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생활자도 투자 이야기(베트남생활자)

in #sct5 years ago (edited)

코인에 투자를 하고있지만 코인을 하나도 몰라서 선듯 스팀코인판에 글쓸거리가 없어 이용해 본적이 없는데 오늘에서야 주저리 주저리 첫글을 작성해 본다.

베트남에 살기전에 여행을 다니며 알게된 동생이 한명있다. 그동생은 소위말에서 디지탈노마드 인데 현제 페이스북 내에서 댑을하나 개발해서 그 수입으로 먹고사는친구다.작년에 스팀잇에서 스팀길드라는 댑을 개발에서 선보인 동생인데 댑 개발은 잘했는데 요즘 스팀잇 내에서 생존하는 댑들처럼 사람들에게 보팅이나 이익을 제공하는데 취중된게 아니라 편리성만을 추구해서 스팀잇에서 완전 묻쳤다.

작년 초에 그동생이 나에게 스팀잇을 시작해보라고 추천했다.이유는 단순하다.

형 놀면뭐해 글쓰면서 천원 이천원이라도 벌고 형 사는 이야기는 독특해서 자체가 컨탠츠니까 사진대충 찍고 대충 기록을 남겨봐.

그래서 작년 3월부터 시작으로 스팀잇을 시작했는데 돈 천원 벌기 힘들더라 ..
베트남에서 나에 한달 생활비는 5~60만원이니 더두말고 하루에 5천원 벌수 있을때 까지 꾸준히 해보자.한달에 15만원 글써서 벌면 생활비 부담이 확 줄어들겠구나 해서 더 글도 열심히 쓰고 여기저기 쫒아다니며 스파 많은 사람들에게 알랑방구 껴도 5불 버는건 무리더라 그래서 처음으로 250만원 들여서 작년 5월인가 1000스파업 했었다.

그때부터 매일같이 떨어지기만 하는 스팀가격에 사람들이 한둘씩 떠나가기 시작하니 여전히 5불 벌기 힘들더라..그래서 매일같이 술퍼마시며 글쓰며 스팀을 사모으기 시작했는데 이지경 까지 왔다.ㅎ

다행히 그후로 테이스팀 트립스팀 덕분에 보상이 늘긴했는데 그래도 저자 보상5불 벌기 힘들더라.
떡락하는 스팀가격에 삐지고 글써서 5불 벌기 힘든 내자신에 삐져서 한동안 스팀잇을 쉬다가 그동안 모아놓은 스팀 풀가동해서 돌아왔는데 3만스파가 훌쩍 넘은 파워로 솔직히 남들 퍼주기 쉽지않더라.

그래서 올 1.2월부터 생전 잘읽지도 않고 관심없던 코인이야기 토큰이야기 투자 잘해서 얼리어덥터 잘하는 스티미어들 몇명을 골라서 몰래 졸졸 따라다니며 그사람이 무슨 토큰을 사나 어디에다 임대를 줘서 수입을 얻나 몇달동안 스토커 처럼 따라다니며 구매한 토큰도 이제 꽤 된다. 투자 모르고 글 못쓰면 스토커해서 따라라도 해보자는 심정으로
....

스크린샷1.png

그렇게 1년 훌쩍 지나니 sns 한다고 돈 3.500만원 스팀사고 그걸로 디커먼스 임대주고 이것저것 토큰 사모아서 처음으로 2달전부터 평균 10불에 수입을 하루에 벌수있게됬다. 얼마전에 어떤 이웃분이 내게 부러움반 질투반 묻더라

베트남생활자 님은 글써서 보상으로 베트남에서 생활하실수도 있겠어요°

그때 그냥 아직은 생활비 절반정도 버는것 같에요 답변했지만 내 진짜 속마음은 ..

저는 일년동안 글 잘쓰고 소통잘해서 고래에 보팅을 늘 받는 당신이 너무 부러웠어요.

어쨋든 지금은
어떻게든 손해를 만회하겠다고 스팀처럼 비중이 크지는 않지만 이더리움.eos도 한뭉탱이다.
다행인건 스팀을 제외한 나머지 두 코인은 요즘 상승장에 드디어 프러스로 돌아섰다.ㅎㅎ

처음 베트남 왔을때는 이렇게 살거라 생각 못했는데 3년차 되면 조그만한 구멍가게 사장님 이라도 할려고 했는데 인생사 역시 내가 생각하지 않은 방 향으로 잘도 흘러간다.

이모든건 다 내가 선택한 결과이니 내가 어디까지 이걸로 먹고 살수 있나 한번 쭉 가봐야 겠습니다.

