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매에서 좋은 안타를 쳐야한다. 유타님 강의

in #nanana6 years ago

유타님 강의 중

시작하면 누구나 10틱을 안전하게 먹고 싶어한다.

좋은 안타를 친다는건 무엇이냐

상승장에 조정을 먹느냐? 조정이 끝난 뒤 상승을 먹느냐?

무조건 후자가 좋다.

내가 필요한게 10틱이라면...

전자로도 먹을 수 있고 후자로도 먹을 수 있다.

그런데 후자로 먹는 사람이 훨씬 안전하고 나중에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큰 그림을 볼 줄 알아야한다.

처음엔 상관없다. 잘먹으면 장땡이다. 근데 이건 6개월까지

1년이 지나면 내가 어느 구간을 먹느냐가 중요하다.

성장을 하느냐 못하느냐에 관한것.

큰 흐름에 관심을 갖느냐 아니냐의 차이.

큰 흐름을 읽어내면 나중에 더 큰 수익을 바라볼 수 있다.

안타는 단타다.

안타를 칠줄 알아야 나중에 홈런을 칠 수 있다.

홈런만 바라보다가 결국 망한다.

10틱이든 20틱이든 순방향 매매를 지향해야한다.

내가 제대로 매매를 했는지 복기를 해야한다.

복기를 통해 내가 틀렸을때 그 뒤의 흐름이 어떻게 됐는지 봐야한다.

잘 안될수록 배트를 짧게 잡고 안타를 칠 생각을 해야한다.

손실이 커질수록 배트를 길게 잡고 홈런을 치려고 하는데 그럴수록 삼진만 당한다.

배트를 짧게 잡고 안타를 쳐야한다.

그리고 짤라먹었다면 그 후의 움직임을 유심히 봐야한다.

Sort:  

장제원 송언석 조용하네요

김어준이 뉴스공장에서 워마드 깠네요

그러한 워마드에 자금줄을 대는 세력이 어

몸뚱아리 모 장관과 모 위원장은 나와서 해명 좀.

日 방위상 "한국과 방위협력 계속 유지하고 싶다

쓰레기들을 정부가 왜 옹호하는지부터 알아봐야지 다

임은주보다 키움이 문제아닌가요

기랑 붙어먹고 503찬양하는건 어제오늘일이 아

고를때 평판도 조사할텐데

원하든 모르고 지원하든 결국 OO이 지원하고 정부가 봐준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777.26
ETH 3101.53
USDT 1.00
SBD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