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코인판 조건부 기본소득제에 대한 매월 필요 수량

in #sct5 years ago

안녕하세요 햅뽀이입니다.

며칠 전 스팀코인판에서 조건부 기본소득제에 대한 것을 시행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NOTICE] SCT-UBI(스팀코인판 조건부 기본소득제) 시행

일정량 이상 SCT를 스테이킹하고 있는 계정에 대해서 어느정도 기본소득을 보장해주겠다는 취지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현재는 502 SCT 스테이킹이 기준이지요. 502 SCT가 기준이 되는 이유는 전체 SCT물량의 0.1%로 설정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앞으로 매월 1회 기준에 맞는 계정을 다시 리스트업 하여 기본소득 대상자로 설정하겠다고합니다.(@morning 님이 자동으로 되도록 만들어 주셨다고 하네요!!! 구구굳!!)

[NOTICE] 지속적인 '조건부 기본 소득 제공' 방안 모색


그렇다면 매월 어느정도의 양을 보유해야 할까요? 간단히 계산 할 수 있는 부분이긴 하지만 일일이 계산하기 귀찮으실테니, 제가 계산해보았습니다.

image.png

위의 표와 같이 계산이되어 집니다. 계산자체는 간단하지요. 매일 48000의 0.01%인 48개의 SCT를 매일 꾸준히 스테이킹 하면 매월 기준을 충족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일 하기는 어려우니 결국 월단위로 계산을 하는게 좀더 편하겠지요.

월단위로 보면 6월 1일기준이면 1040SCT, 7월 1일 기준이면 2480SCT, 8월 1일 기준이면 3968SCT의 물량만큼 스테이킹이 필요합니다. 매월 1440(30일 기준)~1488(31일기준) 정도의 추가 스테이킹 수량이 필요하군요. 지금 수량만 보면 꽤나 많아보일수도 있긴 하지만, 조금 노력하면 활동만으로도 유지할 수 있을정도가 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면 댓글주십시오.

Sort:  

오... 이런 계산결과가 나오는군요. 그런데 하루 48개씩 스테이킹하는 건 쉽지 않아보이는 게 문제네요..

보유량 1%에 대한 기본 소득제공에 대한 운영진의 공고로는 어느 특정 시점에서 시행한다고 했으니 당분간은 최초 신청자에게 많은 보상이 돌아 갈것 같네요!
처음에는 개별 스테이킹 양을 측정할수 없었으나 여러 멋진 유저님의 도움으로 좀더 스테이킹 유저의 정보를 확인하기 용이해졌으니, 빠른 시일내에 적용 될지도 모르겠네요!

윽 포기..입니다.. ㅠ

좋은 정리글 감사드립니다. Sct 의 지속적인 매수세 유입이 예상되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유지하기도 힘들겠군요.1일1포 하고 기본보팅 받으면 가능하려나요.

중요한 정보를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ㅎㅎ 가랑이 찢어져도 따라가즈아!!!!! 즐거운 주말 보내십쇼!!!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600K SP virus707 account.

jcar토큰 보팅합니다. ^^

헉 생각보다 많네요.
저 같이 코린이들은 포스팅으로 따라 가기는 역시나 벅차네요.

조금씩 야금 야금 구매를 해야 하나...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1143.11
ETH 2928.78
USDT 1.00
SBD 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