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물이 많은 나, 눈물이 나지 않는다.

in #sct5 years ago

저는 조금만 슬퍼도 막 눈물 흘리는 사람입니다. TV만 켜면 송블리를 찾고 송가인 나오는 프로 보면서도 막 눈물 흘리던 접니다. 그런데 오늘은 눈물이 안 납니다. 오늘은 울고 싶은데, 오늘은 울어야 하는데 눈물이 안 납니다. 이럴까봐 너무 울고 지칠까봐 약을 먹기 시작한 건지도 모릅니다. 요즘 먹는 약에 우울증 약도 들어 있어서... 눈물이... 안... 납니다.

손이 떨립니다. 불안 증세가 나타나면 팔이 저려오고 손이 떨려 오는데요,,, 오늘은 상비약을 먹은 후에도 손이 떨립니다. 상비약을 두 개 먹어도 되나? 생각하다가 안 먹기로 합니다. 일이 손에 안 잡힙니다. 팔이 저려오고 손이 떨려서 마우스를 쥐는 손에 힘이 더 들어갑니다. 그래서 손목이 더 아프고 엄지손가락에 경련이 옵니다. 약 먹은 후로 오지 않았던 엄지 손가락의 경련이 다시 시작됐습니다. 불안 증세가 나타나면 어김없이 떨리는 엄지손가락의 경련을 애써 참아 봅니다.

어제 드디어 큰애 장애 심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언어장애 판정을 받았고 장애 정도는 심한 장애입니다. 장애 등급이 없어진다더니 없어졌더군요. 원래 장애 등급은 1~6급까지입니다. 의사는 울 애를 보고 3급 나올 거라고 했습니다. 보통 나이가 어릴 경우 3급은 거의 주는 일이 없으며 대부분 4급이거든요. 그런데 우리 아이는 매우 드문 3급이라고 하더군요. 그런데 등급제가 없어져서 심한 장애로 등급이 나왔습니다. 등급이 없어지면서 1~3급은 중증장애, 4~6급은 경증장애로 구분하는 것으로 바뀌었거든요.

중증장애. 아내는 어제 심사 결과를 보고는 펑펑 울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동사무소에 서류를 접수하러 가기 전에도 계속 울더군요. 그런데 저는 옆에서 위로만 할 뿐 눈물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오늘은 울어야 하는데. 오늘은 펑펑 울고 눈물을 쏟아내야 하는데. 갈 길이 멉니다. 자폐증의 경우 8~9세면 뇌가 닫혀서 더는 치료가 안 된다고 합니다. 그 전에 치료를 마쳐야 합니다. 돈이 문제가 아니지요. 빚을 내서라도 치료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그래서 울 여유도 없습니다. 약을 먹길 잘했습니다. 저는 조금 도 이성적이어야 합니다. 감성적일 여유가 없습니다. 집의 경제를 책임질 가장이기에 감정적일 여유가 없습니다.

오늘도 저는 엔진에서 이성적으로 토큰을 매매합니다. 저자보상으로 큐레보상으로 받은 토큰들 중 미래가 보장되지 않은 토큰은 모두 팝니다. 판 돈으로 SCT를 삽니다. 잡 토큰들을 계속 팔고 SCT와 SCTM을 계속 삽니다. 단 1개라도 더 모아서 지갑에 저장합니다. 트플 영화리뷰를 쓰다가 아이 생각이 났습니다. 불치병으로 너무 일찍 떠난 아이. 왜 내 인생을 이토록 기구할까. 가끔은 기억을 델리키 누르듯 눌러 휴지통에 넣은 다음 포멧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그래도 오늘도 일합니다. 일하고 글을 씁니다. 조금이라도 더 벌려고. 더 벌어서 살아내려고...

Sort: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https://steemit.com/kr/@pius.pius/6v3anf
전에 읽었던 글중에 수도선부란 사자성어가 생각 나는군요.
어려움을 잘 견뎌내시고 뜻한바 계속 밀고 나가시면 곧 가정에 평안이 오실거라 생각합니다.
나하풀짱님~ 조금만 힘내시기를!!!

좋은 말씀 고맙습니다. 걸어주신 링크도 잘 읽었어요. ^^

힘내요 나하님... 나하님은 충분히 견딜만큼 강하실거에요. 나하님을 믿으세요.

뭐라고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희망을 잃지 말라는 말씀도
희망이 될지 몰라서요.

아까 읽고서 답을 하기가 굉장히 조심스럽고 그랬습니다.. 나하님 기운내시구요.추진하시는 일, 모두 잘되시길 바랍니다~화이팅!!

좋은 말씀 고맙습니다.

이런 때일수록 더 다잡아야 해요. 힘내세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좋은 말씀 고맙습니다.

아빠가 건강해야 가족이 건강합니다
아이 걱정에 힘드시겠지만 우선 몸부터 잘 추스리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2
JST 0.033
BTC 64485.37
ETH 3156.53
USDT 1.00
SBD 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