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꿀팁] 스팀픽(SteemPeak)의 핀 포스트(Pin Post) 기능을 유용하게 활용하는 방법

in #sct5 years ago

steempeak main.jpg

안녕하세요, 디온(@donekim)입니다. 아무래도 대부분의 유저들이 아직까지 스티밋을 사용하시거나 그렇지 않은 경우 트라이브 니트로스를 사용하는 빈도가 많을 것으로 보이지만, 개인적으로 니트로스에서 다뤄지는 포스팅 이외에 다른 글들을 써핑하고 싶을 때 저는 주로 스팀픽(SteemPeak)을 이용합니다. 그 이유로는 광고가 없다는 점, UI/UX가 훌륭하다는 점, 스팀엔진 토큰 월렛 기능을 지원한다는 점, 베네피셔리 설정이나 예약포스팅 기능을 지원한다는 점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이미 다른 포스팅들에서 스팀픽의 여러 장점들에 대해서는 소개드린 바가 있어서, 오늘은 기존에 다루지 않았던 핀 포스트(Pin Post) 기능에 대해서 소개를 드려볼까 합니다.

update.png

스팀피크 v1.12 업데이트 관련 원문 링크 : SteemPeak Release - Update v1.12

#1. 핀 포스트(Pin Post)란?


핀 포스트 기능은 카카오톡방에서 특정 메시지를 공지를 등록하는 것과 유사한 것으로 나의 블로그 상단에 특정 포스팅을 고정해놓는 것을 말합니다. 물론 이 기능을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스티밋이나 다른 니트로스에서도 동일하게 보이지는 않지만, 스팀픽을 이용하는 유저들에게는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2. 사용방법


pinned message.png

사용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나의 블로그의 상단에 고정시킬 포스팅을 찾은 뒤에 점 3개로 된 더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Pin in Blog라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pinned message3.png

③ 스팀커넥트를 통해 해당 트랜잭션을 승인합니다.

pinned message2.png

④ 그러면 내 블로그 최상단에 위와 같이 핀 포스트가 고정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기능을 활용하여 스티밋과 스팀엔진 트라이브 입문자들을 위한 기초 가이드 링크 정리 포스팅을 제 스티밋 블로그의 핀 포스트로 고정해놓았습니다.

혹시라도 해당 링크 모음 포스팅을 찾고자 하시는 분들은 스팀픽을 통해 제 블로그를 방문하시면 쉽고 빠르게 찾으실 수 있고, 저 같은 경우에는 해당 포스팅의 내용을 수정하고 업데이트 하는 작업을 지속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초심자나 입문자분들께 가이드 링크를 소개드릴때 링크가 잘 생각나지 않으시면 제 스팀픽 주소(https://steempeak.com/@donekim)를 알려주시면 핀 포스트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특정 서비스를 운영 중이라서 어떤 중요한 내용을 이웃들에게 공지해야 하는 상황이거나, 대표적인 메인 포스트로 걸어넣고 싶은 글이 있다면 이 핀 포스트 기능을 활용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Sort:  

오오오오~ 좋은 기능이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생각보다 좋은 기능인데 많이들 안쓰시는 것 같습니다 ㅠㅠ

모바일에서만 머무르다보니 ㅋ
그나저나 파티코 이젠 기능들 더 보강되어야 하는뎅... ㅠㅠ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455.55
ETH 3147.84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