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수업- 드로잉

in #pati5 years ago

6.steem.jpg

첫 수업- 드로잉
2018-02-26(달날)

첫 날 첫 수업에 지각을 했다. 수업 시작 시간은 9시 30분이다. 첫 수업은 드로잉이다.
나는 드로잉이 표현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각자의 드로잉 방식과 개발되지 않은 드로잉의 영역을 찾고자 하는 수업이었다.
첫 번째로 선 긋기 연습을 했다.
종이에 연필 하나를 가지고 몸을 사용하여 서로 다른 성격의 선을 긋는 시간을 가졌다.
힘을 줘보기도 하고, 연필심을 때려서 긋기도 하고, 심을 가루를 내어 그리고,
종이를 울퉁불퉁한 면에 대어 선을 긋기도 했다.
다양한 방법을 발견하고 그었다. 나는 돌을 가지고 드로잉을 했다.
스승께서 재밌는 물체를 사용해보라고 해서 돌을 선택했다.
돌은 자세히 보면 흥미가 생긴다.
돌 표면에 생긴 선을 한 줄 한 줄 긋다 보면 꽤 중독성이 있다.
숨어 있는 선들을 찾는 것도 재밌다.
힘을 주어 선을 긋고 움푹 패인 곳은 구멍을 뚫었다.
연필을 찍어서 점을 내고 연필심을 가루를 내어 어두운 곳을 손으로 비볐다.

첫 수업이 끝났다. 짧은 시간 안에 내 생각을 정리하고 표현하고 그걸 발표 할 수 있다는 게 신기하다.
시간이 부족했다.

공공. 강혜경

Sort:  

✅ Enjoy the vote! For more amazing content, please follow @themadcurator for a chance to receive more free 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513.89
ETH 3155.04
USDT 1.00
SBD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