AAA

며칠후에 개봉박두 AAA 큐레이션을 위해 부개정을 하나 만들었습니다. @freegon 앞으로 더 행복하고 여자친구도 생기라고 @gonfree 라는 계정으로 약 1.500.000만 토큰 스태킹후 글보다는 큐레이션 위주로 활동할 예정입니다. 새로 시작되는 프로젝트에 투자한 만큼 어느정도 주인의식을 같고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때까지 생태계에 일원으로써 활동하는게 저에 이익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도 이익인게 분명할테니까요.

CollageMaker_20190603_073908116.jpg

dcommerce

그리고 멀지않은 미래에 dcommerce 가 정식 오픈되면 새로운 댑을 통해서 배트남 특산품이나 건강 식품 등 을 해외직구매로 판매해 보려고 조용히 천천히 준비중에 있습니다.

CollageMaker_20190308_185116456.jpg

CollageMaker_20190308_185235894.jpg

앞으로 저에 목표는 글쓰면서 평생 살수 있는 전업 스티미어 입니다. 그리고 이런 목표가 현실화 된다면 스팀잇 내에서가 아니라도 자기가 선택할 기회조차 없는 가난한 삶을 사는 사람들이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돌려주는 삶을 사는게 큰 꿈입니다.

핸드폰으로 막 쓰다보니 여전히 글이 두서가 없네요...쩝
허접한 글 읽어주셔서 갑사합니데이 ^^

Peace~
@freegon

Sort:  

프리곤님 말처럼 아무것도 없이 시작해서 포스팅만으로 하루 5달러 힘들죠!! 사실 저도 처음엔 그랬으니... 좋은 소재로 좋은 글을 써서 고래분들 보팅을 받을 능력만 된다면 좋겠지만... 사실 그런 능력자는 그렇게 많은게 아니죠!!
결국 스팀잇에서도 돈을 벌고 싶다면 투자를 해야하죠!! 이것또한 자본주의 산물이니... ㅎㅎ
오호!! 판매자로 나서는건가요? 국내 배송도 되는거죠?
빨리 프로곤님의 물건 사서 포스팅해보고 싶네요!! ㅎㅎ

자본주의에 돈에 치여사는게 싫어서 이러고 10년넘게 사는데 저도 탐욕덩어리라 제발로 인터넷으로 걸어 들어왔습니다. 빨리 돈벌어서 도망가야 되는데 말이죠.ㅋㅋ

미래는 알수없지만 스팀이 메이져 플랫폼이 된다면 충분히 가능하겠네요 😀
우리 모두 꿈을 이룹시다 흐흐

그런날이 오면 중국요리 ,회,치킨, 쫙 깔아놓고 함께 한잔하시죠.ㅎㅎ

ㅎㅎㅎ 기대합시다

잘 정착을 하셨네요. ㅋㅋ

맨 마지막이 제 눈에 팍 들어옵니다.
코코넛 커피도 좋습니다. ^^

@gonfree 도 Peace ~~

앗.... 코코넛 커피도 있네요. 걍 구상중이기만 합니다. 할수있는게 해외직구 밖에 없을것 같아서요.ㅎㅎ

핵공감 글~💙
글 읽으며 눈물샘이 펑펑 주르르르르르르~륵~

2018.06.08 스팀 블록체인 시작
스팀은 쭈우우우우우~욱 가긴 갔었당~!
아래로~ㅠㅠ

이젠 위로하며 위로 가즈앙~!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참 아래로 계속 길고긴 터널이 였죠.ㅠㅠ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600K SP virus707 account.

코인글은 잘 안읽지만 freegon님의 진솔한 이야기에 마음이 이끌려 미약하지만 풀봇 ㅠ!
새로운 길을 개척해나가는 freegon님 이야기 들려주셔서 감사해요. 삶이 어찌 될 지 모르지만 생각보다 더 멋질거에요 마지막 다짐이자 꿈에 치이고 갑니다.

제가 가끔 스팀잇에 징징 대는 글도 쓴답니다. 이놈에 스팀잇 아직도 재미가 있지는 않아 문제란 말이죠.
ㅋㅋㅋ 다음부터는 고물상님 전처럼 뉴비글들 다른 좋은글들에 보팅 많이 해주세요..
저는 토큰 보팅봇 부자라 코딱지 만큼만 해주세요. 글만 읽어주셔도 완전 감사하거든요.ㅎㅎ

곤프리도 귀엽네요.
뭐든 열심히 하면 길이 생기겠죠.
응원합니다.^^

요즘세상에 막살아도 밥은 않굶는 다니까.. 그냥 살아요.ㅋㅋ

사는 냄새(?)가 나서 저는 이런 글 참 좋습니다. :)

저는 사람사는 냄새를 좋아하는 사람이 참 좋습니다.ㅎㅎ

Hi @freegon!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778 which ranks you at #12770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230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3000).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79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73.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2
JST 0.033
BTC 64605.91
ETH 3159.61
USDT 1.00
SBD 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