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히가시노 게이고: 인어가 잠든 집

in #promisteem5 years ago (edited)

인어가 잠든 집.jpg

한줄요약부터 씁니다: "돈주고 사지 마세요"


책분곰2.jpg

2월 28일에 나온 히가시노 게이고의 신작이라 사보았는데, 대실망입니다. 이런 책도 잘 팔리는것이 히가시노 게이고의 이름값이고 저같은 호구들이긴 한듯.

딸이 수영장에서 물에 빠지는 사고로 "뇌사" 상태가 되면서 내용이 시작됩니다. 그 후 이 책에서 적어도 3번은 설명해주는, 일본의 "뇌사" 와 "장기 기증 절차" 에 관한 설명이 나옵니다. 뇌사인지 특정 테스트를 거치고 나면 뇌사 판정이 나고 장기 기증이 가능해지는데 (죽은 것으로 간주되므로), 이 과정에서 당연히 본인이 사고 전에 동의했거나 보호자들 (여기서는 부모) 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그게 없으면 뇌사 판정이 나기 전에는 살아 있는 사람이므로 장기 기증을 할 수 없다고 하는군요. 예를 들어 심장 이식을 하면 살인죄가 되겠죠.

그리고 척수에 자극을 주던가 해서 뇌사 상태인 딸의 팔을 움직이게 하는 등 의학 발전도 접목시킨 부분이 나오는데, 솔직히 거의 의미없습니다.


어디까지를 뇌사로 판정할 것이냐, 부모 또는 보호자가 뇌사를 인정하지 않거나 테스트를 거부하는 경우 연명 치료로 자원이 낭비에 가깝게 쓰일 수 있고 장기 기증을 기다리는 다른 환자들을 구할 수 없는데 이걸 어디까지 허용할 것이냐, 이런 화두를 던집니다. 뭐 중요한 화두이긴 한데... 히가시노 게이고 소설을 읽으면서 이런 설명문을 기대하는 건 아니니까요.

미야베 미유키처럼 특정 시대상을 그림같이 그려내서 사회의 문제점을 잘 꼬집는것도 아니고, 게이고 특유의 스피디한 전개 그리고 기발한 트릭들이 있는 추리소설이 역시 히가시노 게이고의 장점인 듯 합니다. 이렇게 어설프게 사회적 화두를 논하는 것은 어울리지 않는 것 같아요. 혹시 뭔가 반전이나 기발한 트릭 등이 있지 않을까 해서 끝까지 읽긴 했는데, 그냥 실망으로 끝났습니다.


aaronhong_banner.jpg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한줄요약이 깔끔하군요 ㅎㅎㅎ

곰돌이님 책분석글 읽은지가 얼마안되는것같은데.. 속도가 상당하십니다! ㅋㅋ

Hi @glory7!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4.176 which ranks you at #3139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22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3161).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27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57.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Some people are already following you, keep going!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improve on your user engagement! The more interesting interaction in the comments of your post, the bett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히가시노 게이고 작품활동은 엄청하는데 내용이 다 거기서 거기인 듯 합니다 ㅠㅠ

주1권 독서하고 서평쓰기 챌린지 #38 성공보팅입니다. (1/3)

한 줄 요약으로 다 압축해주셨네요. ^^
작가마다 강점이 있는 분야가 있는 것 같더라고요.

책을 읽는것도 시간이 나야하는건데~책읽는거 자체에 박수를 보내야겠습니다~^

돈보다 시간이 아까운^^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688.35
ETH 3125.30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