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T] EOS와 STEEM 듀얼 블록체인 솔루션을 사용하기로 결정한 APPICS

in #sct5 years ago

appics6.jpg

안녕하세요, 디온(@donekim)입니다. 한 3개월 전쯤에 애픽스에 대한 리마인드 포스팅을 한 적이 있었는데 정말 오래간만에 애픽스(APPICS)의 업데이트 소식이 들려오네요. @appics 공식 계정의 발표에 따르면 애픽스는 이오스(EOS)와 스팀(STEEM)이라는 두 개의 블록체인 위에서 구동되는 방식으로 런칭이 될 예정입니다.

#스팀과 이오스를 어떻게 사용한다는 걸까?


appics2.jpg

  • 스팀(STEEM) 블록체인 : 기존과 같이 애픽스 앱에서 포스팅을 업로드하거나, 리워드를 배분할 때 스팀 블록체인 사용
  • 이오스(EOS) 블록체인 : APPICS토큰을 이오스 메인넷 기반으로 발행하고 스팀 블록체인에 페깅시킴

애픽스팀에서는 SMT의 정식 런칭이 지연됨에 따라 어드바이저인 루크(@lukestokes)와 테크니컬 파트너인 스팀엔진팀(@aggroed, @yabapmatt)과 함께 스팀과 이오스의 장점들을 동시에 취하는 방식으로 런칭을 할 계획인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어떻게 사용을 해야되는 걸까?


appics3.png

애픽스 팀에서 위와 같이 다소 복잡해 보이는 토큰 변환 메커니즘을 보여주고 있는데, 애픽스 앱을 사용하는 유저 입장에서는 간단하게 스팀 계정만 있어도 충분합니다. 포스팅 업로드나 리워드 배분 등은 스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이루어지니까요.

다만, 기본적으로 애픽스 토큰은 이오스 메인넷 기반으로 발행이 될 예정이기 때문에 이오스 계정이 있으면 탈중앙화된 거래소 등에서 APPICS토큰(기존 ERC-20에서 XAP토큰)을 보다 쉽게 거래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픽스의 활동을 통해 얻은 보상들은 스팀 계정을 기반으로 받게 되고, 이렇게 받은 애픽스 토큰은 게이트웨이를 통해 이오스 계정으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appics1.jpg

결국 애픽스 팀은 스팀 생태계와 이오스 생태계 두 진영의 장점들을 모두 취하는 방식의 하이브리드 전략을 취한 것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애픽스의 ICO가 진행된지도 어느덧 1년이 훌쩍 넘어버렸네요. 빵빵한 기술 파트너와 어드바이저를 두고 있는 만큼 이제는 제대로 뭔가를 좀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

Sort:  

나쁘지 않네요. SMT만 기다리며 애를 태웠던 애픽스 운영진의 고뇌가 보이는 듯한 솔루션입니다.

SMT가 언제 런칭할지 기약이 없었던 상황에서 대책을 수립하지 않고 1년이 넘는 시간 동안 마냥 기다리고만 있었던 애픽스팀에도 문제가 있기는 합니다. 지금이라도 정신차린 거에 고마워해야 되나 싶기도 하네요 ㅠㅠ

소식 상세한 정리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방문 감사합니다^^

ㅎㅎ 저도 이 내용 썼는데... 디온님이 빠르시네요.

애픽스에 기대는 많이 안하지만 관심을 끌 수는 없어서 ㅠㅠㅠ 용운님도 쓰셨군요 :)

EOS와 STEEM 듀얼 블록체인을 사용하는게 가능하군요!!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애픽스팀이 양다리 전략을 가져가네요 ㅋㅋㅋ

양다리가 제대로 효력을 발휘해야 할텐데...
양다린 사실 끝이 안좋죠! 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기대보다는 걱정이 많이 되네요 ㅎㅎㅎ ㅠㅠ

정보 감사합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에픽스소삭 감사합니다. 이제 점점 하이브리드들이 많이 나올까요?

ERC20 / NEP5 / 스팀 / 이오스 블록체인들에 하이브리드 형 디앱들이 많이 나오긴 할 것 같습니다 :)

에픽스도 공부해야 하네요. 정말 까도 까도 계속 나오네요.

딱히 공부를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ㅎㅎㅎ 앱 받아서 인스타그램처럼 사용만 하시면 됩니다 :)

Hi @donekim!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625 which ranks you at #5353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45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5398).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55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60.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스팀과 이오스.
형제긴하나봐요. 듀얼 체인이라니..

아무래도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쓸 수 있는 체인들이 몇 개 없다보니 그런지도 모르겠습니다 ㅎㅎㅎ :)

와우~ 듀얼 블록체인 솔루션이라니!!! 이건 또 완전 신세계로군요.

양쪽의 장점들을 모두 취하겠다는 애픽스팀의 욕심이 옅보이는 부분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455.47
ETH 3561.82
USDT 1.00
SBD 4.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