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의 BUSD 스테이블 코인 발행 소식을 듣고

in #sct5 years ago (edited)

거래량으로는 단연 세계 최고의 암호화 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가 달러와 연동되는 스테이블 코인인 BUSD를 발행한다고 밝혔다

BUSD.gif

이는 미국 NYDFS로부터 승인을 받아 스테이블코인 발행사인 팍소스와 협업으로 진행하는 것인데 현재 암호화 화폐의 대표적인 스테이블 코인인 USDT의 강력한 대항마로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중앙집권적인 달러에 대항하는 것으로 탈중앙화 되어있다고도 할수 있으나 엄밀히 보면 바이낸스에서 화폐를 발행하는것과 다를게 없다

이제는 정부 주관이 아닌 민간에서 화폐를 발행하는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이와는 조금 다른 개념이지만 페이스북의 리브라를 전세계가 경계하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이다

말이 스테이블 코인이지 화폐를 개인 기업이 발행하고 유통시킬수 있다는 사실이 놀랍다

하긴 달러를 발행하는 FRB역시 록펠러가문과 연관된 사기업이 주관하고 있으니 이런면에선 달러발행과 크게 다를바 없긴 하다

우리나라는 정부 주관하에 한국은행에서 화폐를 발행하는데 코인 규제 정책을 펼치는 것이 이와 관련된 부분을 우려해서 일까? 라는 생각을 잠시 해보게 된다

과연 정부는 이런 부분까지 고려해서 규제하고 있는가 아니면 아무 생각없이 규제하고 있는것인가?

앞으로 더욱 많은 스테이블 코인이 발행될 것이고 머지 않은 시기에 금융 생태계는 완전히 변모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스코판에서도 스테이블 형태의 KRWP 발행이 시작되었다

KRWP 역시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멋진 도전이라고 생각한다

어쩌면 화폐 또는 코인의 가치는 그것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있을때 그 가치가 형성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매번 포스팅시 베네피셔리 설정을 하고 올린다는게 깜빡하고 그냥 올렸었는데 오늘에서야 KRWP를 얻기 위한 포스팅을 시작하게 되었다

KRWP가 처음 마켓에 나온 어제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 의해 거래 가격이 정해졌다

자세히 들여다 보지는 못했지만 개당 10steem까지 거래가 된것으로 보인다

KRWP 이제 시작이니 뒤쳐지지 않게 모아 나가야 겠다

여러분도 KRWP 수집에 도전해 보시길^^

불금 보내세요~

Sort:  

손키형님 안녕하십니꽈!

ㅎㅎ 마이형 하이루^^

손키형님 안녕하십니꽈!(2) ㅋㅋㅋㅋ
KRWP... 저는 포기요!! 많이 모아서 저 쬐금만 주세요? ㅎㅎ

1만개 정도 모이면 아주 쬐금 드릴께요 ㅎㅎ
만개 모이기 전에 후딱 팔아버려야쥐

ㅋㅋㅋㅋㅋ 이런 시기적절한 짤을^^

요즘 krwp 얘기가 여기저기서 많이 들리네요.

그래야겠어요.
you too, 불금^^

여기 저기 새로운 소식이 가득이네요 ㅎㅎ 스짱 AAA만 조금씩 해보는 중입니다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게 나오니 ㅎㅎㅎ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Hi @sonki999!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900 which ranks you at #4530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7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4537).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41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93.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You have already convinced some users to vote for your post, keep trying!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559.43
ETH 3092.10
USDT 1.00
SBD 3.86