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이 곧 움직이겠지요steemCreated with Sketch.

in #sct5 years ago

지금 비트코인의 시세를 보면 하락도 아니고 상승도 아니네요.

비트코인이 방향을 몰라 횡보하고 있네요. 많은 사람이 비트코인의 방향에 대해서 설왕설래하고 있어요. 다들 모른다는 것은 공통점입니다. 아무리 뛰어난 차티스트라고 해도 어디로 움직일지 쉽게 판단할수 있을까요?

결국 차트라 사후에 합리적으로 해석하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지, 미래의 가격을 예측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말이 설득력이 있죠. 그러니 제 예측도 그냥 재미로 흘러들으면 될 겁니다.

image.png

확실한 근거는 없어요. 하지만 세상사가 모두 일종의 "균형"에 따라 움직이는 것이 아닌가 하고 생각하고 있어요.

지금 비트코인의 그래프는 지금까지 그려진 것으로만 보면 목(머리) 부분이 돌출되어 있고 양 어깨가 있어요. 지금 상태로는 왼쪽 어깨 부분과 오른쪽 어깨 부분의 길이가 대략 맞아떨어지고 있어요.

만약 비트코인의 머리가 형성되기 전에 투자자는 과연 가격을 더 올릴 것인지에 대해서 상당히 고민을 했어요. 그 고민의 기간이 지금의 오른쪽 어깨에서도 동일하게 유지되고 있네요.

거래에 참여하고 있는 투자자의 심리에 일종의 "균형감"이라는 것이 존재한다면, 비트코인은 이제 상승이든 하락이든 어느 쪽으로 방향을 틀 수가 있겠다고 보고 있네요. 과연 어떻게 될까요?

물론 상방향이었으면 좋겠네요. 과연 그렇게 될 수 있을까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752.39
ETH 2904.82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