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엔진 투자

in #palnet5 years ago (edited)

매일 스팀엔진을 들여다보며 1원이라도 건지려고 노력하는 나하입니다.

어제는 디튜브코인(DTC) 에어드랍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소식 듣자마자 바로 100 DTC 에어드랍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어젠 바빠서 부계정들엔 못 했는데요,
오늘 모든 부계정들도 에어드랍을 완료했습니다.
다 받아놓고 보니...
ㅋㅋㅋㅋㅋ
부계정이 10개나 되더군요. ㅋㅋㅋㅋㅋ
니트로 생길 때마다 하나씩 만들었더니...
ㅋㅋㅋㅋㅋ

오늘은 어제보다는 여유가 좀 되어,,,
디튜브를 둘러봤습니다.

디튜브엔 2가지 영상이 올라와 있는데요,
디튜브 자체 영상과 유튜브 영상입니다.
유튜브 영상은 그냥 유튜브 사이트에서 보는 것과 비슷한 속도를 보여줬지만,,,
디튜브 자체 영상은...
아~~~~
느려느려
아~~~~
너무 느려
아~~~~
보라는 거야 말라는 거야.
아직 초기니까 뭐,,, 개선이 되겠죠. ^^

유튜브 영상이 재생되는 모습

이건 디튜브 영상인듯

그리고 보팅을 해보다가... 잼나는 걸 알게 됐습니다.
디튜브는 현재 2가지 로그인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스팀잇 아이디로 로그인
디튜브 아이디로 로그인

이렇게 2가지입니다.

2개 모두 로그인 된 상태에서 보팅을 하면,
스팀보팅 + 디튜브보팅이 됩니다.
태그에 따라 팔넷 보팅도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위 캡쳐 이미지처럼, 스팀잇 보팅이 되는데, 무조건 풀봇만 됩니다. 보팅바 없습니다.

(정정합니다.
보팅할 때 보팅바를 조절할 수는 없지만, 보팅 전에 보팅 % 조절은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kingbit님의 포스팅 DTUbe 보팅력 설정/ 관리 하기 참조 부탁드립니다.)

1907111649.PNG

삼각형을 누르면,,,

보팅 퍼센트 조절하는 창이 듭니다.
마이너스와 플러스를 눌러서 조절을 해두면,
그 %대로 보팅이 됩니다.

그러나,,, 디튜브 아이디로만 로그인을 하면
디튜브 보팅만 되더군요.
반대로 스팀 아이디로만 로그인을 하고, 디튜브 아이디로는 로그인을 안 하면, 디튜브 보팅이 안 됩니다.

위 캡쳐 이미지에서 번개 표시가 디튜브 보팅 파워입니다.
이 보팅파워는 처음에 아이디 만들면 1K인데요,
보팅 몇 번 하고 하루 지나면 3K로 늘어나 있습니다.
으잉??? 왜 늘었을까. ㅎㅎㅎ

그리고 정말 웃긴거.

이렇게도 로그인이 됩니다.
헐... ㅋㅋㅋㅋㅋ
스팀과 디튜브 아이디를 서로 다르게 해도 됩니다.
이렇게 로그인을 하고 좋아요를 누르면,
스팀잇의 naha.pal 스팀 보팅마나가 줄어들고, 디튜브의 naha 보팅바가 줄어듭니다.

보팅전 naha의 디튜브 보팅파워

보팅후 naha의 디튜브 보팅파워

보팅후 naha.pal의 활동기록

으앗,,, ㅋㅋㅋㅋㅋ
잼나네요. 신기합니다.



LIV 토큰입니다.

현재 16 스팀에 매수가 대량(?)으로 걸려 있습니다.
페이아웃 전에 4.1에 매수 걸어논 게 하나도 안 사져서 보니, 제 주문 위로 엄청난 주문들이 있더군요.

어제 파워업을 하고도 1.3개가 또 페아이웃 됐습니다.
개당 16스팀이라니... 비싸긴 한데요,
팔고 싶은 욕구가 스멀스멀... ㅎㅎㅎㅎㅎ

과연... LIV의 가치(가격)은 얼마에 형성이 될까요?
정말 너무 궁금합니다.
저 같은 코린이는 이럴 땐 그냥 지켜보면 될 것 같습니다.



ACTNEARN 거래량이 갑자기 치솟았습니다.
이유가 뭘까 보니까,,,
운영자가 마켓에서 어마어마한 거래를 하고 있더군요.
더 자세히 보려다가 귀찮아서 말았습니다.
저는 바쁜 사람이니까요. ㅎㅎㅎㅎㅎ

제 ACTNEARN 전용 부계정엔 ACTNEARN 가 4,537개나 스테이크 되어 있는데요,,,
지금 시세로 이거 다 팔아봐야 얼마 안 되긴 해서 그냥 열심히 큐레나 하렵니다.
2년 쯤 계속 큐레하면서 파워업을 하면 100배쯤 늘어나 있을 지도 모를 일이니까요. ㅎㅎㅎㅎㅎ
으항항... 100배
스팀도 10배쯤 올라 있으면 1,000배 ㅋㅋㅋ



아~~~ 우리의 SCT입니다.
요즘 읽고 있는 책에서 저자가 한 말대로...
ㅋㅋㅋㅋㅋ
투자는 역시 심리전이군요.

