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T] 스티밋+스팀코인판+트리플에이 동시 사용자를 위한 STEEM TOOLS!

in #sct5 years ago (edited)

sct logo_modified.png

안녕하세요, 디온(@donekim)입니다. 오늘 트리플에이 리뷰 공식사이트가 런칭하면서 이제 국내 커뮤니티 기반의 프로젝트 양대산맥이 완성되었습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스티밋 이외에 스팀코인판과 트리플에이에서 맹활약을 하시며 보팅파워 관리에 심혈을 기울이고 계신 것 같습니다.

스콧봇 기반의 스팀코인판과 트리플에이는 보팅 시 보팅파워의 비율을 스티밋과 공유하기 때문에 보팅파워를 잘 관리하며 균형 있는 보팅 및 큐레이팅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스팀코인판까지는 메인 계정으로 활동하는데 큰 문제가 없다고 생각했는데, 확실히 트리플에이부터는 별도 계정의 필요성을 절실하게 실감하고 있는 중입니다.

오늘은 주계정 하나로 스티밋, 스팀코인판, 트리플에이를 동시에 사용하는 분들께서 사용하시기 유용한 크롬 확장프로그램 툴, 스팀 툴즈(Steem Tools)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1. 스팀툴즈가 뭘까?


whan dev team.png

이미지출처 : 햅뽀이(@happyberrysboy)님 스티밋

스팀툴즈는 스티밋에서 천재 개발자 및 기획자로 소문나 있는 원사마님(@wonsama), 햅뽀이님(@happyberrysboy), 안피곤님(@anpigon), 늅좐님(@newbijohn)으로 구성된 WHAN(Wonsama, Happberrysboy, Anpigon, Newbijohn) dev team에서 개발하고 있는 오픈소스 스티밋 크롬 익스텐션 툴입니다.

프로그램 설치 및 계정명 입력만으로 스팀파워와 SCOT파워(SCT 및 AAA)를 간편하게 확인하고 관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2. 설치방법


steem tools.png

① 위의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면 스팀툴즈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steem tools2.png

② 설치 후에 실행을 하면 위와 같이 계정명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별도로 프라이빗키를 입력하여 로그인할 필요 없이 그냥 계정명만 넣으시면 됩니다)

steem tools3.png

③ 계정명을 입력하셨으면, 설정탭을 클릭한 뒤 모든 기능을 위와 같이 활성화 상태로 설정해주세요

steem tools4.png

④ 그러면 위와 같이 좌측 하단에 스팀(SP) → 스팀코인판(SCT) → 트리플에이(AAA) 순으로 보팅파워 게이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teem tool5.png

⑤ 혹시라도 내 계정의 보팅파워와 스팀엔진 토큰에 대한 세부정보를 확인하고 싶을 때는 크롬 익스텐션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자세한 내용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마 사용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이제 스티밋에서 스팀툴즈를 사용하는 것은 적어도 국내 커뮤니티에서 만큼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확실히 각 토큰별로 보팅파워가 어떻게 되는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합니다. 앞으로 더 많은 기능들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하니 정말 많은 기대가 되네요 :)

이런 멋진 툴을 만들어주신 WHAN dev팀께 무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1] 스팀코인판 필수 링크 모음

[예시] 계정이름이 donekim인 경우 https://economicstudio.github.io/vp/?a=donekim&t=SCT

[#2] 스팀코인판 유저가이드 모음


sct logo.png

steemcoinpan.png

[간단요약] 스티밋이나 스팀코인판 사이트에서 #sct태그를 달고 블록체인이나 크립토애셋(코인) 관련 글을 작성하시면 스팀, 스팀달러 뿐만 아니라 스팀코인판토큰(SCT)도 얻으실 수 있습니다.

Sort:  

와웅!!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ㅎ
잘써주시고 있다니 그또한 감사드립니다!!!

매일매일 앱 개발 어떻게 개선할지 고민중인만큼 더 많이 발전 할 것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ㅎㅎ

감사합니당!!

덕분에 정말 잘 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말 쾌적합니다!

대박 좋음입니다. 요기다 댓글 남길게요! 그러면서 프로그래머님^^ 풀봇 왕창!!!

곰돌이가 @happyberrysboy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1을 보팅해서 $0.012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5101번 $57.089을 보팅해서 $64.917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혹시 모바일도 다운 가능할까요?^^

아쉽게 모바일 버전은 아직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현재는 크롬익스텐션만 됩니다

모바일은 기다려주세욤~ 고갱님~ ㅎㅎ

모바일에서는 크롬 확장앱 자체가 지원되지 않아 ㅠㅠ 아쉽숩니다 ㅠㅠ

brave 에서도 사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브레이브나 파폭에서도 지원되면 좋긴 하겠네요^^

파폭은 좀.... 노력해보려고요.. 뭔가 가능성이 있을것도 같습니다.
파폭이 잘되면 모바일 파폭까지 가능할수도 있겠네요.

사실 키체인도 파폭 모바일에 동기화할 수는 있는데 실제로 사용이 어려운 점을 감안하면, 모바일 파폭까지 개발하시는 건 여러모로 고통스러우시지 않을까 걱정이 되긴 합니다 ㅠㅠ

브레이브에서 크롬 확장앱을 지원하지 않아 어려운 부분이네요 ㅠㅠ

브레이브 설치 됩니다^^

오옷 능력자이시네요^^

개발자분들이 능력자지요^^
그냥 주신 다운로드 링크 브레이브에서 접속해서 설치하니 되더군요. 브레이브도 기반은 크롬이라 호환이 되는 듯하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앗 되던가요? 저도 브레이브가 크로미움 기반이라 될거라고 생각하고 해봤는데, 막상 설치 버튼이 안떴었던걸로 기억하는데요..
오홍.. 되다니..!! 그냥 링크 => 설치가 끝이었나요? ㅎㅎㅎ

그러면 이제.. 파이어폭스가 남은것인가요.!! ㅋㅋ

네~ 브레이브 최신 버전은 되네요^^
크롬과 똑같이 '크롬에 설치'버튼이 보이고 누르니까 바로 설치되더군요~

브레이브가 좀 많이 바뀐것 같습니다~

파폭도 지원 가즈아~~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정말 편리하게 만드는 툴인 것 같습니다. 스팀잇의 불편하거나 없는 기능들을 이러한 툴로 채워주니 참 좋은 것 같아요.

정말 스팀잇은 가끔 써드파티앱이 없으면 어떻게 쓰나 싶은 생각이 들 정도네요 ㅎㅎㅎ ;)

그러게요 ㅎㅎㅎ 아니면 이것도 의도한 게 아닐까 싶을 정도에요..ㅋㅋ

좋은 앱을 소개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스팀툴즈 화이팅입니다.

좋은 툴을 개발해주셔서 사용자로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개발자 분들도 멋지시고 이렇게 정리를 잘해주시는 도네님도 멋지십니다^^

쏜키님 말씀 감사해요^^ 저야 뭐 그냥 써보고 소개하는 정도일 뿐인걸요 ㅎㅎㅎ;

유용한 정보 관련 포스팅 감사합니다.
리스팀과 풀보팅 하고 갈께요.

빠리님 리스팀과 풀보팅 캄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엇~ 이런 좋은 툴이 있었군요~
정보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쭌님 방문 감사합니다 :)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600K SP virus707 account.

이거 정말 너무 좋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4
BTC 63202.55
ETH 3085.17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