨습니다!
저 소스의 맛이 잊혀지지 않아요..
셰프님께서는 재료가 좋은 덕이라고 하셨지만 그냥 실력이 넘 좋으셨던 ㅋㅋㅋ

IMG_1080.JPG

그 다음은 대구요리 였어요!
저렇게 미리 재료를 보여주십니다 ㅎㅎ

IMG_1085.JPG

요리법이 굉장히 특이하고 신기했어요!
국물요리라고 하셨는데, 저렇게 비닐 안에서 재료를 익혀서 주시더라구요.
사실 저 비닐이 터질까봐 무서웠지만 ㅋㅋㅋ 터지진 않았습니다.

IMG_1086.JPG

아.. 저는 천국을 맛봤습니다.
제가 사진을 못찍어서 그때의 감동을 전하지 못해 아쉽네요.
아무튼 정말 맛있었습니다. 말로 표현을 못하겠어요 ㅠ 이건 꼭 가서 드셔보세요.

IMG_1087.JPG

그 다음은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 소 안심입니다!
굽기를 여쭤보시길래 소가 어디서 왔냐고 여쭤보니 한우!! 라고 하시네요.
저는 한우는 미듐-미듐웰 그리고 호주산이나 미국산 소고기는 미듐레어로 먹기때문에 미듐!!으로 요청드렸습니다 ㅎㅎ

IMG_1090.JPG

그럼 정말... 정말 맛있게 구워주십니다 ㅠ
저기에 어울리는 소금도 준비해주시는데 소금도 그냥 요리라고 생각될만큼 맛있었어요 ㅋㅋㅋ
고기의 친한 친구인 아스파라거스도 아주아주 맛있었습니다 !! 밑에 깔린건 감자전이었습니다 ㅎㅎ
약간 한식+유럽 느낌이네요 ㅎㅎ

IMG_1092.JPG

마지막은 디저트!
이때 불쇼를 보여주십니다 ㅋㅋㅋ
테판으로 요리한 배 + 아이스크림을 올려주셔서 음식의 온도차를 통한!! 즐거운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ㅎㅎ

총평: 셰프님과의 상호작용, 그리고 오감을 자극하는 즐거운 식사였던 것 같습니다. 가격이 비싸긴 하지만 싱싱한 재료와 셰프님들의 실력, 그리고 흔치 않은 유럽식 테판요리를 맛 볼 수 있었다는 점에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점심세트는 9-10만원, 그리고 저녁세트는 15만원부터 시작합니다!
이색적인 테판 요리를 드시고 싶다면 Tepan!! 강력 추천드립니다 ㅎㅎ

Sort:  

맛있어 보이네요ㅎㅎ 거리만 가깝다면 한번 가보고 싶네요ㅋㅋㅋ

맛있습니다!! ㅎㅎ 겨울엔 스케이트장도 열린다고 하니 휴가삼아 오셔도 좋을 것 같아요 ㅎㅎ

Congratulations @runggee!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The Steem community has lost an epic member! Farewell @woflhart!
SteemitBoard - Witness Update
Do not miss the coming Rocky Mountain Steem Meetup and get a new community badge!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70118.25
ETH 3744.50
USDT 1.00
SBD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