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훅 북스팀 [시밤-하상욱] 위트있는 책

in #promisteem6 years ago

시밤.jpg

안녕하세요~! 1주일에 1번씩 책읽고 매주 목요일 서평 올리기를 마음먹은 @hwook입니다!

이번주 읽은 책은 하상욱 시인의 시밤입니다. SNS를 뜨겁게 달군 책 시밤은 독자들에게 위트있는 농담을 던져 고단 삶의 재미를 유발하는 책입니다.
문장이 많다기보다는, 짧은 시를 통해 교훈과 재미를 동시에 주는 책 시밤!
개인적으로 읽을 때 무리없이 간단하게 읽을 수 있습니다..

  • 시밤을 고른 이유.
    사실 이 책은 아는 지인에게 선물받은 책입니다! 오래전에 유행했지만, 비교적 최근 선물을 받았는데요.. 개인 SNS도중 많은 좋아요가 달리고, 책 안의 문구들을 자주 본 적이 있습니다.
    (간단하고 생각없이 읽으면서 조그마한 미소를 지을 수 있는 것 또한 포인트)

  • 시밤에서 강조하는 내용

딱히 한가지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 하지는 않지만 확실히 강조하는 내용은 있습니다.

  1. 고달픈 삶에 지친 여러분들에게 간단한 질문을 던져 웃음짓거나, 깊은 생각을 할 수 있게하는 내용.
  2. 위트있는 농담 장착! (인기남, 인기녀의 비결??)
  3. 장난스러운 말에 뼈가있다.

1- 여러분들은 현재 삶에 만족하시나요? 가끔은 자신이 불행하다고 생각할 때 다들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 시밤 책은 간단한 질문을 던져줍니다.

그리운건 그대일까 그때일까..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삶에 지칠때 생각나는 사람, 그때 당시 감정.. 과연 우리가 그리워하는 것은 그 시간일까요?? 아니면 나로 하여금 행복을 줬던 그 대상일까요?
저는 이 문구를 보면서 많은 생각을 해봤습니다. 제가 이 질문에 던진 답은..

그리운건 그대도 그때도 모두다!!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우리가 그리워 하는 것은 대상도 시간도 아닌 그 순간 아닐까요?? 스티미언 여러분들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ㅎㅎ

2- 제가 수많은 친구들을 만나본 결과! 위트있는 농담을 잘 던지는 사람들은 동성에게나 이성에게나 인기가 많은걸 느꼈습니다. 위트있는 농담은 삶에 있어서 굉장한 부분을 차지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친구와는 불금 그녀와는 불끔

허허.. 굉장히 수위가 센(?) 가요? 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언어를 비틀어 농담하는걸 굉장히 좋아합니다.. 흔히 라임 맞춰 농담한다고 하죠?? (그래서 랩을..좋아하나봅니다..)
친구와는 불금 그녀와는 불끔..!! 딱 보고 피식 웃었습니다. ㅎㅎ 여러분들도 시밤 책 통해서 웃음과 함께 위트있는 농담 한마디 장착하시는건 어떠신가요?^^

도레미파 솔로시죠?

이또한.. 언어를 비튼 일종의 농담~ 여러분들은 커플이신가요? 하하..

3- 스티미언 여러분들은 말 속에 뼈가있다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흔히 저희가 입 밖으로 내뱉는 말들로 누군가에게는 위로와 용기를, 누군가에게는 상처를 줍니다. 그래서 말 한마디는 굉장히 중요한데요..!! 책 시밤에서는 간접적으로 돌려 말하는 것 같지만 굉장히 직설적으로 현실을 비판하는 짧은 글귀도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갈수록 점점 그리움의 대상이 예전의 누가 아닌 예전의 나로 바뀌어가네..

저는 이 글을 보고 굉장히 공감했습니다.. 공감한다면 모두 예전 자신의 행동에 아쉬움이 묻어나는 것 아닐까요? 후회하지 않는 삶이 가장 멋진 삶이다. 오래 전 저의 학교선생님이 해준 말입니다.. 이 문구를 읽으며 가장 먼저 생각났는데요.. 스티미언 여러분들은 현재 후회하는 삶을 살고 계신건 아닌지, 앞으로의 삶을 어떻게 살아야 후회하지 않을지, 한번 생각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스팀잇 여러분! 오늘 하루는 아무 생각없이 책 페이지를 넘기며 웃어보기도, 생각해보기도 하는 밤 되는 것 어떠신가요?~! 하상욱 시인의 시밤 강추합니다.!

hwook의 주관적 책 추천도 : ★★★★★

Bonus
KakaoTalk_20170426_111444611.jpg

속이 시원합니다..

Sort:  

@hwook@promisteem 의 <주1권 독서하고 서평쓰기 #3: 8/6~8/12> 미션을 완수하셨습니다!
리워드로 본 글에 보팅&리스팀합니다 (3/3)
보팅파워 부족으로 3개의 글에 1$씩 보팅합니다~ :)

즐거운 스팀잇 생활하시나요?
무더위야 가라!!!!

덥습니다....ㅎㅎ

시밤 ㅋㅋㅋㅋ 이름부터 빵터졌네요

ㅋㅋ 재밌으니 강추드립니다!!

하상욱시인의 센스는 정말 대단한것같아요

ㅎㅎ맞습니다.. 절로 감탄이나오는 센스!!

오~ 1주일에 1권씩 책을 읽고 서평이라니 멋지세요~

전 1년에 1권 읽기도 힘드네요 ㅠㅠ

문장들이 시원시원 하네요 ㅎ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014.44
ETH 3064.06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