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린이 코인 공부 #30] BULL장을 준비하는 증권형 토큰, 폴리매쓰(Polymath)

in #sct5 years ago (edited)

드라마 하얀거탑은 제 인생에 있어 최고의 드라마입니다. 드라마에 나오는 모든 인물이 가진 특징은 하나하나 의미가 있었고, 배우들의 연기 또한 아주 훌륭했습니다. 특히 주인공이었던 장준혁은 욕망을 가진 의사였지만, 수술분야에서만큼은 최고의 실력을 갖췄기에 미워할 수 없는 인물이었습니다.

그가 수술실에 들어가 중저음의 톤으로 "메쓰"를 외칠 때마다 남자인 저도 반했고 의사의 꿈을 다시 한 번 상기시키곤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나이가 나이지리아 폭포인지라 의사의 꿈은 제 아들에게 물려주도록 하겠습니다.

암호화폐 이야기를 해야하는데 왜 드라마 이야기를 하는지 의문이지만 언급한 내용은 모두 오늘 소개하려고 하는 암호화폐와 연관이 되어 있기 때문에 절대 빼놓을 수 없었습니다.

바로 오늘 소개하려고 하는 암호화폐가 "폴리매쓰(Polymath)"이기 때문입니다. 설마 장준혁이 외친 "메쓰"랑 "폴리매쓰"를 엮으려는 말도 안되는 이야기를 한다고 뭐라고 하실 수도 있지만 질문은 받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암튼 오늘의 주제는 "폴리매쓰(Polymath)"입니다.

폴리매쓰(Polymath)는 전통적인 주식, 채권, 부동산 등의 금융자산을 블록체인 기반으로 관리·거래하기 위한 암호화폐로 금융과 블록체인을 연결시켜 주는 플랫폼입니다. 다시 말해 폴리매쓰는 토큰을 법적 준수 증권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법적 조언과 프로세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빈다. 이를 위해 증권 토큰의 기본 프레임워크를 제공하는 데 도움을 주는 ERC-20 표준 토큰인 POLY를 런칭했습니다.

2017년에 설립된 폴리매쓰의 목표는 글로벌 경제에서 토큰 보유자가 주식 보유자를 대체할 수 있고, 전 세계 모든 회사가 암호화폐 자산에 접근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그로인해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암호화폐 중 하나입니다.

이런 폴리매쓰는 아래와 같이 크게 세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서비스 : 폴리매쓰 플랫폼은 시간 경과에 따른 관련 거래 비용을 낮추도록 설계된 서비스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플랫폼임.

  • 토큰 플랫폼 : 폴리매쓰는 토큰 플랫폼에서 계층을 나누었는데, 응용 프로그램 계층, 법적 계층 및 프로토콜 계층 세 가지의 계층을 두어 토큰이 호환되고 준수하도록 함.

  • 보안 : 폴리매쓰의 문서 감사 추적, 보안 토큰 생성, 준수 프로세스의 데이터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업로드되어 투명하고 완벽하게 감사 가능함.

이런 특징을 가진 폴리매쓰는 금융과 블록체인의 융합을 추구하는 기대주로 떠올랐습니다. 최근까지도 폴리매쓰에 대한 소식이 들려오고 있어 프로젝트가 건재하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와 관련된 소식은 총 3가지로 아래와 같은데, 동결, 파트너십 등 좋은 소식으로만 가득한 것으로 보아 앞으로도 폴리매쓰를 지켜볼 필요가 있고 또한 투자를 할 필요도 있어 보입니다.

그에 반해 폴리매쓰의 시가총액은 156위입니다.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괜찮은 암호화폐의 시가 총액 순위가 56위도 아닌 고작 156위라는 점에서 이해할 수 없지만 지금의 순위는 크게 의미 없다고 생각합니다. 증권형 토큰이 대세가 되면서, 폴리매쓰의 가치는 제대로 인정받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폴리매쓰의 가치를 제대로 알아주는 시대가 오면 시가총액 순위에는 큰 변동이 생길 것이고 그 변동의 범인은 바로 "폴리매쓰"일 것입니다.

올해 가격 차트는 생각보다 별로인 듯 싶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우상향'도 아니고, '횡보'도 아닌 그저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조금씩 하락하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하락의 강도가 낮기 때문에 걱정할 상황은 아니라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기분은 나쁘네요. 우리의 폴리매쓰가 고작 이런 대우를 받아야 한다니 말이죠.

이런 기분을 풀기 위해선 차트를 조금 다르게 볼 필요가 있습니다. 폴리매쓰의 심볼은 황소인데, 우리가 기다리는 불장은 '황소'의 모습에서 따온 "BULL"장입니다. 그만큼 불장과 폴리매쓰는 연관성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황소가 날뛰면서 뿔을 치켜들기 위해서는 준비과정이 필요합니다.

풀도 뜯어먹고 소화도 시킬 겸 언덕을 뛰어다니기도 해야 합니다. 그러다가 때가 되면 고개를 치켜들게 되고, 끝없이 달려나가게 되는데, 그 시기가 바로 조만간 찾아올 것이라는 느낌 아닌 느낌이 듭니다.

제 차트를 보면, 업비트 차트를 뚫고 나가는 폴리매쓰를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현재까지는 폴리매쓰가 준비운동을 하기 위한 시간이었고, 이제는 위를 향해 달려나가기만 하면 됩니다.

기영이 매매법, 청개구리 매매법도 있지만, 이런 매매법도 나름 재밌지 않으신가요? 재미와 돈, 모두를 잡을 수 있는 기회는 오직 폴리매쓰에게만 있답니다.

Sort:  

와우~ 불장 가즈아~

따끔한 BULL장 맛을 안주삼아 댓글주 한잔 캬악!!ㅋㅋ

'황소'는 어디에 있나요? 스타작가님?! '청소'밖에 안보입니다.

저 차트가 그 유명한 <청소차트 매매법> 이군요!!

살아서 다시 보다니 영광입니다.

원래 황소였는데요, 한강물에 한번 입수하고 나와서 피부가 괴사한듯요ㅋㅋㅋㅋ
그래도 청소매매법은 유효합니당^^

ㅋㅋㅋㅋㅋㅋ 청소!! 저도 댓글에 황소라고 적었는데... 이제보니 청소가 맞네요^^

이거 업비트 차트좀 뚫고 나가게 해주세요 ^^

가치투자로는 괜찮은 코인인데 말입니다... 사람들이 가치를 몰라주니.. 그냥 황소매매법으로 밀어버리기!!!ㅋㅋㅋ^^

의사의 꿈은 제 아들에게 물려주도록 하겠습니다.

은근설쩍 이러시면 곤란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황소처럼 뛰어 오르나요? 가즈아~

ㅋㅋㅋㅋㅋㅋㅋ일단 아들부터 낳아야하는데,,, 아무래도 곧 저 남성갱년기 올거 같은데... 걱정이네요ㅋㅋㅋ

자! 결혼부터 하고 이야기 합시다! ㅋㅋㅋㅋㅋㅋㅋ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Hi @jinuking!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4.004 which ranks you at #3639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4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3643).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66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35.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Some people are already following you, keep going!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420.25
ETH 3150.23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