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투자마법공식 >

in #sct5 years ago

<가상화폐 투자마법공식 >
2018년 4월 10일 초판 1쇄

이 글은 이 책 추천은 아니다. 암호화폐의 역사가 길지 않다보니 솔직히 전문가 다운 전문가가 별로 없다. 시중에 나와 있는 책들도 입틀막 (물론 감정의 정도가 그렇다는거 아니다.)이 많다....

필자들은 가상화폐와 블록체인의 경제적 가치,유용성에 대해선 별다른 의견이 없다. 다만 돈을 벌고 자산을 증식할 수 있는 탁월한 수단으로 가상화폐를 평가할 뿐이다. 동시에 가상화폐는 장기 투자 할 자산이 아니라고 단정한다.

주식투자를 주로 하시는 이 분들( 두 분이 같이 책을 쓰심 kangcfa, systrader79 아이디만 공개하심)은 암호화폐를 장기투자할 만한 가치는 없다고 단정지으면서도 그 변동성을 활용해서 자산을 증식할 좋은 수단으로 선택했다. 이런 분들이 낸 책이니 가치니 미래니 하는 이야기는 없고 트레이딩에 대한 이야기가 주를 이룬다. 나 역시 비트코인이나 다른 코인들에 대해 깊이있는 이야기를 할 정도의 지식이 없다. 아무리 책을 읽어도 머리 속에 들어오질 않는다. 읽고 지나칠 뿐... 하지만 이런 것 몰라도 돈을 벌수 있는 곳이 코인판이라는 것이 난 참 좋다. 주식보다 더 쉽다. 적어도 나에게는...

필자들은 가상화폐가 단기 투자, 즉 트레이딩 자산으로서의 유용성이 매우 높다고 강조한다. 또한 가상화폐 시장은 투자자들의 수준이 별로 높지 않아서 ‘비효율적’이다. 따라서 주식시장 등 다른 금융 시장에서 널리 사용되는 전통적인 트레이딩 기법만 잘 활용해도 큰 손실 없이 안정된 수익을 낼 수 있다.

무턱대고 가즈아를 외쳐대며 존버하는 코인 투자자들.
솔직히 그 개미들의 심리만 파악해도 돈을 벌수 있다. 인간지표라고 불리는 분들의 반대로만 움직이면 돈을 벌수 있다. 단톡방 몇군데서 눈팅하다 보면 느낌이 온다. 사야 할 때인지 팔아야 할 때인지. 물론 나는 운이 좋았다. 맞다. 인정한다. 나는 대상승장의 경험과 대하락장의 경험을 모두 갖춘 경험 부자가 되었다. 이제 뭔가 아주 조금 감이 온다.

가격이 오르는 가상화폐가 있으면 뒤에 올라타서 같이 벌자. 그리고 틀렸을 경우 너무 많이 깨지지 않게 투자 금액을 조절하자.

달리는 말에 올라타는 것! 코인 투자에서 어쩌면 가장 큰 돈을 손에 만질 기회를 줄지도 모르겠다. 물론 달리기 전에 들어가 있는 것이 제일 좋긴하다. 우리같은 초보자들에게는.
매달 월급을 아껴서 곡소리 날때 조금씩 좋아하는 코인을 모아 갯수를 불려두는 것 그것이 어쩌면 지금 우리가 할수 있는 최선의 방법일지도 모른다. 지금은 폭풍전야같은 기회다. (라고 누구나 생각할것이다.)
나는 월급을 받는 사람이 아니라서 더 투자를 할순 없다. 그저 한번씩 튀어 오를때 팔아서 다시 내려오면 사고 그걸 반복하며 갯수만 불리고 있다. 가끔 돈이 필요하면 팔아서 쓰고. (오늘 같은 날 스팀이 튀어 오를때 좀 팔고 내려가면 다시 산다. 그러면 갯수가 쏠쏠히 늘어있다.)

대부분의 사람은 본전 미련 때문에 손절매를 못해서 ‘손실은 길게’, 조금 오르면 팔아 버리니까 ‘이익은 짧게’ 가져간다. 손익비가 매우 매우 낮아지는 것이다. 이기면 작게 먹고 지면 크게 깨지니까!

나는 수익을 낼 때 크게 먹고 손해를 볼때는 작게...그것이 아직은 수익을 유지해온 방법인것 같기도 하다. 폭락에서 견디다가 본전만 넘어서면 좋아서 팔아버리면 그 마음고생에 비해 번 것이 없다.그런 사람이 주위에 너무 많다. 본전 찾았다고 너무 좋아한다.

