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야기 :

in #sago5 years ago


안녕하세요 dlfgh4523입니다.

 

오늘은 한글날입니다. 

오늘은 최대한 한글을 써보려고 해요. 



이미지 출처 : https://ko.wikipedia.org/wiki/%ED%95%9C%EA%B8%80


어제는 오랜만에 술을 마셨습니다. 

오늘이 휴일인 덕분에요.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저는 ITX를 탔습니다. 

평소에도 그랬듯, 충전기를 꽂아놓고

잠시 친구와 통화를 했습니다. 


통화가 끝나고는 자리로 돌아가 몸을 털썩 눕혔죠.


그런데 누군가 옆에서 저에게 말을 거는 겁니다. 

뭐지? 싶다가도 화가 난 듯한 상대의 모습에 

말을 최대한 차분히 했습니다. 


상대의 말은 이랬습니다. 


뭔데 충전기를 꽂아서 자신의 잠을 방해하느냐?.

본인에게 말도 안 하고 충전기 꽂아서 방해하고

통화만 하러 쑥 가면 그만이냐

의자에 왜 시끄럽게 앉아서 방해하느냐??


상대는 실내임에도 불구하고 언성을 높이려고 했고

본인의 불편함을 말하면서 타인들의 불편함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상대의 말에는 불만과 저를 제압하려는 의도가 다분했는데요.

술을 먹어서 그런지 괜히 욱하기도 했습니다. 

다행히 저는 차분히 죄송하다는 말을 전했고, 또 죄송하다고 전했습니다. 

그렇게 저는 일방적으로 상대의 화를 들었습니다. 


일이 커지지 않은 일은 좋은 일입니다. 

싸우지 않는 것이 최선이라고도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괜스레 억울한 속이 남아있었습니다. 

싸웠다고 속이 편했을 것이란 생각도 아니지만

왠지 화를 낸 상대의 속은 편할 것 같아, 부러웠습니다.


저는 화는 그저 의사소통의 하나의 수단이고, 화부터 내는 사람은 

화를 의사소통의 주된 수단으로 사용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생각하면 이해될 줄 알았는데, 글로 얻은 배움이라 그럴까요.

속이 그렇게 편하지 않았습니다. 



참을 수 없는 화란 존재하나요?  (화란아 나도 순정이 있다 화란 아닙니다)
짜증과 화는 얼마나 다른 건가요?
말싸움은 역시 하지 않는 게 이기는 길일까요?



오늘은 여러분의 '화'를 기다립니다. 

Sort:  

참을인 3이면 살인도 면한다고 하잖아요. 참는 사람이 이기는 겁니다. 이건 진리입니다. 먼저 화내는 사람이 100% 집니다.

그게 맞으려나요! 참는게 이기는 거군요

마냥 참는 게 정답이라고 말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많은 상황에 문제 없이 넘어갈 수 있는 방법인 건 맞는 것 같습니다.
다만 상황이 너무 불합리한 경우에도 참는 게 맞는 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소란을 일으키더라도 대응하는 게 맞는 걸까요?

그러게요, 제가 그런 생각이었어요. 부당함에 침묵하는 느낌이었습니다.

  1. 이 세상에서 내가 화를 내도록 허락하는 사람은 오직 나 자신이어야 한다고 합니다.
    화는 나는 것이 아니라 내는 것이어야 합니다. 화를 내야할 경우도 있지요.
  2. 화는 어떠한 일에 대한 나의 반응이며, 짜증은 나의 다스릴 수 없는 감정을 다른 일이나 타인에게 반영시키는 변명일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3. 말싸움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화난 고객을 많이 상대하게 되는데, 절대 같이 휘말리면 안되죠^^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똥은 더러워서 피한다 라는 말이 생각나네요.
잘 하신것 같습니다.
참을 수 없는, 참아서는 안되는 순간이 있을 거 같아요. 그런때는 화를 내야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말싸움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기분도 나빠지고, 에너지가 많이 소모되니까요.

  • 스팀 코인판 커뮤니티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2019년 10월 15일부터는 스팀코인판에서 작성한 글만 SCT 토큰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 스팀 코인판 이외의 곳에서 작성된 글은 SCT 보상에서 제외되니 주의 바랍니다.

우선 한글날 센스있게 '한글'을 사용하신 점 따봉 드립니다ㅎㅎ

밑에 좋은 댓글들이 많은데 정말 화를 내야할 상황이 아니라면 참는 사람이 이기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사소한 일에 저렇게 민감하게 반응하는 사람을 보면 '참 미성숙하다'라고 느껴지네요.

Congratulations @dlfgh4523!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got more than 100 repli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200 replie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The new SteemFest⁴ badge is ready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3
BTC 61959.02
ETH 3004.67
USDT 1.00
SBD 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