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즐넛 커피(= 서양 고욤/개암 커피)

in #sct5 years ago (edited)

커피를 마실 적엔 으레 헤이즐넛 커피를 마신다.

원두를 간 커피에 개암 가루를 넣어 헤이즐넛 향을 내는 커피를 만들어 내는 줄로 알았는데 헤이즐넛 인공 향 시럽(혹은 가루)을 타는 것이라고 한다.

이 헤이즐넛은 영어로 hazlenut인데 우리말로는 '고욤' 또는 '개암'이다.

딱딱한 개암 열매 껍질과 도깨비 방망이에 얽힌, 탐욕을 경계한 한국 전래 동화가 있다.

개암은 고욤의 황해도 방언이다.

참고로 고욤/개암은 자작나무과의 나무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Sort:  

옛날엔 헤이즐넛커피가 아주 고급진양 마셨지요 ㅎㅎ

난 최근까지도 그렇게 했지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 스팀 코인판 커뮤니티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2019년 10월 15일부터는 스팀코인판에서 작성한 글만 SCT 토큰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 스팀 코인판 이외의 곳에서 작성된 글은 SCT 보상에서 제외되니 주의 바랍니다.
  • Thanks to everyone who continues to participate in SteemCoinPan community.
  • From Oct 15, 2019, we will provide SCT rewards for postings published on SteemCoinPan.
  • You won't get SCT rewards at all if you create a posting on other Steem Dapps after Oct 15, 2019.

도토리네요 약밤인지.. 근데 사진을 보니 부산지역에서 정차하고 있을때 약밤 샘플로 하나씩 주던것이 생각나네요,

도토리 같기도 하고 상수리 같기도 하고 밤 같기도 하고 그렇네요. 하지만 고욤이라는 게 따로 있고 종류도 여러가지인가 봐요. 맛은 밤 맛인데 더 달다고 해요. 난 그 향이 좋아서 너무 달아도 헤이즐넛 커피를 즐겼는데 인공 향을 가한 시럽이었다니 실망했어요. ㅎ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559.43
ETH 3092.10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