가상화폐 투자에 도움이 되는 투자 기술
1.가상화폐 시장에서 모든 수익은 오전에 난다. 오후에만 투자하면 돈을 모두 날린다.
2.상승장에서만 투자하는 것이 현명하다.
3.슈퍼 상승장에 투자하면 이길 확률이 좀더 높아진다.
4.가격이 오를 때 거래량도 같이 오르면 상승장이 지속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5.상승장에서 또 한 번 가속을 내면서 오르는 가상화폐를 추격 매매하는 것이 현명하다.
6.캔들에서 ‘몸통’이 큰 가상화폐는 추세가 강해서 우리에게 수익을 가져다줄 가능성이 높다.

1번은 실제 조사를 해보니 그랬다고 한다. 지금 그런지는 모르겠다. 이 책이 나올 당시는 그랬다고. 하긴 9시 매매법이라는 것도 있다.상승장에서만 투자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하는데 지금은 상승장인가? 나는 상승장이라고 본다. 아직은 아니라는 분도 있다.

가상화폐 투자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하락장에서도, 즉 가상화폐가 90% 이상 떨어지는 상황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는 전략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런 최악의 상황이 발생할 리가 없다고? 안타깝지만 이는 여러분의 희망 사항일 뿐이다.
그렇다고 미리 걱정할 필요가 있을까? 전혀 그렇지 않다! 가상화폐시장이 상승 추세를 보이면 올라타서 왕창 벌어놓자. 이 책에 소개된 전략들을 따라하면, 매년 수십 배는 못 벌겠지만 상승장을 따라가면서 상당한 수익을 낼 수 있다. 상승장이 끝나면? 앞에서 배운 리스크 관리 도구들이 우리를 도와주고. 손실을 참을 만한 범위에서 막아줄 것이다.

우리는 하락장을 견뎌온 사람들이다. 마이너스 몇인지는 다들 다르겠지만 말이다. 이왕 여기까지 왔으니 수익을 왕창 얻어야 하지 않겠는가? 제발 본전 왔다고 다 팔아버리지 말고 반반무마니 전법으로 수익을 좀 다들 보셨으면 좋겠다. 그렇다고 너무 존버만 하지도 말자. 절대 안팔고 무덤까지 가져갈 모양으로 사기만 하는 분들도 있다. 아 물론 돈이 여유가 많으면 십년 후 그 분들이 진정한 승리자가 될수도 있다. 난 언제나 반반무마니 전법으로 일단 모든 투자에서 원금은 먼저 회수하고 남은 수익금으로 계속 투자를 이어갈 것이다. 그러면 일단 여유가 생긴다.

아무리 좋은 것을 알려줘도 경험상 실제로 따라하는 사람은 매우 적다. 처음에는 좀 따라하다가 99% 이상은 두세 달 내로 그만둔다. 그래서 우리가 투자 비법을 알려줘도 우리 자산을 불리는 데 아무 지장이 없다.

뭐든지 실천이 가장 중요하다. 아무리 좋은 이야기라도 듣고 흘리면 그만이다.

기도.JPG

@jinuking님 추천 동영상

하아...너무 웃기다.ㅋㅋㅋㅋㅋㅋ
흑우 생산 동영상이다. (보지마세요.ㅋㅋㅋ)

  • 이 글이 작은 팁이라도 전해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약속의 9시가 기억나네요 ㅎㅎㅎ

잘 읽었습니다.
지금 이라도 실천을...

네^^ 화이팅!!

저도 예전에 읽었는데 도움이 되는 내용이 많았습니다. 저 방식이 모든 분들께 맞지는 않겠지만 FUD나 FOMO 다스리는데 도움이 되더라구요. 저자 두 분다 스팀잇에 글을 자주 쓰셨었는데 요새는 안 보이시네요.

오~ 전 몰랐네요.
스팀잇에도 글을 쓰셨나보네요.
도움되는 내용만 쏙쏙 취하면 된다고 봅니다^^

탁월해요. 탁월해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아무리 좋은 것을 알려줘도 경험상 실제로 따라하는 사람은 매우 적다. 처음에는 좀 따라하다가 99% 이상은 두세 달 내로 그만둔다. 그래서 우리가 투자 비법을 알려줘도 우리 자산을 불리는 데 아무 지장이 없다.

제가 사실 과하게 잘 따라하는편 ㅋㅋㅋ
하지만 그건 따라하기가 아님 동물적 감각으로 스멜을 느끼며
하는겁니다. ㅋㅋ 잘돼면 "럭키횽 덕 안되면 내탓" ㅋㅋ

꼭 성공하시길~~~~ㅎㅎ
화이팅!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600K SP virus707 account.

헉..

무턱대고 가즈아를 외쳐대며 존버하는 코인 투자자들.

시무록해지는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굿무룩~~~

손실은 길게 이익은 짧게 ...
제 이야기가 나오네요 ;;;;

90% 이상이 그렇다고 합니다.
10%에 들기 위해서 노력해야지요.ㅎ
화이팅!!

뭐든지 실천을 해야 되네요.... 알면서도 쉽지 않는 것 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136.70
ETH 3128.20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