어제만 해도 3.0에 더 담으려고 안절부절 했는데요,,,
오늘아침 가격을 보고 너무 허무해졌습니다.

나 어제 뭐 한 거지?
ㅋㅋㅋㅋㅋ

원했던 수량만큼 다 담고 나니...
가격이 쭉 빠지네요.
어허~~~ ㅋㅋㅋㅋㅋ

이번 일로 또 하나 배웠습니다.
SCT의 경우 지속적인 매도세가 있는 상황인데...
이걸 담으려는 매수세가 지속되지 않을 경우 가격이 내려갈 수 있는 거군요.
물론 잠깐 한시적인 가격일 겁니다.
3스팀에 담길 잘했다는 말을 곧 하게 될 거에요. ㅎㅎㅎㅎㅎ
아~~~ 제발. ㅎㅎㅎㅎㅎ
걱정은 안 합니다.
ㅎㅎㅎㅎㅎ

현재의 SCT 매도세는,
아마도 SCTM을 사기 위한 매도가 아닐까 생각을 해봅니다.
R토큰 에어드랍을 많이 받으려면 SCTM이 훠~~~얼씬 유리하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SCT의 매도세는 당분간 지속될 것 같은 느낌도 살짝 듭니다.
뭐, 코린이의 느낌적인 느낌이니까 절대 믿진 마시기 바랍니다.
그런 느낌을 가지고도 어제 3스팀에 마구마구 담았어요. ㅋㅋㅋㅋㅋ



DEC 토큰입니다.

왜 올랐을까... 생각을 해보니...
스팀 가격 하락 때문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스몬 카드는 달러화 기준입니다.
카드 한 장에 1불 이런 식이죠.
스팀 가격이 내려가면, 동일한 카드를 사더라도 더 많은 스팀을 내고 사야 합니다.
반대로 팔 땐 더 많은 스팀을 받고 팔 수 있죠.
스몬에선 달러화가 기준 통화기 때문에, 스팀 가격이 떨어지면서 상대적으로 DEC가 오른 걸로 생각이 됩니다.
카드를 소각하면 DEC를 주는 시스템아고, 스팀은 내려갔으니 DEC는 오른다. ^^
반대로 생각하면,,,
스팀이 떡상하면 DEC는 폭락하겠군요. 달러화 기준이라 그렇습니다.



ZZAN 토큰입니다.

큰 폭으로 오르락 내리락 하고 있습니다.
아직 초기라서 이 토큰이 얼마에 자리를 잡을지는 정말 아무도 모릅니다.
스짱 운영진도 유능한 분들이라서 스짱이 성공할 수밖에 없겠지만요.
원화가 늘 부족한 저는 담고 싶어도 구경만 합니다. ㅠㅠ



JJM 토큰입니다.

운영자 매도벽이 사라지고 나서 가격이 대변동을 하고 있습니다.
저도 운영자 매도벽 사라지기 직전에 더 담긴 했는데요,
으하핫,,, 많이 올랐군요.

JJM 토큰이 오른 요인 중 하나는 SCT 보팅이 추가되면서인 것으로 보입니다.
jjm 계정에 있던 SCT가 바이러스 계정으로 옮겨가면서,
jjm 태그를 달면 SCT 보팅을 받을 수 있게 됐거든요.
그바람에 jjm의 가치가 껑충 뛰었다고 생각합니다.
마음 같아서는 4만4천개를 사서 45% 보팅을 받고 싶지만,,,
아~~~ 언제나 원화는 부족하네요. ㅎㅎㅎㅎㅎ



참,,, 이 글은 개인적인 토큰 쇼핑 글이며 투자 권유글이 아닙니다.
저는 다양한 토큰들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Sort:  

제가 모르는 게 참으로 많군요

토큰이 엄청나게 종류가 많아요. ㅎㅎㅎ

빠르게 변하는 스팀잇세상입니다~~~

하루만 한눈팔아도 따라가기 힘들 정도에요. ㅎㅎㅎ

헐~ 부계정이 10개요? 그걸 어떻게 관리하시나요? 전 두개도 힘들어 죽겠구만...ㅋㅋㅋㅋㅋ

키체인이 일등공신이에요. ㅎㅎㅎ

나하님 무조건 풀보팅 되는건 아닙니다. 제글 봐주세요. 빠르게 포스팅 만들었어요.
DTUbe 보팅력 설정/ 관리 하기

오홉... 고맙습니다. ^^

맨션 감사합니다 ^^

Posted using Partiko iOS

디튭 테스트넷이죵^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우리는 테스터죠. ^^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Sneaky-Ninja-Throwing-Coin 125px.jpg
Defended (13.51%)
Summoned by @naha
Sneaky Ninja supports @youarehope and @tarc with a percentage of all bids.
Everything You Need To Know About Sneaky Ninja


woosh

You got a 5.46% upvote from @minnowvotes courtesy of @naha!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43.42
ETH 3152.93
USDT 1.00
SBD 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